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1년 제2회 갈등관리 교육 결과보고

문서번호 갈등조정담당관-3904 결재일자 2021. 5. 24.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갈등관리팀장 갈등조정담당관 도효지 代이경순 05/24 민수홍 협조 ’21년 제2회 갈등관리 교육 결과보고 2021. 5. 서울혁신기획관 (갈등조정담당관) 2021년 제2회 갈등관리 교육 결과보고 「2021년 갈등관리 교육 추진계획」에 따라 관리자들의 갈등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일정별 교육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 개 요 ? 과 정 : 사례중심 갈등관리 이해 교육 - 주 제 : 공공갈등 이해 및 갈등관리 ? 기 관 : 서울에너지공사 ? 일 시 : 5.10. 10시~12시(2시간) ? 방 법 : 온나라 화상회의 시스템 활용한 비대면 교육 ? 참 석 : 112명 ? 내 용 : 서울에너지 공사가 직면한 갈등사례 등을 중심으로 하는 갈등관리 교육을 실시함. □ 교육결과(총평) ? 서울에너지공사 사업 추진과정에서 발생하는 갈등 예방 및 관리를 위하여, 마곡열병합발전소 갈등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안을 구성함. ? 온라인 교육집중도 향상을 위해 1,2부로 나누어 진행하였으며, 갈등을 관리하는 기본적인 이론과 함께 실질 사례 중심의 수업이 큰 도움이 되었다는 평이 있었음. ? 강의 내용, 강의 전문성 등 전반적으로 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평점 4.2이상으로 높았음. □ 교육사진 □ 행정사항 ? 강사료 및 원고료 지급 ? 설문조사 결과 긍정적인 부분 확대적용, 미흡사항 개선조치 붙임 1. 설문조사 결과 1부. 2. 강사프로필 및 참석자 명단 각 1부. 끝. [붙임1] ‘갈등관리’ 교육 설문조사 결과 □ 총평 ? 서울에너지공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공공갈등 이해 및 갈등관리’에 관한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되었음. 설문조사 결과 이번 교육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으로 나타났음. 전반적으로 평점이 4.2로 높게 나타남. 1. 강사만족도 1-1-1 강사의 강의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였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보통(3) 만족(4) 매우 만족(5) 계 평점 인원 0 0 4 8 7 19 4.2 2. 내용 품질 2-1 전문성 2-1-1 강사는 교육의 목적을 정확히 이해하고 있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보통(3) 만족(4) 매우 만족(5) 계 평점 인원 0 0 4 7 8 19 4.2 2-1-2 실제(현장) 연구 및 학습에 활용 가능한 교육과정을 갖추고 있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보통(3) 만족(4) 매우 만족(5) 계 평점 인원 0 0 4 7 8 19 4.2 2-1-3 강사는 해당분야 전문가이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보통(3) 만족(4) 매우 만족(5) 계 평점 인원 0 0 3 8 8 19 4.3 2-2 효율성 2-2-1 교육 시간은 적정하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보통(3) 만족(4) 매우 만족(5) 계 평점 인원 0 0 4 8 7 19 4.2 2-2-2 교육의 난이도가 적정하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보통(3) 만족(4) 매우 만족(5) 계 평점 인원 0 0 4 8 7 19 4.2 2-3 효과성 2-3-1 교육 내용이 학문 활동/실제 업무와 개인역량 강화에 도움이 된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보통(3) 만족(4) 매우 만족(5) 계 평점 인원 0 0 4 7 8 19 4.2 2-3-2 교육참여를 통해 관련분야의 정보(트렌드)를 얻을 수 있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보통(3) 만족(4) 매우 만족(5) 계 평점 인원 0 0 4 7 8 19 4.2 3. 과정 품질 3-1 성실성 3-1-1 수업 중 교육 질의 향상을 위해 수강생의 요구사항을 수용하려 노력한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보통(3) 만족(4) 매우 만족(5) 계 평점 인원 0 0 4 7 8 19 4.2 3-1-2 교육 완료 후 고객의 추가 요구사항에 대한 지원을 적절히 한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보통(3) 만족(4) 매우 만족(5) 계 평점 인원 0 0 4 8 7 19 4.2 4. 환경 품질 4-1 구비성 4-1-1 교육과 관련된 정보제공 및 커뮤니케이션(홈페이지, 안내 매뉴얼, 커리큘럼 등) 접촉이 용이하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보통(3) 만족(4) 매우 만족(5) 계 평점 인원 0 0 4 8 7 19 4.2 5. 사회 품질 5-1 교육 등을 통하여 교육생의 전문성 강화 및 정책수행 능력향상에 기여한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보통(3) 만족(4) 매우 만족(5) 계 평점 인원 0 0 3 9 7 19 4.2 6. 전반적 만족 6-1 갈등관리 교육서비스를 받으신 이후에 교육내용 전반에 걸쳐 만족한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보통(3) 만족(4) 매우 만족(5) 계 평점 인원 0 0 3 9 7 19 4.2 7. 기관의 미 거시적 성과 7-1 교육서비스를 받은 이후, 유사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받으실 의향이 있으십니까?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보통(3) 만족(4) 매우 만족(5) 계 평점 인원 0 0 4 7 8 19 4.2 7-2 교육훈련이 기관의 갈등예방 및 갈등해결에 기여한다고 생각하십니까?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보통(3) 만족(4) 매우 만족(5) 계 평점 인원 0 0 3 8 8 27 4.3 8. 개선 및 건의사항 - 없음.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28.44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프로필(소개용)_이강원.hwpx

    비공개 문서

  • 갈등관리 교육 수료자 명단(서울 에너지 공사).xls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1년 제2회 갈등관리 교육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혁신기획관 갈등조정담당관
문서번호 갈등조정담당관-3904 생산일자 2021-05-2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도효지 관리번호 D000004261137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지역혁신 > 갈등관리 > 갈등관리교육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