결재문서

2021년 서울브랜드 누리집· 사회관계망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용역 추진 결과 보고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9434 결재일자 2021. 12. 29.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관리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김동민 곽금영 12/29 代박옥산 2021년 서울브랜드 누리집? 사회관계망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용역 추진 결과 보고 2021. 12. 도시브랜드담당관 2021년 서울브랜드 누리집?사회관계망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용역 추진 결과 보고 2021년 서울브랜드 누리집?사회관계망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용역 추진결과및 서울시 상징물인『해치』인스타그램 개설?운영결과를 보고드림 Ⅰ 추진개요 ?? 추진근거 ○『2021년 서울브랜드 누리집?사회관계망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용역 추진계획』 (도시브랜드담당관-2610호, 2021. 3. 31.) ○『서울시 상징물 「해치」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운영 계획』 (도시브랜드담당관-6766호, 2021. 9. 14.) ?? 사업개요 ○ 용 역 명 : 2021년 서울브랜드 누리집?사회관계망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용역 ○ 사업기간 : ’21. 4. 12. ~ 12. 31. (약 8개월) ○ 소요예산 : ○ 운영채널 - 서울브랜드 페이스북 www.facebook.com/iseoulukr(’17. 9. 29. 개설) - 서울브랜드 홈페이지 www.brand.seoul.go.kr(’15. 4. 개설 / ’19. 12 개편) - 해치 공식 인스타그램 www.instagram/seoul_haeichi(’21. 5. 시범운영 / ’21. 9. 공식운영) ○ 주요업무 - 서울시브랜드 및 해치 등 서울 상징물 관련 다양한 콘텐츠 제작 및 온라인 홍보 추진 - 효율적인 운영 관리 및 활성화를 위한 운영방안 수립·이용통계 분석 - 시정 홍보, 행사 관련 정보 등의 신속한 공유 - 시민참여 이벤트 기획 및 광고 통한 팔로워 및 참여 수 확보 - 시민참여 이벤트 관련 문의대응 및 이벤트 상품 발송 등 Ⅱ 추진결과 ?? 총 콘텐츠 제작수 : (※미디어별 개별 제작 콘텐츠 포함) ○ ?? 총 온라인 소통 : ○ ?? 총 팔로워 수 ○ 페이스북 : 5.8만명 ○ 인스타그램 : 6,711명(※ 공식 운영 : ’21. 9. 16.~) Ⅲ 세부 추진실적 ?? 페이스북 (단위 : 건·회) ○ 페이스북 주요 콘텐츠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활동 공유 각종 공모전 안내 아이서울유 달력 시리즈 각종시정홍보 포럼 및 행사 안내 ?? 인스타그램 (단위 : 건·회) ○ 인스타그램 주요 콘텐츠 각종 공휴일 안내 서울시 명소 소개 시리즈 서울색 소개 시리즈 한강다리를 소개해치 시리즈 스마트 모빌리티 안전수칙 시리즈 ○ 인스타그램 이벤트 ※ ’21. 12. 17까지 8건 진행, (단위 : 건·회) 연번 제 목 기간 참여방법 소통(도달+공감+댓글+공유) 좋아요 댓글 합계 1 해치 인스타그램 개설 기념 팔로우 이벤트 ※ 해치 공식 인스타그램 및 서울시 공식 외국어 인스타그램(영·일) 동시 진행 9. 16. ~ 10. 4. 팔로우 및 리그램 2 팔로우 이벤트 당첨 선물 인증 이벤트 10. 24. ~ 11. 5. 당첨 선물 인증 및 태그 3 I·SEOUL·U와 함께 찰칵 이벤트 10. 25. ~ 10. 31. 조형물 사진 찍어 태그하기 4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팝업스토어 사전 퀴즈 이벤트 11. 2. ~ 11. 11. 퀴즈정답 및 리그램 5 해치x서울브랜드 팝업스토어 리그램 이벤트 11. 12 ~ 11. 16. 태그 및 리그램 6 해치 조형물 퀴즈 이벤트 12. 15 ~ 12. 19. 퀴즈정답 및 리그램 7 해치 크리스마스 댓글 이벤트 12. 22. ~ 12. 25. 팔로우 및 댓글 8 해치 배경화면 배포 이벤트 12. 26 ~ 12.28 배경화면 사용 인증 ○ 인스타그램 주요 이벤트 이미지 공식 개설 기념 팔로우 이벤트 해치x서울브랜드 파트너스 팝업스토어 리그램 이벤트 해치 조형물 퀴즈 이벤트 해치 크리스마스 댓글 이벤트 ○ 서울브랜드 홈페이지 게시물 업로드 수 (단위 : 건) 총 Ⅳ 행정사항 ?? 소요예산 : ※부가세 포함 ○ 예산과목 :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자긍심 고취 및 도시 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관리, 서울 상징물 연계 마케팅, 사무관리비(201-01) ?? 향후 추진일정 ○ 해치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 : ’21. 12. 28. ~ 12. 29. ○ 해치와 연말 소원 빌기 이벤트 : ’21. 12. 30. ~ 12. 31. ○ ‘서울브랜드 페이스북’을 ‘해치 페이스북’으로 개편 운영 : ’22. 1월 ~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21년 서울브랜드 누리집· 사회관계망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용역 추진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9434 생산일자 2021-12-2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동민 관리번호 D000004444094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