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1전략적 해외 홍보마케팅 (서울비전2030홍보영상) 추진결과보고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9081 결재일자 2021. 12. 15.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조인숙 박옥산 12/15 代박옥산 - 2021 서울시 전략적 해외마케팅 사업 - SEOUL VISION 2030 광고·홍보 영상 제작 결과보고 2021. 12.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 2021 서울시 전략적 해외마케팅 사업 - SEOUL VISION 2030 광고·홍보 영상 제작 결과보고 글로벌 도시경쟁력을 회복하고, 초일류도시 서울로 재도약 하고자 서울 비전 2030 광고·홍보 동영상을 제작· 확산하고 그 결과를 보고함 Ⅰ 추진 개요 ?? 추진 근거 ○ ‘21 서울시 전략적 해외 홍보마케팅 전문용역업체 선정 발주계획 (’21.2.5) ○ ‘21 서울시 전략적 해외홍보 마케팅 변경계획(도시브랜드담당관-7387,8843) ○ Seoul Vision 2030 광고홍보 영상 제작계획(도시브랜드담당관-7514, ’21.10.19) ?? 제작 방향 ○ 2030 서울의 도시경쟁력 TOP 5도시 서울을 향한 도전과 세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초일류도시 서울 이미지 홍보 ○ 위드 코로나와 뉴노멀시대를 대비한 서울의 미래비전2030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외국인들에게 서울에 대한 광고·홍보 ?? 확산 방향 ○ 방송매체 및 디지털 미디어(유투브,페이스북 등) 및 해외 주요 도시의 전광판 등을 활용한 영상 확산 Ⅱ 영상 제작 내용 ?? 사업개요 ○ 사 업 명 : 서울 비전 2030 광고·홍보 동영상을 제작· 확산 ○ 기 간 : ’21.10.19 ~ 12.31 ?? 영상 주제 및 컨셉 전개 ○ 주 제 : ‘다시 뛰는 공정도시 서울’과 비보이 댄스의 ‘청년, 액션, 열정’을 결합한 “서울비전 2030”의 4가지 미래상을 표현 ○ 컨 셉 : 상생, 안심, 미래감성, 글로벌 리딩도시 서울의 스토리텔링을 통한 주요 랜드마크에서의 비보이 댄스로 영상제작, 편집 ○ 키메세지 : 서울비전 2030, 다시 뛰는 공정도시 서울 ○ 구성주제 : 4가지 미래상별 스토리텔링을 통한 서울 랜드마크 에서의 비보이 댄스 진행 ○ 출 연 : 비보이 MB크루 (서울시 대표 비보이) ?? 음악 ○ 메인테마곡 : 비보잉에 어울리는 힙합뮤직 자체제작 ○ 서울비전2030의 핵심내용을 랩으로 개사 - 작곡가 : 루프탑파티오, 래퍼: 알팍 구분 설명 활력 도시 핵심 메시지 누구에게나 공정한 기회가 주어져 청년과 시니어가 균형있게 발전하는 도시 랜드마크 덕수궁돌담길, 서울광장, 서울롯데타워 안심 도시 핵심 메시지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보장을 위해 스마트 기술로 시민 건강을 책임지는 도시 랜드마크 한강/세빛섬, 남산 미래 감성 도시 핵심 메시지 안전한 도시 환경 구현으로, 세계를 선도하는 지속가능한 스마트 감성 도시 랜드마크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인천국제공항 글로벌 선도 도시 핵심 메시지 디지털 금융으로 전 세계를 연결하며, 2천년의 문화가 현대적으로 빛나는 가고 싶고 살고 싶은 도시 랜드마크 여의도, 광화문 ?? 영상 주요 장면 활력 도시 안심 도시 미래 감성 도시 글로벌 선도 도시 Ⅲ 제작 결과 ?? 영상 개요 ○ 제작 편수 : 총 14편 - 종합편 30초 3편(영문, 국문, 중문), 각 도시편 30초 8편(영문, 국문), 각 도시 종합편2분 2편(영문, 국문), 티저10초1편(영문) ○ 제작 언어 : 한국어, 영어 더빙 및 중국어, 10개 국어 자막 제작 ○ 제작 용도 : 국제행사 및 해외교류, SNS 노출 구 분 용 도 길 이 편 수 티저 유튜브,페이스북 등 글로벌 SNS 채널로 확산 10초 1편 종합편 국제행사(포럼, 전시, 축제 등) 및 해외인사 교류시 상영 30초 3편 도시편 유튜브,페이스북 등 글로벌 SNS 채널로 확산 및 글로벌 영상 미디어 등 매체 노출용 30초, 2분 10편 ?? 영상 촬영 제작 및 확산 ○ 제작 기획 - PPM (스토리보드, 모델, 촬영지 등) 보고 : 10.07(목) - 촬영 : 10.18(월) / 10.22(금) ~ 10.23(토) - 편집 및 CG 작업 : 10.25(월) ~ 11.09(화) ○ 1차 시사회(대면) : 11. 10(수) - 참석자 : 도시브랜드담당관, 브랜드기획팀장, 소통전략팀장 외 2명 ○ 2차 시사회(비대면) : 11.11(목) - 부서를 중심으로 기존 참석자들이 영상 감상평 대행사 의견전달 ○ 최종 시사회(대면) : 12. 3(금) - 수정 및 권역별 버전 제작 ○ 확산시작 : 12.14(화) - 종합편(영문,중문) 권역별 버전 ?? 촬영 현장 DDP 경복궁 서울스카이 세빛섬 여의도환승센터 자율주행버스 스튜디오 (여의도) 야간 촬영 Ⅳ 향후 계획 ?? 영상 확산방안 ○ 유투브 등 글로벌 확산 광고를 통해 SNS 확산 - 조회수 약 700만회 및 1.4천만 노출 목표 - 글로벌 미주, 유럽, 동남아 : 유투브 중심, 구글 디스커버리 마케팅 등 ○ 더우인 등 글로벌(중국권)확산 광고를 통한 영상 확산 - 조회수 약 1,100만회 및 2.2천만 노출 목표 - 글로벌 중국 : 웨이보, KOL(인플루언서), 투도우, 웨이신 등 ○ 시 각 실국의 해외홍보 자료로 활용 - 시 각 실국, 본부, 사업소, 투출기관 등에 배포하여 국제인사 교류, 각종 행사 시 활용 유도 - 영상 사용 신청서 작성 후 배포함으로써 무분별한 편집 사용 방지 ○ 뉴미디어 등 각종 매체 활용 글로벌 확산 - 시 자체 보유매체(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외국어 홈페이지 및 SNS 등 뉴미디어 확산 - 국외 주요도시의 전광판 등 외국인이 접하기 쉬운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확산 Ⅴ 행정사항 ?? 사업비 집행내역 ○ 용 역 명 : 2021 서울시 전략적 해외홍보 마케팅 용역 ○ 용역기간 : ‘21. 4.12 ~ ’21.12.31. ○ 용역업체 : ㈜케이시투, 대표 유수영(협상에 의한 계약) ○ 과업내용 : 올림픽 연계 마케팅(일본), 아시아권 서울홍보마케팅(마카오), Seoul Vision 2030 해외 광고·홍보 동영상 제작 및 확산, ’22년 서울의 매력 홍보용 글로벌 캘린더 제작 및 배부, 글로벌 뷰티도시 서울 브랜드 개발(제작)?운영등 ○ 사 업 비 : ?? 사업비 세부내역 ○ 항목별 집행내역 : Seoul Vision 2030 해외 광고·홍보 동영상 제작 및 확산 (단위 :천원) 항목별 지출금액 비고 섭외 및 출연료 등 관련비 홍보영상물제작 글로벌(영어권,중국어권)확산 합 계 일반관리비, 이윤 28 총 사업비 부가세 총 계(백만원 이하 절사) ○ 예산과목 - 시민 자긍심 고취 및 도시 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201-01) 붙임 1. 제작영상14편 (full영상 외 별첨) 2. 사업비 산출내역서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1전략적 해외 홍보마케팅 (서울비전2030홍보영상) 추진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9081 생산일자 2021-12-1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조인숙 (02-3488-2144) 관리번호 D0000044321288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해외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