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 회신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경유) 제목 민원 회신 안녕하세요. 귀하께서 국민신문고를 통해 보건소 공무원과 직통으로 통화하고 싶은데 구태여 다산콜센터의 업무는 과중화시키고, 민원인의 시간 및 인지적 노력을 가중시키는 행태를 없애길 요구한다는 민원을 제기하셨습니다. 먼저 120다산콜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120다산콜은 2009년도에 자치구 대표전화를 통합하고, 2011년에는 자치구 보건소 대표전화를 통합하여 시정 및 구정 관련 종합적 민원접수 및 상담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자치구와 보건소의 대표번호가 120으로 연계되어 구청과 보건소에 대한 1차적인 문의는 120다산콜에서 수행하고 자세한 상담이나 담당직원 연결을 원하실 경우 해당 구청과 보건소를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에 대해 일부 불편함 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만 120다산콜재단에서 통합하여 운영하는 것이 25개 자치구가 개별 콜센터를 운영하는 것보다 비용이나 운영의 효율성에서 더 나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점을 너그러이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시정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안현주 민원기획팀장 김은희 시민봉사담당관 06/04 신수정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13996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1 시민봉사담당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542 /전송 02-2133-0791 / ahj06@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 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3996 생산일자 2021-06-0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안현주 (02-2133-6542) 관리번호 D000004271225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