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수는 오늘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 중부수도사업소 수신자 수신자참조 (경유) 제 목 옥내누수진단 민원안내 협조요청 1. 본부 급수부 급수설비과-1080(2016.2.1.)『옥내 누수진단 민원사무 시행 안내』호와 관련입니다. 2. 위 호에 의거 2016. 2. 15.부터 옥내누수진단 민원사무가 변경 되었음에도 민원인은 옥내누수진단을 누수지점을 찾아주는 옥내누수탐지로 오해하여 2차 민원이 지속해서 발생되는 등 업무추진에 어려움이 있어, 3. 옥내누수진단 민원사무 변경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오니 당직근무시 민원접수 및 안내 등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람니다. 가. 변경내용 1) 서비스 명칭 : 옥내누수탐지 ⇒ 옥내누수진단 ※ 누수탐지 : 급수설비에서 탐지장비를 활용하여 누수위치를 찾아내는 일 누수진단 : 급수설비를 살피고 상태를 점검하여 누수여부를 판단하는 일 2) 서비스 범위 : 단독 및 공동주택 ⇒ 단독 및 공동주택(공용배관 미포함) ※ 공용배관을 제외한 세대별 수도계량기 이후 급수설비만 누수진단 시행 나. 변경사유 1) 누수탐지는 정밀한 탐지장비와 고도의 기술력이 있어야 하고, 2) 탐지과정에서 급수설비의 손상이 발생될 수 있으며, 3) 이를 복구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경비가 소요되어, 2차 민원의 근원이 됨. 붙임 : 1.옥내 누수진단 민원사무 시행 안내문 1부. 2.옥내 누수진단 업무처리 지침 제정(안) 1부. 끝. 현장민원과장 수신자 행정지원과장,요금과장,급수운영과장,시설관리과장 현장민원팀장 이강욱 현장민원과장 06/08 김석정 협조자 시행 현장민원과-6890 ( ) 접수 ( ) 우 04605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단로 88 2층 현장민원과 / 전화 02-3146-2352 /전송 02-3146-2389 / 24326@seoul.go.kr / 대시민공개
23063641
20210927113406
본청
현장민원과-6890
D0000042729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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