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상담 챗봇 '아리수톡' 활용 활성화를 위한 사업소 방문 안내

“아리수는 오늘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 상수도사업본부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상담 챗봇 '아리수톡' 활용 활성화를 위한 사업소 방문 안내 1. 시민상담 챗봇 ‘아리수톡’ 활성화 계획(민원분석과-7838, 2021. 10. 14.)과 관련입니다. 2. 상수도 민원상담 AI 챗봇, 상담도우미, 통계 (3종)서비스 개시와 관련하여 활용 현황을 점검하고 이용방법을 안내하여 ‘아리수톡’ 활성화를 촉진하고자 아래와 같이 사업소를 방문 예정이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 사업소(홍보담당) : 메시지 전송시스템을 통해 아리수톡 채널추가 안내 ⇒ 전직원 활용 [예시] 직원여러분! 상수도 민원상담 아리수톡 서비스가 ’21.10.5.개시되었습니다. 시민편의 증진과 직원의 업무감소를 위해 개발된 AI 챗봇 서비스를 먼저 사용해보시고 문의하시는 시민에게 적극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에서 ‘상수도’ 검색 → ‘서울특별시 상수도사업본부’ 채널추가 → 아리수톡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링크(https://pf.kakao.com/_xexexbZj) 나. 사업소 방문 일정 중부 서부 동부 북부 강서 남부 강남 강동 10.15. (금)오후 10.21 (목)오전 10.22. (금)오전 10.22. (금)오후 10.18. (월)오후 10.20. (수)오후 10.21. (목)오후 10.20. (수)오전 ※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다. 아리수톡 활용현황 점검 및 활용안내(의견청취) - 사업소(행정지원과) : 회의 대상직원 안내 및 장소제공 민원분석과 사업소(대상직원) 각과 직원 · AI 3종 시스템 활용현황 점검 · 직원의견 청취 · 아리수톡 활용방법 안내 ⇒ · 민원실 직원 2명 (민원총괄팀장 포함) · 각과 서무 ⇒ · (서무)각과 직원에게 이용방법 전파 · 시민 응대 활용 · 불편사항, 개선의견 민원분석과 제출 붙임 시민상담 챗봇‘아리수톡’ 활성화 계획 1부. 끝. 서울특별시상수도사업본부장 수신자 상수사업소1-8 민원분석팀장 이선희 민원분석과장 10/15 양연화 협조자 시행 민원분석과-7839 ( ) 접수 ( ) 우 03741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상수도사업본부 (합동) / 전화 02-3146-1171 /전송 02-3146-1224 / / 부분공개(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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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 챗봇 '아리수톡' 활용 활성화를 위한 사업소 방문 안내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경영관리부 민원분석과
문서번호 민원분석과-7839 생산일자 2021-10-1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선희 (02-3146-1171) 관리번호 D000004382329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