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행정지원과-15814 결재일자 2021. 9. 8.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북부수도사업소장 이정수 김효선 송종선 09/08 박동석 협 조 수질팀장 백종준 “아리수는 오늘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 민원분야 인력 부족에 따른 지원근무 계획 2021. 9. 북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민원분야 인력 부족에 따른 지원근무 계획 행정지원과 민원총괄팀 인력부족으로 ‘응대 지연으로 인한 불편 민원 예방’을 위해 행정지원과 내부 직원으로 민원분야 업무를 지원코자 함 ?? 추진 배경 ○ 민원총괄팀 직원의 ’21.6월 정년퇴직, 7월 인사전보 후 미충원으로 인해 인력이 매우 부족하여 직원의 근무 조건이 열악해지고 응대율이 매우 저조 함으로 지원근무를 실시하여 직원 및 시민의 만족도 제고 ○ 요금 인상으로 인한 ’21.9월 이후 요금민원 증가 예상 ?? 민원총괄팀 직원 현황 ○ ’21.9월 현재 직원 7명(타 사업소 대비 1∼5명 부족) ○ ?? 민원응대율 현황 및 문제점 ○ 민원응대율은 무엇보다도 응대 직원 수에 영향을 받는 것으로 ’21.8월 1인당 응대 건수는 7월 대비 대폭 증가하였으나 응대율은 감소하였음 ○ ○ 응대직원도 적정한 휴게시간이 필요하나 응대율 하락을 감안하여 휴게시간을 갖지 못하여 피로도가 가중되고 있음 ?? 개선 방안 ○ 시민의 ‘응대 지연으로 인한 불편 예방’과 민원총괄팀 직원의 업무 효율을 고려하여 행정지원과 내부 직원으로 민원분야 업무를 지원 ?? 민원분야 지원 계획 ○ 지원근무기간 - 9월, 10월 고지서 송부 시점인 9.14.(화)∼10.1.(금), 10.14.(목)∼11.1.(월) ※ 민원 상황과 10월 기간제근로자 배치시 지원근무 변경 ○ 지원근무직원 : 행정관리팀, 수질팀 직원 ○ 근무방법 및 시간 - 행정관리팀, 수질팀 주별 교대근무 - 1일 8시간(09:00~18:00) 근무 일 자 근 무 팀 비 고 ○ 근무직원 명단 : 별도 근무명령 실시. 끝.
23670080
20210924133233
본청
행정지원과-15814
D0000043477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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