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1년 서울브랜드 누리집·사회관계망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용역 추진계획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2610 결재일자 2021. 3. 3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관리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김동민 곽금영 전결 03/31 김동경 2021년 서울브랜드 누리집·사회관계망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용역 추진계획 2021. 3. 도시브랜드담당관 2021년 서울브랜드 누리집·사회관계망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용역 추진계획 서울 상징물에 대한 시민선호도 제고 및 신속·정확한 정보 제공 등을 위해 서울브랜드 누리집·사회관계망서비스 활성화 용역을 추진하고자 함 Ⅰ 추진근거 및 추진목적 ?? 추진 근거 ? ① 시장은 상징물을 활용하여 다음 각 호의 사업을 시행할 수 있다. 2. 주요사업이나 행사 등에의 활용 ② 시장은 필요한 경우 제1항의 관련 사업을 민간에 위탁할 수 있으며, 민간과 업무협약 등을 통해 협력할 수 있다. ○ 서울특별시 상징물 조례 제6조(상징물 관련 사업 등) ?? 추진 목적 ○ 서울브랜드 및 서울 상징 활용을 통한 적극적인 온라인 홍보마케팅으로 서울 상징물에 대한 시민선호도 제고 ○ 시민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콘텐츠를 기획·제작하여 다양한 서울의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전달 ○ 접근성이 높은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한 이벤트 개최 등으로 시민의 관심 유도, 방문자 유입 증대 및 홍보효과 극대화 누리집 및 사회관계망서비스 운영현황 ◇ 서울브랜드 누리집(https://brand.seoul.go.kr) ○ 운 영 : ’15. 4월 개설 / ’19. 12월 개편 ○ 목 적 : 서울브랜드 및 서울 상징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쌍방향 소통을 통해 친밀감 형성 ○ 내 용 : ① 서울브랜드의 역사, 서울시 상징물 소개, 활용 가능 파일 등 제공 ② 서울브랜드 사용승인 신청 및 시민 참여공간 제공 ③ 서울 및 타도시 브랜드 관련 각종 자료 제공(e-book, 정책브랜드 사례 등) ◇ 서울브랜드 사회관계망서비스(https://facebook.com/iseoulukr) ○ 목 적 : 시민들에게 공감, 새로운(유용한) 정보를 주는 서울브랜드의 대표적 채널로, 서울브랜드 및 서울 상징 관련 정보 제공, 서울시 시정홍보 및 이벤트 개최 등을 통해 대 시민소통 강화 도모 ○ 운 영 : ’17. 9월 ~ ○ 팔로워 : 59,849명 (’21년 3월 기준) ○ 총 콘텐츠 제작 : 417건 (’21년 3월 기준) ○ 총 온라인 소통 : 6,782,733건 - 도달수 6,665,223건 / 클릭수 75,799건 / 공감, 댓글 및 공유 41,711건 (’21. 3월 기준) Ⅱ 사업개요 ?? 용 역 명 : 2021년 서울브랜드 누리집·사회관계망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용역 ?? 용역기간 : 계약일 ~ 2021. 12월 ?? 용 역 비 : 금29,000,000원(금이천구백만원) ※부가세 포함 ?? 수행기관 : 엔매터(N-Matter) ?? 계약방법 : 1인견적 수의계약 수의계약 근거 및 사유 ○ 근거법령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5조 ? 제25조(수의계약에 의할 수 있는 경우) 제1항 제5호 마목. 1)「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 제1호에 따른 여성기업 ○ 수의계약 사유 ? 본 용역은 추정가격이 2천만원 이상 5천만원 이하로, 해당 업체는「여성기업」에 해당하며, 금융감독원 카드뉴스 제작, 중소기업청 및 국내 대기업 협업 실적 등 과업에 대한 이해가 높고, 그래픽 콘텐츠 제작능력이 탁월하여 해당 업무 수행 관련 자격이 있음 Ⅲ 과업내용 ?? 서울브랜드 누리집 및 사회관계망서비스 공통사항 ○ 서울시브랜드 및 서울 상징 관련 다양한 콘텐츠 제작 및 온라인 홍보 추진 ○ 효율적인 운영 관리 및 활성화를 위한 운영방안 수립·이용통계 분석 및 보고 ○ 계절·기념일 등의 디자인 반영으로(배너, 프로필, 커버사진 등) 친밀감 유도 ?? 서울브랜드 누리집 (https://brand.seoul.go.kr) ○ 서울브랜드 및 서울 상징 관련 행사 정보 등 제공 ○ 게시판 운영 및 관리 지원 ?? 서울브랜드 사회관계망서비스(https://facebook.com/iseoulukr) ○ 시정 홍보, 서울브랜드 및 서울 상징 관련 행사, 정보 등의 신속한 공유 ○ 시민참여 이벤트 기획 및 광고 통한 팔로워 및 참여 수 확보 ○ 시민참여 이벤트 관련 문의대응 및 이벤트 상품 발송 등 Ⅳ 행정사항 ?? 소요예산 : 금29,000,000원(금이천구백만원) ※부가세 포함 ○ 예산과목 : 시민 자긍심 고취 및 도시 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서울상징물 연계 마케팅, 사무관리비 ○ 산출내역 - 서울브랜드 및 서울 상징 홍보 콘텐츠 제작 및 확산 ※ 카드뉴스, 영상 등 디지털콘텐츠 제작 및 온라인 이벤트 추진 등 - 세부 산출내역 · 콘텐츠 기획 및 채널 운영비 : 13,600,000원 · 콘텐츠 제작 및 이미지 사용료 : 10,864,000원(주3회 업로드) · 홍보 및 이벤트 추진비 : 1,760,000원(일반홍보 주1회, 이벤트 월1회) · 기타 비용 및 부가세 : 2,776,400원 ?? 추진일정 ○ 계약의뢰 및 계약체결 : ’21. 3. ○ 사업수행 : ’21. 4. ~ ’21. 12. 붙임 : 과업지시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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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서울브랜드 누리집·사회관계망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용역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2610 생산일자 2021-03-3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동민 관리번호 D000004224646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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