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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용역 5월 운영실적 보고

문서번호 전산정보과-5806 결재일자 2021. 6. 3.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전산정보과장 요금관리부장 김선규 신경숙 06/03 장화영 협 조 요금제도과장 박재희 주무관 조윤형 주무관 김연선 주무관 박현서 2021년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용역 5월 운영실적 보고 2021. 6.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2021년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용역 5월 운영실적 보고 상수도 세입관리의 기본이 되는 요금관리시스템의 안정적 운영과 지속적인 기능개선을 위하여 「2021년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용역」을 수행하고 5월 운영실적을 보고함 Ⅰ 사업개요 □ 사 업 명 : 2021년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용역 □ 사업기간 : 2021. 1. 1. ~ 2021. 12. 31.(12개월) □ 사업대상 : Arisu인포, 사이버고객센터, 계량기검침, 계량기교체시스템 (요금관련 S/W 10종, H/W 3종 포함) 유지관리 및 기능개선 구 분 시스템 기능 Arisu인포시스템 상·하수도 요금, 물이용 부담금을 조정 부과하기 위해 검침부터 고지서 송달까지 요금조정 전과정을 관리하는 과징업무 시스템 - 수용가, 검침, 조정 및 고지, 수납, 체납, 세입현계, 시스템관리 등 사이버고객센터 시민의 요금조회, 이사정산, 자가검침 등 온라인 민원신청서비스 및 다산콜센터, 검침용역의 대행업무지원시스템 PDA활용 검침시스템 계량기 검침 및 고지서 송달관련 자료를 검침원이 사용하는 PDA와 Arisu인시스템에 송·수신하는 시스템 PDA활용 계량기교체시스템 계량기 교체대상 조회 및 교체결과 자료를 교체원이 사용하는 PDA와 대행업무지원·Arisu인포시스템에 송·수신하는 시스템 예산과목 계약금액 기 집행액 집행 예정액(5월분) 집행 후 잔액 수선유지비 815,000,000 744,700,000 271,664,000 248,230,800 67,916,000 62,057,700 475,420,000 434,411,500 정보화시스템취득비 70,300,000 23,433,200 5,858,300 41,008,500 □ 용역업체 : ㈜피엘시스템즈, 오티아이㈜ □ 상주인원 참여인원 : 총 8명(상주 6명, 비상주 2명) 구 분 성 명 업 무 소 속 상 주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수행PM, 공통, 현계 수납 수시분, 체납, PDA관련 조정, 경정, 고지서 수용가, 검침, 자동납부 사이버고객, 대행업무 비상주 지 원 사업총괄책임 사업총괄 책임 디자이너/퍼블리셔 디자인/퍼블리싱 Ⅱ 2021년 5월 월간업무 현황 □ 추진기간 : 2021. 5. 1. ~ 5. 31. □ 추진실적 : 총 43건(정기과업 19건, 수시과업 24건) ○ 주요내역 - 소상공인 감면 관련 감면대상 생성 및 민원연계 모듈 개발 · 감면대상 테이블 생성 및 자료 구축, 고객지원 민원신청 및 사이버 고객센터 대상 확인을 위한 민원 연계 프로그램 개발, 감면대상 내역 확인 화면 및 소상공인 여부 확인 기능 개발 - 부동산 압류예고서 출력했던 내용에 대한 이력 관리 기능 개발 · 출력 시점의 내용(서식)을 재발행 등에 활용할 수 있게 관리(보존) 기능 신설 - 교체장애 등록 계량기에 대해 일괄(다중선택) 대행작업 재지시 기능 개발 - 이사정산화면에서 연체금 시뮬레이션 반영 시 연체금 발생납기 저장하고 매월고지인 경우 미확정 체납여부 확인하여 정보사항에 표기하도록 개선 ○ 응용시스템별 실적 구분 계 아리수인포시스템 PDA검침/교체 대행업무 사이버 고객 소계 공통 수용가 검침 조정 수납 체납 세입현계 수시분 자동납부 처리건수 (진행중) 43(2) 37(1) 0 12 2 9(1) 4 7 0 2 1 0 2 4(1) 정기과업 19(2) 16(1) - 10 1 2(1) 2 1 - - - - 1 2(1) 수시과업 24 21 - 2 1 7 2 6 - 2 1 - 1 2 ○ 정기과업 실적 : 19건 관리 번호 시스템 메 뉴 과 업 내 용 완료 기한 처리 일자 21-5-1 아리수인포 요금조정 이사정산시 요금시뮬레이션 반영건 05.31 05.11 21-5-2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GIS 개전통지 시 항목 추가 연계 및 봉인번호 명칭 변경 05.31 05.20 21-5-3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교체장애 등록 계량기 다중선택 대행작업재지시 기능 추가 05.31 05.21 21-5-4 대행업무지원 대행업무지원 계량기 교체장애 인포 직권 등록 건 대행에 확인기능 추가 및 양식 보완 05.31 05.04 21-5-5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소상공인 감면 관련 감면대상 생성 및 민원연계 모듈 개발 05.31 05.21 21-5-6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수용가별 조회 변경내역에 기초생활수급자 등 적용납기 표기 05.31 05.04 21-5-7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고객 민원신청 시 수용가정보 조회 항목 추가 제공을 위한 연계프로그램 보완 05.31 05.04 21-5-8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수용가 자동납부수용가내역의 조회 속도 개선 05.31 05.04 21-5-9 사이버고객센터 사이버고객센터 수납내역서 출력 메뉴 생성 요청 05.20 05.20 21-5-10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독립계량기를 위탁수전으로 변경 불가하도록 개선 05.31 05.26 21-5-11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수용가 소유자 검색 시 like검색이 되도록 보완 05.31 05.04 21-5-12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계량기교체장애 내역 엑셀 출력 시 수용가번호 항목 추가 05.31 05.04 21-5-13 아리수인포 요금조정 소상공인 감면 06.08 처리중 21-5-14 아리수인포 체납 부동산압류예고서 출력 시 내용 이력 관리 요청 05.31 05.14 21-5-15 사이버고객센터 사이버고객센터 사이버고객센터 소상공인감면신청 메뉴 추가 요청 06.30 처리중 21-5-16 아리수인포 검침 검침심사 화면에 검침방법 정보가 원격검침(03) 인 경우 표시기능 보완 05.31 05.11 21-5-17 아리수인포 수납 [과오납 환부 수기이자계산 기능 개발 요청] 05.31 05.17 21-5-18 아리수인포 수납 [과오납 환부결의시 안내문구 추가 요청] 05.31 05.17 21-5-19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수용가번호변경내역 화면 검침일안내 출력 양식내용 변경요청 05.31 05.17 구 분 주요 과업 내용 Arisu인포 (수용가관리) ○ 주민번호 뒷자리 생성체계 변경에 따른 주민번호 유효성 체크 로직 수정 ○ 수용가관리 상수도감면 항목에 기초생활수급자 항목 제외 Arisu인포 (요금조정) ○ 이사정산(분리고지) 내역서에 가상계좌번호 추가하고 조회되도록 수정 ○ 요금인상 관련 요금계산 시 조정량을 소수점1자리 이후로 절삭하고 인상전 요금과 인상 후 요금을 원단위 절삭하여 산출하도록 수정 ○ 조정 및 고지에서 수기정산(31)으로 검침코드 변경 및 요금재계산을 할 수 없도록 수정 ○ 고지파일/집계자료 화면에서 고지파일 생성 시 기존 정기분, 체납분 외에 독촉고지서도 일괄로 생성하도록 수정 ○ 업종/사용량별 조정 집계 시 상수도 정산금 포함시키고 조회 화면에도 추가하여 수정 Arisu인포 (체납) ○ 수시분 사업소별 체납내역 화면에 일부 수납금액도 표시되도록 개선 ○ 정수처분명령서 결재 상신시 당일수납건이 있으면 결재 안되도록 체크 로직 추가 ○ 재산압류내역에 상수도, 하수도, 물부담수납금 내역 추가 ○ 체납소유자 명의변경내역 화면에서 상,하단그리드에 일부수납금 빼고 계산되게 변경 및 하단그리드에 상,하,지,물합계, 납기내/후금액, 가산금, 수납총액 추가 Arisu인포 (기타) ○ 사이버고객센터 마이페이지에서 감면세대 항목 추가하여 감면내역 보여주도록 개선 ○ 대행업무시스템에서 계량기 교체 요청건 중 교체유형이 다른 동일 건에 대한 처리 보완 ○ 수시과업 주요실적 : 전체 24건 ○ 시스템 정기점검 결과 : 특이사항 없음 - 요금관련 상용S/W 및 H/W 정기점검 · K-defense(키보드보안), CLIPreport(리포팅툴), Jennifer(성능관리), eprint(문서보안), WebCube(화면캡처방지), VOICEYE(인쇄물음성변환), XPLATFORM(UI개발플랫폼), iMailer(전자고지), ARS/ACS(자가검침), VPN, 검침 및 계량기교체 PDA 단말기 ○ 개인정보 접속기록 점검결과 : 특이사항 없음 - 대 상(3종) : 아리수인포시스템, 사이버고객센터, 검침용 PDA시스템 - 개인정보취급 이력점검, 사용자 권한부여 현황점검 Ⅲ 행정사항 □ 2021년 5월분 기성검수 완료 및 기성금 지출 □ 안정된 서비스 지원을 위한 기능개선과 6월 과업수행(정기/수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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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 2021년5월 월간보고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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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 2021 월별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내용_통합.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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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3] 2021년5월 정기점검결과내역.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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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4] 5월분 개인정보 접속기록 점검결과(아리수인포 외 2종).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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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5] 2021년5월 성능보고서.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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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6] 2021년5월 sla평가보고서.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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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7] 2021년5월 출근부.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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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8] 2021년5월 급여이체내역.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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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2021년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용역 5월 운영실적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문서번호 전산정보과-5806 생산일자 2021-06-0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선규 (02-3146-1576) 관리번호 D0000042696528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기반시설및인력 > 상수도전산화운영및관리 > 요금관리시스템운영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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