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다중이용업소 완비증명 발급업무 신속처리 세부 추진계획

강북소방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다중이용업소 완비증명 발급업무 신속처리 세부 추진계획 1. 관련근거 가. 예방과-12093(‘21.10.19)「위드 코로나 대비 신속 민원처리 계획」 나. 본부 예방과-21854(‘21.10.18)「다중이용업소 완비증명 발급 업무 신속처리 알림」 다. 본부 소방행정과-19562(‘21.9.23)「본부장 요청·훈시사항 알림(9월 4주차)」 라. 본부 예방과-2698(‘09.4.10)「선처리 후결재 시스템 개선방안 시달」 2. ‘위드코로나(with corona)’ 정책 변환이 예상됨에 따라 다중이용업소 완비증명 발급 수요 증가를 대비하여 다음과 같이 신속업무 처리 계획을 수립·시행하고자 하오니, 담당(완비, 특별조사, 민원실) 직원은 관련 업무처리에 만전을 기하기 바랍니다. <주요 추진사항> ① 완비증명 설치신고 접수 시 신속처리 (신속한 공사진행) ?(설치신고 전) ?(서류접수 시) ?(현장발급) ?(미첨부 서류) ?(재택근무 지양) ·수시 전화상담 및 사전지도 적극 활용 ·최초 서류접수 시 도면 및 서류 검토 후 미비사항은 즉시 안내 ·현장발급 예정임을 결재 득하여, 증명서 지참 후 현장 배부 ·설치신고시 미제출 서류는 완비증명서 현장 배부 시 제출토록 안내 ·서장 방침(2021.10.19.) 「위드 코로나 대비 신속 민원처리 계획」 ② 완공검사 전 사전지도(공정률 70~80%) 활성화를 통한 완비 부적합 최소화 ?(완공검사 전) ?(방문지도 확행) ·설계서 수정 필요시 Fax, 인터넷(e-mail), 현장 수령 등 다매체 활용 ·공사중이라도 관계인이 사전지도 요청 시 상시 현장방문 지도·안내 ③ 민원인 만족도 향상을 위한 업무 개선 ?(친절·청렴교육) ?(청렴·민원문자) ?(사후관리) ·월(月) 1회 친절·청렴교육 실시 (10월중 기실시 ?2021. 10. 18) ·설치 및 완공신고 접수 당일, 민원인에게 청렴·신속처리 안내 문자 발송 ·미발급 대상은 과장(팀장)이 직접 전화 등을 활용 관계인에게 보완내용 및 보완절차 등을 친절하고 상세히 안내 3. 행정사항 ? 본 세부추진 계획은 신속한 업무처리를 통한 민원인 편의 제공을 위한 지침이며, 설치가 부적정한 소방시설에 대한 결략을 묵시하는 것이 아님을 숙지하고, ? 완비 허가시 소방관련법에 의한 점검 원칙 준수 철저 붙 임 : 다중이용업소 완비증명 발급업무 신속처리 계획 1부. 끝. 담당자 한학수 검사지도팀장 代서영수 예방과장 10/19 권철수 협조자 시행 예방과-12116 ( ) 접수 ( ) 우 / http://fire.seoul.go.kr/gang-buk 전화 02-6946-0213 /전송 02-6946-0183 / hanbunbone@seoul.go.kr / 부분공개(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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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이용업소 완비증명 발급업무 신속처리 세부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강북소방서 예방과
문서번호 예방과-12116 생산일자 2021-10-1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한학수 (02-6946-0213) 관리번호 D000004386415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업무계획및보고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