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은평소방서 수신자 내부결재 (경유) 제 목 2021년「보이는소화기」일제조사 및 유지보수 자체계획 1. 관련문서 가. 재난관리과-5896(2021.10.7.)호 “2021년 동절기(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 계획 알림” 나. 예방과-12841(2021.10.8.)호 “[특수시책] 보이는 소화기 신고센터 운영 및 안내스티커 부착 계획(알림)” 다. 예방과-12842(2021.10.8.)호 “[특수시책] 2021년「보이는 소화기」일제조사 및 유지보수 계획(알림)” 2. 현장대응단 2021년「보이는 소화기」일제조사 및 유지보수 계획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고자 합니다. 가. 기 간 : 2021. 11. 2.(화) ~ 11. 18.(목) / 기간중 9일 나. 추진대상 : 119개소 (거리형 58개소, 일반형 141개소) 구 분 현장대응단 1팀 2팀 3팀 비고 거리형(개소) 58 18 28 12 일반형(개소) 141 13 78 50 합 계 199 31 106 62 다. 추진방법 : 소방용수일제 조사와 병행 실시 1) 보이는 소화기 설치지점 인근 용수담당이 조사 및 관리카드 작성 2) 의용소방대원 합동 조사·정비 등 각 팀 여건에 따라 탄력적 운영 라. 주요내용 1) 소화기함 파손 및 변형상태 확인 2) 소화기 압력상태 및 사용기한, 분실 등 확인 3) 불용 및 폐기 대상(재개발 지역·건물철거 및 주민 회수요구) 확인 4) 보이는 소화기 관리번호 및 신고센터 운영 안내스티커 부착 등 마. 결과조치 1) 2020년~2021년도 신규 설치된 「보이는 소화기」 관리카드 작성 2) 불량사항 확인시 증빙자료 확보(사진촬영 등) 및 각 팀 담당이 취합하여 조사 종료후 3일 이내 고장발생 제출 → 유지보수 물품(소화기 및 부속품)을 수령하여 보이는 소화기 보수 및 보충 3) 실제 설치위치 등 이상이 있을 시 소방안전지도 정보 현행화 3. 행정사항 가. 각 팀 진압대장은 민원 발생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교육 실시 나. 현장이동 및 조사활동 간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유의 다. 코로나19 관련 일제조사 추진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철저 라. 일제조사 최종 결과(붙임2) 및 유지보수 조치결과(붙임3), 관리카드(붙임4)를 2021. 11. 26.(금)까지 예방과 제출 붙임 1. 보이는 소화기 관리대장(2016년~2021년) 1부 2. 보이는 소화기 일제조사 대상 및 결과보고(서식) 1부 3. 보이는 소화기 불량 내역·유지관리 보수 결과보고(서식) 1부 4. 보이는 소화기 관리카드(서식) 1부 5. 보이는 소화기 소방안전지도 확인·등록방법 1부 6. 스티커 부착 위치(구형, 신형) 1부. 끝. 담당자 김선옥 진압3대장 이준상 지휘3팀장 강성현 현장대응단장 10/27 김경태 협조자 시행 현장대응단-7198 ( ) 접수 ( ) 우 03311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 962 은평소방서 현장대응단 / https://fire.seoul.go.kr/eunpyeong/main/main.do 전화 02-6981-6151 /전송 02-6981-6158 / ok2sons@seoul.go.kr / 부분공개(6)
23980285
20211028054007
본청
현장대응단-7198
D000004393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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