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승차난 해소를 위한 심야 승차지원단 운영계획

문서번호 택시정책과-16854 결재일자 2021. 12. 3.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택시정책팀장 택시정책과장 장정미 구경태 12/03 정한호 승차난 해소를 위한 심야 승차지원단 운영계획 2021. 12. 도시교통실 (택시정책과) 승차난 해소를 위한 심야 승차지원단 운영계획 심야시간 택시승차난 해소대책 일환으로 추진 예정인 택시업계 심야 승차단 운영 계획(12.3~, 매주 금)을 보고드림 ?? 심야 승차지원단 운영개요 ○ 운영 인력 : 총 170여명 - 개인조합 126명 및 법인조합 각 23명, 택시정책과 직원 25명 ○ 운영 기간 : ’21.12.3(금)~12.24(금) 기간중 매주 금 총4회 - 21시~익일 01시(임시승차대 설치 및 물품 준비 등 사전준비 포함) ○ 운영 장소 : 강남역 및 종로(개인조합), 홍대입구(법인조합) - 강남역 지오다노 부근, 종로2가 젊음의 거리 앞, 홍대입구 9번출구 앞 ○ 사전 협의 : ’21.11.23(화) 14시~ 양 조합 정책책임자와 세부내용 협의 완료 ○ 운영 내용 : 임시승차대 내 질서 있는 탑승 유도 승차대 설치장소 내 진입택시 양 조합에서 인센티브 지급 - 개인조합의 경우, 1개소당 평균 80대 차량 총 660대 차량 동원 예정 ※ 이와 별도로, 연말 기간(’21.11.16~’22.1.31) 중 22시~02시 onda택시로 콜수락 및 운행완료 시 건당 3천원 지급 (티머니사 자체사업) ?? 과거 운영실적 (※ ’20년은 미운영) ○ ’18년 강남, 홍대, 종각역 주변에 연말기간 중 6일간 23~01시에 임시승차대를 설치하였고, 승차대 주변에 차량 총 289대를 투입해 대당 평균 1.95건(총 564건)을 수행해 3지역 승차난 해소에 크게 기여함 ○ ’19년은 강남역에만 연말기간 중 6일간 23~02시에 임시승차대를 설치하였고, 이 주변에 택시 진입 시 인센티브 지급 결과 일평균 558대 택시 추가 공급 【 승차지원단 운영 현장 / 택시 호출앱 프로모션 현장】 ?? 행정 사항 ○ 홍보 관련 - 심야 승차지원단 운영 등 관련 보도자료 배포 (12.1일자) 항 목 비 용 산 출 내 역 ○ 부서?기관별 협조사항 부서(기관)명 담 당 업 무 택시정책과 ? 승차지원단 방침 수립 ? 직원 근무조 편성 및 임시승차대 주변 현장 모니터링 - 현장근무자는 당일 초과근무수당 4시간 인정(21~익일 01시) 자치구 ? 승차지원단 계도활동 관련 주정차 협조 택시업계 ? 택시승차지원단 활동 인력배치, 임시승차대 설치 및 운영 ? 임시승차대 주변 택시진입 시 인센티브 지급 ? 개인택시 심야시간 운행확대 독려문자 발송(개인택시조합) [붙 임 1] 승차지원단 점검장소 구 분 점검장소 4곳 및 임시승차대 설치 지점 강 남 역 (개인조합 8 0명) 강남대로 4곳 (임시승차대: 4번 지오다노 근처 슈마커) 홍대 입구 (법인조합 30명) 홍대입구 4곳 (임시승차대: 3번 ABC마트 앞) 종로 2가 (개인조합 50명) 종로2가 4곳 (임시승차대: 3번 젊음의 거리 앞 2곳) [붙임 2] 근무자 명단 일 시 점검장소 점검자 명단 비 고 조장 조원 12. 3(금) 강남 구경태 맹주성 정: 백 호 부: 정한호 홍대 정한호 장정미, 박철민 종로 강희경 여대영, 권만회 12.10(금) 강남 이태경 채태준 홍대 신충수 장 성 종로 박영주 이현승 12.17(금) 강남 이승민 박강식 정: 여장권 부: 정한호 홍대 여대영 구영모 종로 신민철 박재현 12.24(금) 강남 이병욱 오유상 홍대 여인웅 김경미 종로 장은숙 한화수 [붙임 3] 점검보고서 양식 승차지원단 현장점검 보고서 지역명 작성자 기록 점 검 자 조 장: 조 원: 조사 일시 21. . . 23:00 ~ (카카오콜 실태조사는 별도양식에 작성) 현장점검 내용 ? 단속 지점(붙임2 참조) 좌우 5m(총 10m) 구간 내 대기 택시·승객 현황 조사 ? 배후도로 점검 시 주정차 택시(골라태우기 의심) 현황조사 및 계도 ? 택시기사 및 승객 마스크 착용 여부 (※아래의 사례는 미착용으로 간주) - 망사형 및 밸브형 마스크, 스카프 등 허가된 마스크 미착용자 - 턱스크 등 턱이나 입까지 걸치는 등 올바르게 착용하지 않는 경우 시 간 세부 장소 대기택시(수) 대기승객(수) 예약등 수 빈차표시등 수 마스크 미착용 건 23:00 ~ 23:30 23:30 ~ 00:00 시 간 세부 장소 대기택시(수) 대기승객(수) 예약등 수 빈차표시등 수 마스크 착용 여부 등 00:00 ~ 00:30 00:30 ~ 01:00 □ 업무택시로 차량 탑승 시 확인 사항 (체크해 주시고, 특이사항을 작성해 주세요) ① 택시내 택시운수종사자, 승객 모두 마스크 착용 여부 ② 목적지외 대화는 최소화 ③ 결제는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의 터치패드 이용 ④ 승객하차 및 교대시 환기와 소독 수시 실시 ⑤ 택시요금은 반드시 카드결제, 현금영수증 발급, QR코드 스캔 방식을 선택하거나 현금영수증 미발급시 현금 승차대장 작성 ? 택시내 손세장제 비치 여부 별도 붙임 : 근무자 차량 표시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승차난 해소를 위한 심야 승차지원단 운영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실 교통기획관 택시정책과
문서번호 택시정책과-16854 생산일자 2021-12-0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장정미 (02-2133-2313) 관리번호 D0000044228512
분류정보 교통 > 대중교통 > 대중교통행정 > 택시정책종합계획수립및운영 > 심야전용택시운행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