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1년 1분기 지자체 민원실 안전한 근무환경 현황 제출 요청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2021년 1분기 지자체 민원실 안전한 근무환경 현황 제출 요청 1. 귀 기관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행정안전부 민원제도혁신과-1556(2021.4.7.)호와 관련하여, 행정안전부에서는 지자체 민원실(읍면동 포함)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과 올바른 민원문화의 정착을 통해 민원인과 담당공무원이 안심하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국민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이와 관련하여 민원실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에 대한‘21년 1분기 민원실 비상벨· CCTV· 녹음전화 설치, 안전요원 배치 등 조치 현황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안전요원 미배치 기관은 ‘21년말까지 조치될 수 있도록 예산반영 등에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실 외 강성민원이 많고, 안전에 대한 우려가 높은 부서에서도 안전조치 권장 【 반복민원 해소 및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방안 中】 ○ CCTV·비상벨·녹음전화 설치는'20년까지 완료 추진 ○ 청원경찰 등 안전요원 배치는 '21년까지 전 기관 배치 추진 가. 대상기관 : 시도 및 시군구 민원실(동주민센터 포함) 나. 조사기준 : 2021.3.31.기준 다. 제출기한 : 2021.4.14.(수)까지 라. 조사방법 : 자치구는 동주민센터 포함 전수조사 후 취합·제출【붙임1 서식】 4. 아울러, 민원인의 폭행 등 위법행위로부터 공무원 피해사례가 계속 발생함에 따라 민원실·동 주민센터 등에 폭언 등 금지요청 문구 또는 스티커를 부착하고, 민원문화 개선 포스터【붙임3】를 게시하는 등 민원인 위법행위 예방에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작성서식)2012년 1분기 민원실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현황 1부. 2. (참고)지자체 민원실 안전한 근무환경 현황 1부. 3. 민원문화 개선 관련 홍보 포스터 및 웹 배너(안) 각 1부. 4. 행정안전부 관련 공문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자치구 민원부서(25) 주무관 박근호 민원기획팀장 김은희 시민봉사담당관 04/08 신수정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8751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2층 (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465 /전송 02-2133-0791 / swingband@seoul.go.kr / 부분공개(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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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2021년 1분기 민원실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현황(작성서식)배부용(1).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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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참고)지자체 민원실 안전한 근무환경 현황('20.12월 기준).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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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민원문화 개선 관련(웹 배너 및 포스터)zip(link).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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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2021년 1분기 지자체 민원실 안전한 근무환경 현황 파악 협조.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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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분기 지자체 민원실 안전한 근무환경 현황 제출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8751 생산일자 2021-04-0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근호 (02-2133-6465) 관리번호 D000004231358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민원서비스제도개선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