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의 창을 열자」포털 캠페인 결과보고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3998 결재일자 2021. 6. 7.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협력팀장 뉴미디어담당관 김수진 조미현 06/07 이종선 협조 「서울의 창을 열자」 포털 캠페인 결과보고 2021. 6.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서울의 창을 열자」포털 캠페인 결과보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민간포털을 활용하여 환기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동참을 유도하는 캠페인을 추진하고, 그 결과를 보고 드림 ?? 추진 근거 ○「서울의 창을 열자」포털 캠페인 추진 계획(뉴미디어담당관-3421, 2021. 5. 10.) ?? 추진 개요 ○ 캠페인 명: 서울의 창을 열자 ○ 추진 매체: Daum ○ 추진 기간: 2021. 5. 13.(목) ~ 6. 2.(수) ○ 주요 내용: 환기 필요성 이해 및 환기 실천을 유도하는 캠페인 페이지 구축, 관련 이벤트 진행 - 환기로 코로나 감염위험이 낮아지는 모습을 간단한 액션을 통해 이해하는 이벤트 - 생활 속 환기 실천을 유도하는 창문열기 게임 이벤트 ?? 주요 화면 ○ 캠페인 화면 캠페인 메인 (이벤트1) 환기만 잘해도 감염위험이 낮아진다 (이벤트2) 창문열기 게임 ○ 광고 집행 화면 Daum PC 메인 카카오톡 Daum 모바일 Daum 서비스 영역*내 노출 * Daum의 주요 서비스가 표출되는 영역에 노출된 것으로 광고 노출량으로 집계되지는 않음 ?? 추진 결과 ○ 시민 참여: 참여 204,617명 CPA(Cost Per Action): 캠페인 효과 측정지표 중 한 종류, 캠페인에 실질적인 참여를 유도하는데 소요되는 비용 CPC(Cost Per Click): 광고효과 측정지표 중 한 종류로, 광고물을 클릭하여 특정 홍보물로의 도달을 위해 소요되는 비용 캠페인은 노출을 통한 인지 제고는 물론, 시민 참여를 유도하는데 효과적인 수단임 ?? 캠페인 총평 ○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환기가 필수적임을 인지시키는 데 기여함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서울의 창을 열자」포털 캠페인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3998 생산일자 2021-06-0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수진 (2133-6503) 관리번호 D000004271877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공보 > 시책홍보기획및관리 > 민간매체활용시정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