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 회신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 회신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9)에 대한 검토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은 으로 이해됩니다. 한부모의 입장에서 한부모가 만족하실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본연의 업무로 하고 있는 한부모가족지원센터를 이용하시면서 많은 불편을 겪으셨으리라 생각되어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덧붙여 한부모가족지원센터에 확인한 결과, 2020년 11월 서비스이용 가구 기준으로 2020년 12월 말 도래 시 당해연도 예산이 소진될 상황인 관계로 신규 이용 희망자분께 서비스 제공을 해드리지 못하였으며, 2021년 한부모센터 이전(1월), 이용자위원회와 운영위원회, 협력업체 공모(2월), 심사 및 선정(3월) 등의 행정적인 절차가 소요되어 서비스 개시가 지연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한부모가족지원센터의 이전, 개선할 사항(협력업체와 한부모가정의 매칭 시 사정에 따라 일정이 취소되거나 매칭이 제때 이루어지지 못하는 문제 등)에 대하여 협력업체와 논의가 필요했고, 2021년에는 홈페이지를 통한 서비스 신청과 자동결제, 안내문자 발송 등 시스템 개편을 추가 시행하는 등 부득이한 사정이 있었던 점을 너그러이 양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1. 4. 1.(목) 오전 9시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 신청업무가 개시되며, 온라인 신청 시 2020년도에 서비스를 신청하셨으나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신 한부모께서 우선적으로 서비스를 제공 받으시도록 추진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서비스를 제공 받고자 하시는 한부모께서 매번 센터에 연락하여 재차 확인하셔야 했던 불편함, 소요일정과 서비스 개시시기에 대한 납득할 만한 충분한 설명을 받으시지 못한 상태로 민원을 제기하시기까지 지연된 점 등에 대하여는 한부모지원센터에 시정토록 지도하여 이러한 불편을 재차 겪으시는 일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내용에 대한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가족담당관 최문선 주무관(전화 2133-5169)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시기에 건강에 유의하시고 댁내 가정의 안녕과 평안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최문선 가족정책팀장 이광재 가족담당관 03/31 송준서 협조자 시행 가족담당관-7883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태평로1가) / 전화 02-2133-5169 /전송 02-2133-0733 / moonsun@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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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민원 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여성가족정책실 가족담당관
문서번호 가족담당관-7883 생산일자 2021-03-3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최문선 (02-2133-5169) 관리번호 D000004224727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