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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화대교남단 승강기 개선공사』설계도서 검토 및 현장여건 변동에 따른 실정보고

문서번호 기반시설과-8030 결재일자 2021. 12. 13.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기반시설과장 시설부장 정창수 라철흠 12/13 박상보 협조 『양화대교남단 승강기 개선공사』 설계도서 검토 및 현장여건 변동에 따른 실정보고 2021. 12. 한강사업본부 (시 설 부) 『양화대교남단 승강기 개선공사』 설계도서 검토 및 현장여건변동에 따른 실정보고 『양화대교남단승강기 개선공사』와 관련하여 설계도서 검토 결과 및 현장여건 변동에 따른 실정보고임 ?? 공사개요 ? 공 사 명 : 양화대교 승강기 개선공사 ? 위 치 : 영등포구 당산동 70-2일대(양화대교 남단) ? 공사기간 : 2021. 09. 15. ~ 2022. 12. 31. ? 공사개요 : 경사형 승강기 2기 철거 후 수직형 승강기 2기 신설 ? 도 급 비 : 1,402,637천원 ? 시 공 사 : 신성종합건설㈜ 대표자 이강용 ?? 보고내용 ? 보고경위 : 현장대리인 실정보고(신성21-219호, ‘21. 12. 13.) - 현장대리인이 설계도서를 검토한 결과 누락, 오기, 등을 수정하여 원 설계자의 검토의견을 반영하여 당초 계획한 목적물을 시공하고자 제출한 보고임 ? 실정보고 주요내용 ① 설계도서의 검토에 따른 수량의 누락, 오기 등의 시공수량 변경. - 스파일강관 파일 내역서 오류 (당초 : 231 m , 변경 : 530m) - 상부구조물 및 분전함 철거 누락 (와이어 쏘우 당초 : - , 변경 : 9㎡) - 퇴수관 이설 누락 (당초 : - , 변경 : L=46m, Ø=1,000m) ② 현장 여건에 따른 기존 구조물 존치 및 철거 방법 변경 - 변경사유: 당초설계에 토류벽 가시설(쉬트파일) 시공후 지중(H=4.2m)의 기존 엘리베이터 구조물을 파쇄, 철거토록 반영되어 있으나 가시설 시공에 따른 띠장 및 버팀보 설치에 따라 철거장비(백호우 06)의 지중진입이 불가하여 파쇄장비를 이용한 철거가 곤란한 실정임 - 조치방안: 가시설 (쉬트파일+띠장+1,2단 버팀보) 설치 후 기존구조물 상단까지 지반을 굴착하여 철거 시공면까지 다이아몬드 와이어쏘우를 이용한 기존 콘크리트 구조물 절단 및 크레인 양중으로 철거후 지상에서 파쇄. · 철근구조물 철거 와이어 쏘우 철거 (당초 : 41㎡, 변경 : 87㎡) · 철근구조물 철거 대형브레이커BH0.6㎥ (당초 : 311㎥, 변경 : 239㎥) ③ 안전관리비 반영 - 안전관리계획서 및 가시설 구조물 구조검토비 누락분 반영 1식 - 폐쇄회로 CCTV설치 운영비 누락분 반영 1식 ? 주요수량 증·감 검토 구 분 규 격 단위 수 량 증 , 감 비고 당초 변경 수량 금 액 1. 토 공   식 1 1 증 102,949,997   1.01 기존구조물철거     - 43,756,931   콘크리트 천공(버스터용) 코어드릴,벽체ø100T700 공 22 44 22 증  4,966,632   콘크리트 천공(절단공) 코어드릴,바닥ø50T700 공 26 40 14 증 2,284,562   다이아몬드 와이어쏘우 절단 T=30cm 이상 M2 38 96 58 증 21,427,056   콘크리트블럭 인양(현장) 150TON크레인 M3 86 169 83 증 15,414,345   철근콘크리트깨기(현장소할) BH0.8㎥+펄버라이저 M3 86 169 83 증 3,247,209   철근구조물철거(30cm이상) 대형브레이카+BH0.6㎥ M3 135 72 63 감  3,582,873   1.03 토공       59,193,066   구조물터파기(토사) BH0.6㎥(가시설외부) M3 737 737 증 1,944,206   뒷채움 및 다짐(토사) 소형장비사용 M3 656 656 증 6,693,824   잔토반출(현장-중간집하장) BH0.6㎥+DT24(L=10.0km) M3 737 737 증 6,636,685   잔토반입(중간집하장-현장) BH0.6㎥+DT24(L=10.0km) M3 737 737 증 6,636,685   원형맨홀설치(@150) PE거푸집,H=1.8m (4개소) 식 1 1 증 15,025,390   흄관부설및접합(고무링접합) D=1200mm M 46 46 증 15,533,096 교량상부분전함철거공사   식 1 1   6,723,180 3. 구 조 물 공   식 1 1 - 증  24,245,734 3.03 말뚝기초     - -   24,245,734 강관말뚝천공 장비조립해체 작업구간내 이동 회 1 1 -   - 강관말뚝 천공 및 말뚝조성 Ø508mm(그라우팅포함) M 98 283 185 증 23,485,010 스파이럴강관파일 Ø508 x 12t M 231 299 68 증 13,293,660 강관파일이음 Ø508mm(현장및용접) 본 46 12 34 감  4,114,510 강관말뚝 두부보강 Ø508mm 본 46 12 34 감 482,356 강관말뚝 선단보강 Ø508mm 본 46 12 34 감 2,730,778 정재하시험 D508 회 4 2 2 감 4,337,744 동재하시험 EOID 회 4 2 2 감 867,548 ◆ 안전관리비   식 - 1 1 증 6,136,768 안전관리계획서 및 구조검토비용 식 - 1 1 증  2,521,192 현장 CCTV 설치 식 - 1 1 증 3,615,576 ? 공사비 증·감 현황 공 종 당초 변경 증액 비고 토공 66,174,952 169,124,949 102,949,997 구조물공 84,819,553 109,065,287 24,245,734 순공사비 계 141,291,470 268,487,201 127,195,731 제경비 60,138,530 120,752,799 60,614,269 공급가액 201,430,000 389,240,000 187,810,000 부가세 20,143,000 38,924,000 18,781,000 도급액 221,573,000 428,164,000 206,591,000 ?? 검토 및 조치의견 ? 외부 전문가 설계도서 및 현장 검토결과 - 자문일시 : 2021. 11월12일, 11월19일, 12월7일(14:00~15:00) - 자문내용 : 설계도서 검토결과 및 기존 구조물 존치와 철거방법 - 자문결과 ?? 지하구간의 기초 철근콘크리트 구조물철거를 지상구간과 같이 다이아몬드와이어절단 후 깨기 공법으로 설계변경은 적정한 것으로 판단됨 ?? 상부구조물에 부착된 분전함 철거와 가시설구간 내 저촉되는 하수관이설은 당초 설계에 누락된 사항으로 원활한 공사 추진을 위하여 설계변경은 적정한 것으로 판단됨 ?? 기초 강관파일(스파이럴)은 설계도면에는 표기되어 있으나 물량내역서에 누락된 사항으로 이에 대한 설계변경은 적정함(김종호) ?? 존치되는 기초저판 위에 철근 콘크리트 타설시 기존면처리, 엥커설치 등을 이용하여 신구 콘크리트의 일체화 시공이 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함. ?? 3단계 철거시 가시설의 저촉으로 시공방법을 변경한 것은 타당하나, 추가로 증가된 65㎡의 와이어커팅 산출근거(기존구조물 존치부 산출 등)가 부족함. ?? 설계가 누락된 부분에 대한 추가 공사인 상부구조물철거, 상수도 퇴수관 이설, 스파이럴 강관파일 수량 증가는 설계변경을 실시하는 것이 타당함(유병률) ? 원 설계자 검토 의견 - 당초 원지반 이하 구조물은 백호우 철거로 계획하였으나, 버팀대 설치로 인해 장비 유용이 어려워 기존 기초를 활용하도록 하는 것이 적절하고 기초 및 벽체 접합부를 와이어쏘로 절단 후 인양하는 시공법이 적절함. - 퇴수관이 신설구조물 기초와 간섭이 있어 이설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됨 - 계단 기둥 말뚝에 대한 천공 및 자재비가 내역서에 반영되지 않아 추가반영이 필요하며 실정보고와 같이 기존 기초의 활용으로 말뚝 수량의 증감을 반영하는 것이 적절함 ? 신규단가 적용에 대한 협의결과 : 협의율 적용 하고자함. - 2021. 11. 08. : 설계가의 100% 요청(신성21-188) - 2021. 12. 13. : 낙찰율 87.71% 적용 통보(기반시설과-8016) - 2021. 12. 13. : 협의율=(설계가의 100% + 낙찰율 87.71%)50/100 =93.85%(신성21-218) ? 현장대리인의 설계도서의 검토의견(설계·수량산출 누락, 퇴수관 이설 누락, 기존 구조물 활용 및 철거 방법변경 등)과 원 설계자의 검토의견, 외부전문가 자문의견 등을 종합 검토결과 적정하다고 판단되어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여 우선 공사 추진토록하고, 신규대가에 대해서는 향후 설계변경(협의율=93.85%) 시 반영하고자 함. - 존치되는 기초저판 위에 철근 콘크리트 타설시 기존면처리, 엥커설치 등을 이용하여 신구 콘크리트의 일체화 시공이 될 수 조치 - 추가로 증가된 65㎡의 와이어커팅 산출근거(기존구조물 존치부 산출 등) 작성 붙 임 1. 양화대교남단승강기 개선공사 실정보고서(시공사) 1부. 2. 원 설계자 검토의견. 1부. 3. 외부전문가 검토의견.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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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실정보고 검토서「양화대교 남단 승강기 개선공사.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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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성21-219호)실정보고서 제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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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양화대교 승강기 자문의견서(유병률).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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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화대교남단 승강기 개선공사』설계도서 검토 및 현장여건 변동에 따른 실정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한강사업본부 시설부 기반시설과
문서번호 기반시설과-8030 생산일자 2021-12-1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정창수 관리번호 D0000044296689
분류정보 환경 > 공원녹화 > 공원녹화지도감독 > 공원시설유지관리 > 한강진입시설물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