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지역돌봄복지과-19068 결재일자 2021. 12. 9.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복지시설팀장 지역돌봄복지과장 고영빈 현윤성 12/09 박태주 2021년도 사회복지관 내 전화상담소 지도점검 결과보고 2021. 12. 복지정책실 (지역돌봄복지과) ‘21년 사회복지관 내 전화상담소 점검 결과보고 주민의 다양한 문제를 전화상담을 통하여 해결하는 상담서비스 제공기관(사회복지관 내 전화상담소) 2개소에 대하여 사업추진 현황 및 보조금 집행에 대한 지도?점검 결과 및 조치계획을 보고드림 Ⅰ 점 검 개 요 ○ 추진근거 - 사회복지사업법 제51조 및 서울특별시보조금관리조례 제24조 - 사회복지관 내 전화상담소 지도점검 계획(복지정책과-31613, ‘14.12.11) ○ 점검대상 : 사회복지관내 전화상담소 2개소 - 사랑의전화상담소(사복 사랑의전화복지재단), 생명의전화상담소(사복 한국생명의전화) ○ 점검범위 : ‘19. 1. 1 ~ ’21. 8. 31 ○ 점검일정 : ‘21. 10. 14(목), 10. 15(금) ○ 점검인력 : 공무원 2명(시), 상담분야 전문가 1명 ○ 점검방법 : 점검표에 의한 현장점검 ○ 점검내용 - (공무원) 사업 및 인력관리 현황, 회계집행 적정 여부 등 - (전문가) 사업운영(상담시설, 상담현황, 상담관리 등) 실태 기관명 상담번호 소 재 지 대표자 종사자 규모(㎡) 점검일자 사랑의전화 상 담 소 1566- 2525 마포구 만리재로 29 김도 2명 (지원 2) 168 10.14(목) 10.15(금) 생명의전화 상 담 소 1588- 9191 ※ 24시간 운영 성북구 오패산로 21 6층 하상훈 9명 (지원 3) 501 10.15(금) Ⅱ 점 검 결 과 < 총 평 > ○ [사랑의전화상담소]의 경우 ○ [생명의전화상담소]의 경우 ?? 세부점검결과(사랑의전화 상담소) ?? 세부점검결과(생명의전화 상담소) Ⅲ 사후관리 ?? 점검결과 후속조치 ○ 매년 사업계획서 및 사업실적을 시(자치구 경유)에서 직접 관리 ○ 년 1회 시·자치구 합동 점검 실시 ?? 행정사항 ○ 점검결과 자치구 및 기관에 통보 : ‘21.12.15 ○ ‘22년도 상담소 사업계획서 검토 : ‘22.1.11까지 ※ 상담소별 사업계획서 및 사업실적 보고(‘21.1.5까지) ○ ‘22년도 상담소 지원계획 수립 및 예산교부 : ‘22.1.17 붙 임 : 1. 상담소 운영현황 및 의견수렴 결과 각 1부 2. 전문가 자문의견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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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10063006
본청
지역돌봄복지과-19068
D0000044276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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