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수도사업소 CU2C01E0510-1& 수신자 내부결재 (경유) 제목 기타민원 처리결과 님이 신청하신 호소성민원에 대해 아래와 같이 처리하고자 합니다 성명 주소 민원제목 수도사용량 많으면 전번적어가는거요 민원내용 수도사용량 안내해주시면서 지난달대비 사용량증가안내받고 이유물어버시고가시면서 제이름,전번 입력해가셨는데요 처음보는분한테 개인정보 말씀드리면서좀찝찝했어요 명함이나 그분성함 알려달라고할까 하다가 수도사업소에서 나오신거같긴해서 그냥알겠다했는데 그냥 서명만받아도돼지않나요?? 전번적어가는거처음이라 당황스럽네요 예전엔 사용량증가해도 안내지만 부탁되어있던걸로기억하는데. 왜전번적어가는거에요??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항상 서울시 상수도 행정에 협조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상수도 검침원이 시민님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이름과 전화번호를 기재한 것에 대해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그분은 아마 시민님의 가정에 2021년 12월납기 수돗물 사용량이 그 전월인 8월납기와 10월납기 사용량보다 증가한데 대해서, 수도검침 PDA에 기재를 할려고 했던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시민님의 동의를 먼저 구하지 않고 기재를 한 것에 대해 사과를 드리며, 또한 시민님의 이름과 전화번호에 대한 개인정보는 이미 유선으로 통화한 당일에 삭제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다음에는 수돗물 사용량 증가와 같은 비슷한 일이 발생하면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꼭 시민님께 먼저 동의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하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중부수도사업소 요금과 )에게 연락주시면 보다 더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시민님의 가정에 행운이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김주형 요금관리2팀장 송시훈 요금과장 12/02 김현숙 협조자 시행 요금과-27036 ( ) 접수 ( ) 우 04605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단로 88 (장충동2가) / 전화 02-3146-2107 /전송 02-3146-2139 / greenday@seoul.go.kr / 부분공개(6)
24839962
20211203061007
본청
요금과-27036
D0000044208410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