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공공배달앱을 도용한 가맹점들의 횡포 안녕하세요? 서울시 제로배달유니온 배달앱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서 죄송합니다. 귀하께서 홈페이지를 통해 건의하신 “제로배달유니온 배달앱으로 전화주문하면 대부분의 가맹점들이 대형배달앱으로 다시 주문하라”고 안내하는 가맹점을 조치해달라는 의견에 답변드리겠습니다. 귀하의 민원에 대해 확인한 바, 일부 배달앱사에서 과도한 영업방식으로 미가맹점을 배달앱에 표출하여 발생한 사례로 나타났으며, 해당 배달앱사에는 위와 같은 영업행위로 소비자 불편을 초래하지 않도록 지도 감독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서울시에서는 배달앱의 높은 주문 중개수수료를 낮추기 위해 작년 9월 16일부터 민간배달앱사와 함께 제로배달유니온을 출범하여 소상공인들에게 2%이하(대형 배달앱사 5~12%)의 중개수수료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대형배달앱사에 비해서는 가맹점이 부족하고 운영상 미숙한 점도 나타나고 있지만 제로배달 유니온이 소상공인의 자립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큰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이광재 스마트소상공인지원팀장 진성수 제로페이담당관 03/24 김홍찬 협조자 시행 제로페이담당관-2669 ( ) 접수 ( ) 우 04520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24 시티스퀘어빌딩 17층 제로페이담당관 / 전화 2133-5143 /전송 2133-0714 / / 부분공개(6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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