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 답변] 응답소 홈페이지 이용 관련 질의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 답변] 응답소 홈페이지 이용 관련 질의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서울시 응답소()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귀하께서는 1) 앞서 접수한 민원들의 처리 결과에 대한 메일을 받은 적이 없는데 어떻게 된 일인지, 2) 응답소 홈페이지의 민원결과 대메뉴 클릭 시 응답소 홈페이지 접수민원 조회페이지로 바로 연결하지 않고 각 민원 접수창구의 조회페이지에 대한 분기 페이지로 연결되는 이유가 무엇인지, 3) 만족도 평가를 참여하지 않은 민원에 만족도 평가 결과가 조회되는 이유가 무엇인지에 대하여 문의해주셨습니다. 귀하께서 문의해주신 내용에 대한 검토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귀하께서 앞서 3.31.~6.24. 기간 동안 시장에게 바란다 민원 신청 창구를 통해 신청하여 주신 7건의 민원을 확인해본 결과 종결 3건, 취하 2건, 미답변 2건 처리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종결 건의 경우 답변 메일이 발송되고 취하 및 미답변 건의 경우 답변 메일이 발송되지 않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 응답소 홈페이지의 경우, 응답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민원 외에도 120 및 스마트불편신고, SNS, 방문/서신/유선으로 접수된 민원의 조회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로그인을 필요로 하는 응답소 민원결과 조회 페이지로 바로 연결될 경우, 로그인이 불필요한 다른 창구를 통해 접수된 민원을 조회하고자 하는 이용자가 혼란을 느낄 수 있어 분기 페이지를 운용하고 있는 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3) 지적해 주신 민원의 경우 미답변 처리된 민원 건으로 민원 답변에 대한 만족도 평가가 불가한 사례입니다. 로직 상의 문제로 만족도 평가 결과 조회 기능이 잘못 노출되어 혼선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현재 해당 문제는 조치된 상태이며 넓은 이해 부탁드립니다.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서울시 시민봉사담당관 김정호 주무관(☎02-2133-7861)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시정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리며, 가정에 늘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김정호 응답소팀장 代조현정 시민봉사담당관 07/01 代김은희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16214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www.seoul.go.kr 전화 /전송 /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 답변] 응답소 홈페이지 이용 관련 질의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6214 생산일자 2021-07-0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정호 관리번호 D000004290748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민원제안통합관리시스템구축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