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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용역 운영실적(4월분) 보고

문서번호 전산정보과-4915 결재일자 2021. 5. 6.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전산정보과장 요금관리부장 김선규 신경숙 05/06 장화영 협 조 요금제도과장 박재희 주무관 조윤형 주무관 김연선 주무관 박현서 2021년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용역 4월 운영실적 보고 2021. 5.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2021년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용역 4월 운영실적 보고 상수도 세입관리의 기본이 되는 요금관리시스템의 안정적 운영과 지속적인 기능개선을 위하여 「2021년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용역」을 수행하고 4월 운영실적을 보고함 Ⅰ 사업개요 □ 사 업 명 : 2021년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용역 □ 사업기간 : 2021. 1. 1. ~ 2021. 12. 31.(12개월) □ 사업대상 : Arisu인포, 사이버고객센터, 계량기검침, 계량기교체시스템 (요금관련 S/W 10종, H/W 3종 포함) 유지관리 및 기능개선 구 분 시스템 기능 Arisu인포시스템 상·하수도 요금, 물이용 부담금을 조정 부과하기 위해 검침부터 고지서 송달까지 요금조정 전과정을 관리하는 과징업무 시스템 - 수용가, 검침, 조정 및 고지, 수납, 체납, 세입현계, 시스템관리 등 사이버고객센터 시민의 요금조회, 이사정산, 자가검침 등 온라인 민원신청서비스 및 다산콜센터, 검침용역의 대행업무지원시스템 PDA활용 검침시스템 계량기 검침 및 고지서 송달관련 자료를 검침원이 사용하는 PDA와 Arisu인푀스템에 송·수신하는 시스템 PDA활용 계량기교체시스템 계량기 교체대상 조회 및 교체결과 자료를 교체원이 사용하는 PDA와 대행업무지원·Arisu인포시스템에 송·수신하는 시스템 예산과목 계약금액 기 집행액 집행 예정액(4월분) 집행 후 잔액 수선유지비 815,000,000 744,700,000 203,748,000 186,173,100 67,916,000 62,057,700 543,336,000 496,469,200 정보화시스템취득비 70,300,000 17,574,900 5,858,300 46,866,800 □ 용역업체 : ㈜피엘시스템즈, 오티아이㈜ □ 상주인원 참여인원 : 총 8명(상주 6명, 비상주 2명) 구 분 성 명 업 무 소 속 상 주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수행PM, 공통, 현계 수납 수시분, 체납, PDA관련 조정, 경정, 고지서 수용가, 검침, 자동납부 사이버고객, 대행업무 비상주 지 원 사업총괄책임 사업총괄 책임 디자이너/퍼블리셔 디자인/퍼블리싱 Ⅱ 2021년 4월 월간업무 현황 □ 추진기간 : 2021. 4. 1. ~ 4. 30. □ 추진실적 : 총 48건(정기과업 22건, 수시과업 26건) ? 주요내역 - 검침정보 변경되었을 경우, 독립유공자 및 다자녀 감면 적용납기를 재계산하도록 납기계산 보완 및 감면대상자 기초정보 분리 관리하도록 개선 - 수용가관리에서 봉인정보 교체시 대행업무시스템 기물관리와 연계되도록 개선 - 누수 분할납부 금액 표기되도록 정기분 고지서 변경 - 체납자 행정처분시 원활한 업무처리 위해 정수명령서 취소 기능 추가 - 일괄수납소인처리 시 수납처리 자료가 경정중일 경우 불명분 대상으로 처리되도록 개선 - 계량기교체 장애관리에 대한 변동이력 관리 기능 신규개발 - 서울시 차세대 업무관리시스템과의 연계 설정 테스트 및 확인 ? 응용시스템별 실적 : [붙임1] 과업처리내역 참조 구분 계 아리수인포시스템 PDA검침/교체 대행업무 사이버 고객 소계 공통 수용가 검침 조정 수납 체납 세입현계 수시분 자동납부 처리건수 (진행중) 48(1) 43(1) 4 14 0 10 5 4 0 6 0 0 0 5(1) 정기과업 22 20 2 10 - 4 3 1 - - - - - 2 수시과업 26(1) 23(1) 2 4 - 6 2 3 - 6 - - - 3(1) ? 정기과업 실적 : 22건 관리 번호 시스템 메 뉴 과 업 내 용 완료 기한 처리 일자 21-3-11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계량기교체 장애관리의 변동이력 관리 기능 개발 04.16 04.02 21-4-1 아리수인포 수납 정산금 환부 기능개선 요청 04.30 04.06 21-4-2 아리수인포 수납 경정중 자료-일괄수납소인처리 및 불명분소인 개선 04.30 04.13 21-4-3 아리수인포 요금조정 누수(정기)분할납부 정기분고지서 반영 04.30 04.07 21-4-4 아리수인포 체납 정수처분 명령서 취소 기능 추가 요청 04.30 04.13 21-4-5 아리수인포 요금조정 누수감액에 수리일자 추가(고객지원시스템 연계 포함) 05.07 04.15 21-4-6 아리수인포 요금조정 상하수도조정명세서 개선 04.30 04.08 21-4-7 아리수인포 요금조정 분리고지(이사정산)과 수시분 고지서의 연체금 표시 상이 04.30 04.23 21-4-8 아리수인포 공통 과업 및 민원관리 04.30 04.08 21-4-9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수용가관리에서 봉인정보 교체 시 대행의 기물관리와 연계되도록 개선 04.30 04.08 21-4-10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교체장애 계량기 대행 작업재지시 시 최종계량기 여부 체크 04.30 04.16 21-4-11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복지부 통보 주소변경 수급자 대상 표시 및 정비메뉴 표출조건 개선 04.30 처리중 21-4-12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독립유공자 및 다자녀 감면기초정보 분리 관리 및 납기계산 보완 04.30 04.23 21-4-13 아리수인포 공통 EMAIL 전자고지 모바일전자고지 안내문구 삽입 요청 04.12 04.05 21-4-14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건축물대장 변동자료 적용 시점 보완 04.30 04.20 21-4-15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계량기교체 결과관리에서 교체결과 수정 시 최종계량기 여부 확인 처리 04.30 04.09 21-4-16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수용가관리의 자동납부 고지정보 상세화 04.30 처리중 21-4-17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수전주소 일괄변경 시 수용가번호 조회 조건 및 이력저장 내용 개선 04.30 처리중 21-4-18 사이버고객센터 사이버고객센터 사이버고객센터 급수공사비 관련 메뉴 수정요청 04.30 04.20 21-4-19 아리수인포 수납 소인불명분처리-수시분 개선 04.30 04.14 21-4-20 사이버고객센터 사이버고객센터 웹회원관리 권한 관련 메뉴수정 요청 04.30 04.26 21-4-21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계량기 교체장애 변동이력 관리에 장애해소 시 내역 표출 04.30 04.21 구 분 주요 과업 내용 Arisu인포 (수용가) ○ 전자고지 신청일과 요금계산일이 동일한 8일인 경우 신청시간이 요금계산 시작시간보다 크면 다음납기로 계산되도록 개선 ○ 앱고지 직권 해지 및 이사정산 시 문자 보내기 기능 추가 Arisu인포 (조정) ○ 요금조회 및 경정화면에서 세대수를 수용가 등록 세대수가 아닌 요금계산에 반영하는 세대수로 변경되도록 수정 ○ 이사정산시 체납분에 대하여 4년까지만 집계하고 5년 이상은 00년 이전 00회로 표시하여 합계금액으로 나오도록 요금계산과 문자내용이 동일하도록 수정 ○ 공동주택 누수감액 요금계산 시 양변기 누수위치와 누수사유를 등록하도록 수정 ○ 이사정산내역 문자전송 시 조회되는 내역에서 보여지는 순서가 최근 처리일자 기준으로 보여지는데 처리일자가 없는 경우는 등록일자로 적용되도록 수정 Arisu인포 (수시분) ○ 수시분 조정내역 경정에서 경정사유코드 신규 등록(소송관련과오납처리) ○ 수시분 고지서 은행보관용 영수증 합계 가산금 포함되게 수정 Arisu인포 (기타) ○ 자동납부 청구자료 중 부분출금 고지자료 수동생성 시 재고지 금액이 상하물중 하나라도 마이너스 금액인 경우 이택스 부과정보 테이블에 등록 안되도록 수정 ? 수시과업 주요실적 : 전체 26건 ? 시스템 정기점검 결과 : 특이사항 없음 - 요금관련 상용S/W 및 H/W 정기점검 [붙임3] 참조 · iMailer(전자고지), ARS/ACS(자가검침), 검침 및 계량기교체 PDA 단말기 등 ? 개인정보 접속기록 점검결과 : 특이사항 없음 - 대 상(3종) : 아리수인포시스템, 사이버고객센터, 검침용 PDA시스템 - 개인정보취급 이력점검, 사용자 권한부여 현황점검 [붙임4] 참조 Ⅲ 행정사항 □ 2021년 4월분 기성검수 완료 및 기성금 지출 □ 안정된 서비스 지원을 위한 기능개선과 5월 과업수행(정기/수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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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 2021 월별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내용_통합.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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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3] 2021년4월 정기점검결과내역.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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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 2021년4월 월간보고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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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4] 4월분 개인정보 접속기록 점검결과(아리수인포 외 2종).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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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5] 2021년4월 성능보고서.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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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6] 2021년4월 sla평가보고서.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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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7] 2021년4월 출근부.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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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8] 2021년4월 급여이체내역.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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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2021년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용역 운영실적(4월분)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문서번호 전산정보과-4915 생산일자 2021-05-0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선규 (02-3146-1576) 관리번호 D0000042503206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기반시설및인력 > 상수도전산화운영및관리 > 요금관리시스템운영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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