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3421 결재일자 2021. 5. 10.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협력팀장 뉴미디어담당관 김수진 조미현 05/10 이종선 협조 「서울의 창을 열자」 포털 캠페인 추진 계획 2021. 5.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서울의 창을 열자」 포털 캠페인 추진 계획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민간포털을 활용하여 환기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동참을 유도하는 캠페인을 추진하고자 함 ?? 추진 개요 ○ 추진 대상: 포털 Daum ○ 캠페인 명: 서울의 창을 열자 ○ 일정(안) : 2021. 5. 13.(목) ~ 6. 2.(수) ○ 추진 방식: Daum내 환기 필요성 이해 및 환기 실천을 유도하는 캠페인 페이지 구축, 관련 이벤트 진행 ?? 주요 내용 ○ (콘텐츠) 캠페인 페이지 내, 환기 관련 카드뉴스 및 영상 노출 ○ (이벤트1) 체험! 환기만 잘해도 감염위험이 낮아진다! - 환기로 코로나 감염위험 정도가 낮아지는 모습을 간단한 액션을 통해 이해하는 이벤트 ○ (이벤트2) 생활 속 환기 실천유도 - 도전 미션! 창문열기 게임 - 다양한 장소의 창문을 참여자가 클릭을 통해 창문을 열어 환기하는 게임 ? 제한 시간에 창문을 모두 열지 않으면 창문이 닫히는 등 재미 요소 부여 ? 단계별 미션 부여(예시: 1단계 9개 창, 2단계 16개, 3단계 25개 창 열기), 상위 랭킹 참여자 노출 ‘환기만 잘해도 감염위험이 낮아진다’ 이벤트 화면 (예시) ‘창문을 열어라’ 게임 이벤트 화면 (예시) ? 광고 계획 ○ 노출 계획 ○ 광고 주요 위치 - Daum PC(좌) 및 카카오톡(우) 내 광고 위치 - ? 행정 사항 ○ 추진방법: 한국언론진흥재단에 캠페인 의뢰 후, 홍보비 집행 ※ 정부기관 및 공공법인 등의 광고시행에 관한 법률 제5조, 동법 시행령 제6조 ○ 예산과목: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뉴미디어 활용 시민 소통 활성화, 뉴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채널 및 콘텐츠 보급 확산, 민간포털 협력 마케팅,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 붙임 1. 환기캠페인 카카오 광고 제안 1부. 2. 한국언론진흥재단 광고의뢰서 1부. 끝.
22872022
20210927132336
본청
뉴미디어담당관-3421
D0000042524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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