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1년 하이서울쇼룸 사업계획 검토보고

문서번호 거점성장추진단-4188 결재일자 2021. 3. 18.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패션정책팀장 도시제조업거점반장 권준일 윤호근 전결 03/18 안형준 2021년‘하이서울쇼룸’관리·운영 사업계획 검토보고 2021. 3. 거점성장추진단 (도시제조업거점반) 2021년 ‘하이서울쇼룸’ 사업계획서 검토보고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제출한 2021년 ‘하이서울쇼룸’ 사업계획서를 검토하고 일부내용을 보완 요청하고자 함 1 추 진 개 요 ?? 추진근거 ? 동대문쇼룸 설치·운영계획(문화융합경제과-9264, ’15.8.21.) ? 서울시 패션산업 발전종합계획(문화융합경제과-11629, ’15.10.26.) ? 동대문쇼룸 브랜드 변경계획 검토보고(문화융합경제과-6563, ’17.9.19.) ※ 브랜드 인지도 확보를 위해 ‘동대문쇼룸’에서 ‘하이서울쇼룸’으로 명칭 변경 ? ‘하이서울쇼룸’ 운영 협약서(서울특별시-서울산업진흥원, ’18.11.6.) ?? 사업개요 ? 위 치 : DDP 이간수문전시장(중구 을지로 281) ? 규 모 : 총 면적 1,440m2(지상1층 487m2, 지하1층 953m2) ? 입점대상 : 서울 소재 국내 생산 의류브랜드(패션기업 및 디자이너) ? 전시품목 : 의류 및 패션잡화(신발, 가방, 모자, 액세서리등) ? 운영방법 : 민간위탁 ? 지원내용 : 입점기업 마케팅 및 국내·외 패션시장 진출 지원 ? ’21년예산 : 2,875백만원 2 2020년 주요성과 ?? 주요성과 및 우수사례 ? 주요성과 구 분 쇼룸 운영 ? 우수사례 - 셀럽을 활용한 온라인 기획전 운영으로 온라인매출 창출 ?서울쇼룸, 무신사, W컨셉과의 협업을 통한 온라인 기획전 진행(총 15회) ?코로나19 대응 온라인 중심 매출 향상 추진 : 온라인기획전 진행시 쇼룸 입점업체와 에이프릴 이나은, 비비와의 화보촬영과 랜선콘서트 등을 통한 콜라보레이션 홍보 진행 - 온라인 패션쇼를 통한 해외 수출기회 제공 및 인지도 제고 ?패션쇼 이후 해외바이어 수주회, CJ Mall 기획전,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매출 창출 ?V앱, 네이버TV 등에의 노출 지원을 통한 ‘하이서울쇼룸’ 브랜드 인지도 제고 - 기업과의 콜라보 및 친환경 디자인 연계지원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추진 ?다시곰, 오뚜기 콜라보 : 폐현수막 업사이클링 및 제로웨이스트 디자인 ?두칸, 유한킴벌리 콜라보 : 크리넥스 베이비 입체마스크 런칭 ?비건타이거, 얼킨, 페이코니언 등 : WWF 자원순환 친환경 프로젝트 운영 3 2021년 사업계획(안) ?? 사업목표 및 중점 추진사항 ? 사업목표 ? 2021년 핵심성과지표 목표설정 구 분 핵심성과지표 목표 공통지표 ? 2021년 중점 추진사항(입점기업 필요사항 반영) 기존 사업방향 2021년 개선사항 ?국내 온라인 중심의 판로 지원 ?해외판로 확보 및 지원방안 마련 ?인지도 확대를 위한 다양한 홍보 ?쇼룸의 옴니채널화 옴니채널(Omni Channel): 소비자가 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경로를 넘나들며 고객경험이 끊기지 않고 집중화하여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 로 국내외 판로 다각화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한 신규 파트너 발굴 ?다양한 콘텐츠제작 및 홍보로 인지도 향상 ?? 사업 세부 추진계획 ① 판로 다각화를 통한 매출 창출지원 ? 패션전문 온라인 플랫폼과의 협력을 통한 온라인 기획전 추진 - 기존 플랫폼 외 신규 플랫폼 발굴로 패션시장의 온라인화에 유연하게 대처 - 무신사, W컨셉등 제휴 플랫폼별 기획전과 콘텐츠(셀럽화보, 동영상) 제작을 통한 브랜드 홍보 마케팅 추진 - 온라인 프로모션, V-커머스, 유통채널(SSG몰, 타오바오 등) 연계 입점 지원 -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소비자 구매 유인 및 브랜드 인지도 증대 ? 오프라인 패션마켓 개최를 통한 브랜드 홍보 및 매출향상 지원 - 백화점, 전문쇼핑몰 등과 협력하여 패션마켓 개최 지원 - 패션마켓 개최 시 ‘마이스타일랩’과의 연계 진행 및 이벤트 기회 제공 ② 하이서울쇼룸 브랜드 홍보 및 인지도 확산 ? 하이서울패션쇼 개최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탄력적 운영 - 패션쇼 운영 및 영상제작 전문업체 용역계약을 통한 효율적 운영 - 패션쇼 이후 온라인 플랫폼과 연계한 특별 기획전 및 온라인 수주상담회를 통해 참여기업 매출창출 지원 ? 쇼룸 전용 온라인 플랫폼 구축(’21년 7월 완료예정) - 바이어와 고객을 대상으로 쇼룸 안내와 브랜드 및 제품 소개, 쇼룸 관련 콘텐츠 홍보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전용 플랫폼 구축 ? SNS 홍보채널 활성화 - 패션 전문 인기 유튜버, 팟캐스터 등과 연계한 PPL 컨텐츠 제작 - 쇼룸 SNS채널을 활용하여 이벤트 정보 게시 및 프로모션을 위한 홍보 진행 - 인스타그램, 위챗 등 SNS채널에 중국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콘텐츠 업로드 확대를 통해 새로운 바이어 발굴 채널로 활용 ? VMD요소를 활용한 쇼룸 공간 개선 - 쇼룸 내·외부에 VMD(Visual Merchandising : 상업적 시각전시)요소를 활용하여 시즌별(SS, FW) 컨셉에 맞춘 공간으로 변화시킨 후 고객방문 유도 - 즐길거리와 휴게공간을 마련하여 고객 편의 제공 ③ 입점기업 역량강화 및 안정화 ? 경쟁력 있는 입점기업 선발 및 관리 - 패션 온라인몰 입점 및 판매 프로모션, 홍보와 하이서울패션쇼 지원 - 온라인시장 경쟁력 및 적극적인 의지를 가진 기업에 대한 집중지원 - 입점기업 선발 및 판매상품 심사기준 강화를 통한 경쟁력 향상 유도 - 사업자변경 및 협약위반 시 제재조치 강화를 통한 입점기업 집중 관리 - 입점기업 대상 수요조사를 통한 수요기반 맞춤 지원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입점기업 역량 강화 및 지원 확대 ? 쇼룸 운영 전략협의회 개최(분기별 1회, 안건 발생시 수시개최) - 쇼룸 운영과 입점기업 지원 효율화를 위한 방향 수립 - 서울시, 서울산업진흥원, 패션전문가, 쇼룸 입점기업 대표 등 참여 - 입점기업 선정기준 개선방향, 매출 확대를 위한 중점 추진사항 등 논의 4 사업계획(안) 검토 ?? 검토의견 5 향 후 계 획 ?? 사업 추진일정 붙 임 1. 사업계획 승인요청 공문(서울산업진흥원) 1부. 2. 2021년 하이서울쇼룸설치·운영 사업계획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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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사업계획 승인요청 공문 (서울산업진흥원).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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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 2021년 하이서울쇼룸설치운영 사업계획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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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2021년 하이서울쇼룸 사업계획 검토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경제정책실 거점성장추진단
문서번호 거점성장추진단-4188 생산일자 2021-03-1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권준일 (02-2133-8777) 관리번호 D000004215331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재산관리(서무) > 공유재산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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