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엠보팅 사용자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보고

문서번호 스마트도시담당관-7203 결재일자 2021. 6. 23.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신기술서비스팀장 스마트도시담당관 신오균 송정아 06/23 강지현 엠보팅 사용자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보고 2021. 6. 스마트도시담당관 엠보팅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보고 정보시스템 성과측정 및 향후 개선사항 검토를 위해 엠보팅의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조사결과 요약 ? 엠보팅 서비스의 전반적인 만족도 : ‘보통’ 이상의 답변 총 98.01% ? 총 93명의 응답자 중 ‘만족’ 한다는 긍정적인 답변은 77명(82.79%), ‘보통’ 이라는 답변은 14명(15.22%)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으며 ‘불만족’ 한다 부정적 답변은 2명(2.71%)으로 나타남 1 조사 개요 ○ 조사기간 : 2021. 6. 14.(월) ~ 6. 21.(월) ○ 조사대상 : 엠보팅 시민참여단 100명 ○ 조사방법 : 엠보팅을 활용한 모바일 설문 실시 ○ 조사내용(2021년 정보시스템 운영성과 측정 안내) - 시스템 화면구성 및 디자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편의성 - 정보 접근 용이성(시스템 처리속도, 메뉴접근도) - 사용자 활용도(투표참여 및 발제 편리성?효율성) - 시스템 전반적인 체감 만족도 ○ 참여자수 : 93명(참여율 93%) 2 주요 조사결과 ? 엠보팅 화면구성 및 디자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편의성 ○ 엠보팅 이용 편의성을 물어보는 질문에 ‘보통’ 이상의 긍정적인 평가가 화면구성 및 디자인 부분에서 94.6%, 인터페이스(검색, 문의, 투표, 반영결과) 부분에서 96.7%로 대체로 긍정적인 반응 보임. 화면구성 및 디자인 편의성 인터페이스(메뉴, 기능) 편의성 ? 시스템 정보처리 속도 및 메뉴 접근 용이성 ○ 시스템 처리속도 만족여부에 대한 질문에 ‘보통’ 이상 긍정적인 평가가 95.7% 였으며, 엠보팅 시스템 메뉴 접근 용이성에 대한 질문에도93.5%의 긍정적 답변을 보여 다른 질문들과 유사한 답변 분포를 보임. 시스템 처리속도 만족도 정보 접근 용이성 ? 엠보팅 투표 발제?참여절차 및 방법의 용이성 ○ 투표 참여의 효율성에 대한 질문에 ‘보통’ 이상의 긍정적인 평가가 100%로 매우 높았고 발제의 효율성에 대한 질문에는 94.6%로 다소 긍정적인 반응을 보임. 투표 참여절차(순서)의 용이성 투표 발제의 용이성 3 결과 분석 화면구성 인터페이스 처리속도 메뉴접근 투표발제 투표참여 2020년 91.4% 94.2% 94.2% - 95.7% 95.7% 2021년 94.6% 96.7% 95.7% 93.5% 94.6% 100% 4 향후 계획 붙임 : 엠보팅 설문조사 상세 결과서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엠보팅 사용자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스마트도시정책관 스마트도시담당관
문서번호 스마트도시담당관-7203 생산일자 2021-06-2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신오균 (02-2133-2953) 관리번호 D0000042833470
분류정보 행정 > 정보통신정책 > 행정정보화정책 > 정보화계획수립및조정 > 엠보팅운영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