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이택스에서 수도요금을 ARS로 납부할 때 문제점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이택스에서 수도요금을 ARS로 납부할 때 문제점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접수번호 )를 통해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께서는 이택스에서 ARS로 납부하기를 여러 번 시도하셨는데 없는 번호라고 나왔던 문제와, 안내 멘트와 고객번호 입력이 겹칠 때 고객번호 인식을 못하고 상담사로 넘어가는 문제가 있다고 의견을 주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확인해 본 결과 귀하께서는 9.1. 오전 8:40~8:53분 사이에 고객번호로 납부할 내역 조회를 여러 번 시도하시고 9:03분에 납부를 하신 것으로 이력이 남아 있습니다. 매월 1일은 납부할 자료가 정리되어 재고지 되는 시기로 9시 전에 시도하시어 납부할 자료가 없다고 나왔으며, 특히 일부 납부여서 담당자가 8:58분 처리해 드린 후 납부가 가능했던 건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리고, ETAX ARS는 안내 멘트가 나올 때 중간에 바로 번호를 입력하여도 진행이 되게 되어 있어서 기본 인사 멘트가 진행되는 중에도 3번(상수도요금 조회 선택) > 2번(고객번호 조회 선택 2) > 036080464# (고객번호+#)을 이어서 누르시면 바로 납부하실 상수도 요금이 조회됩니다. 즉, 멘트 중이더라도 무시하시고 3-26#을 연속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서울시청 세무과 여성연 주무관(☏02-2133-3434)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여성연 세입총괄팀장 代김인병 세무과장 09/06 천명철 협조자 시행 세무과-16019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울시청 별관 1동 9층 / www.seoul.go.kr 전화 02-2133-3410 /전송 02-2133-1034 / syrensy@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응답소]이택스에서 수도요금을 ARS로 납부할 때 문제점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재무국 세무과
문서번호 세무과-16019 생산일자 2021-09-0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여성연 (02-2133-3410) 관리번호 D0000043456993
분류정보 세금재정 > 지방세운용 > 지방세부과징수및운영 > 지방세부과징수 > ETAX시스템운영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