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 회신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에 대한 검토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 내용은 결혼식장 방역지침 시정 요청으로 이해되며, 질의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먼저 인생에서 중요한 경사 중의 하나인 결혼식이 코로나19로 인한 방역 강화조치로 지장을 받게 된 것에 대해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결혼식장 방역수칙은 최근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델타 변이 등에 대응하여 집단 면역 시까지 인적, 물적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하는 정부의 불가피한 조치임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귀하께서도 아시다시피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고시한 예식업 관련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은 법적 강제력이 없는 권고사항임을 말씀드리며 또한 원만한 해결을 위해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설명 및 피해구제절차 안내·중재 기능을 하는 ‘소비자보호상담중재센터(전용상담창구 비대면 상담진행, 02-2133-4864,4936 기간: ‘21.7.14~9.30)’가 한시적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안내해드립니다. 소비자보호상담중재센터는 분쟁이 접수되면 상담 후 소비자기본법에 따른 분쟁해결 기준에 따라 당사자 간 직접중재 및 분쟁 조정을 시도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귀하께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댁내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주무관 강현지 가족정책팀장 이광재 가족담당관 08/03 송준서 협조자 시행 가족담당관-17335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전화 02-2133-7996 /전송 / hjkang2@seoul.go.kr / 부분공개(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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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4153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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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담당관-17335
D0000043159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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