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상담 챗봇 '아리수톡' 활성화 안내

“아리수는 오늘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 상수도사업본부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상담 챗봇 '아리수톡' 활성화 안내 1. 시민상담 챗봇 ‘아리수톡’ 2. 시민편의 증진과 직원업무 감소를 위해 2021.10.5. AI 민원상담 챗봇 ‘아리수톡’ 서비스를 개시하였습니다. 시민의 ‘아리수톡’ 이용 활성화를 위해 아래와 같이 안내하니 각 부 및 사업소에서는 ‘아리수톡’ 홍보 및 이용 활성화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아울러, ‘아리수톡’ Q&A 추가 답변, 변경, 불편사항, 개선의견을 민원분석과로 제출하여 주시면 시스템에 반영 할 예정이니 많은 의견 당부드립니다. 가. 전 직원 ⇒ ‘아리수톡’ 채널 추가 및 시민안내를 위한 이용방법 습득 - 카카오톡 → ‘상수도’ 검색 → ‘서울특별시 상수도사업본부’ 채널추가 → ‘아리수톡’ 시작하기 - ‘아리수톡’ 링크(https://pf.kakao.com/_xexexbZj) 나. 부서별 협조요청 내역 추진부서 홍보방법 내 용 요금제도과 알림톡(10월) 11종 민원 알림서비스에 ‘아리수톡’ 홍보 추가 계측관리과 수도사업소 동파예방홍보 (11월∼12월) 포스터 및 안내문에 ‘24시간 민원상담 및 신청이 가능한 아리수톡’ 안내 포함 전산정보과 전화 ARS 시스템 개발 전화 응대 지연시 버튼 선택을 통해 ‘대기 또는 아리수톡 이용안내·링크 문자 전송’ 시스템 개발 교육협력과 직원교육 직원교육 시작 전 ‘아리수톡 안내 동영상’ 시청 등을 통해 이용 방법 교육 붙임 시민상담 챗봇‘아리수톡’ 활성화 계획 1부. 끝. 서울특별시상수도사업본부장 수신자 상수1-37(전체) 민원분석팀장 이선희 민원분석과장 10/15 양연화 협조자 시행 민원분석과-7840 ( ) 접수 ( ) 우 03741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상수도사업본부 (합동) / 전화 02-3146-1171 /전송 02-3146-1224 / / 부분공개(5)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상담 챗봇 '아리수톡' 활성화 안내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경영관리부 민원분석과
문서번호 민원분석과-7840 생산일자 2021-10-1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선희 (02-3146-1171) 관리번호 D000004382329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