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배달어플 고객피해보상제도 건의)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배달어플 고객피해보상제도 건의) 안녕하세요? 우선 귀하께서 서울시 제로배달유니온 배달앱()을 이용함에 있어 불편을 끼쳐 드린 점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배달주문 오류에 따른 소비자 피해보상 및 배달앱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는 민원사항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귀하의 민원에 대해 확인한 바, 주문한 음식점의 사장님이 변경되어 인수인계 과정에서 주문접수를 정상적으로 처리하지 못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또한, 콜센터의 매끄럽지 못한 응대로 인해 귀하께서 피해를 입으신 사항에 대해서는 주문실패한 금액을 먹깨비 포인트로 지급했다고 하니,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가맹점 과실로 인한 소비자 피해에 대한 보상을 마련하도록 배달앱사에 전달하여 소비자 불편이 없도록 지도 감독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아울러 제로배달유니온이 아직까지 대형배달앱사에 비해서는 가맹점이 부족하고 운영상 미숙한 점도 나타나고 있으나 점차 개선해 나가도록 하여 소비자들이 제로배달 유니온을 불편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이광재 스마트소상공인지원팀장 진성수 제로페이담당관 05/10 김홍찬 협조자 시행 제로페이담당관-3966 ( ) 접수 ( ) 우 04520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24 시티스퀘어빌딩 17층 제로페이담당관 / 전화 2133-5143 /전송 2133-0714 /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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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답변(배달어플 고객피해보상제도 건의)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노동민생정책관 제로페이담당관
문서번호 제로페이담당관-3966 생산일자 2021-05-1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광재 (2133-5143) 관리번호 D000004252859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