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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용역 운영실적(2월분) 보고

문서번호 전산정보과-2768 결재일자 2021. 3. 8.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전산정보과장 요금관리부장 김선규 代정은화 03/08 代박재희 협 조 요금제도과장 박재희 주무관 조윤형 주무관 김연선 주무관 박현서 2021년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용역 2월 운영실적 보고 2021. 3.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2021년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용역 2월 운영실적 보고 상수도 세입관리의 기본이 되는 요금관리시스템의 안정적 운영과 지속적인 기능개선을 위하여 「2021년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용역」을 수행하고 2월 운영실적을 보고함 Ⅰ 사업개요 □ 사 업 명 : 2021년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용역 □ 사업기간 : 2021. 1. 1. ~ 2021. 12. 31.(12개월) □ 사업대상 : Arisu인포, 사이버고객센터, 계량기검침, 계량기교체시스템 (요금관련 S/W 10종, H/W 3종 포함) 유지관리 및 기능개선 구 분 시스템 기능 Arisu인포시스템 상·하수도 요금, 물이용 부담금을 조정 부과하기 위해 검침부터 고지서 송달까지 요금조정 전과정을 관리하는 과징업무 시스템 - 수용가, 검침, 조정 및 고지, 수납, 체납, 세입현계, 시스템관리 등 사이버고객센터 시민의 요금조회, 이사정산, 자가검침 등 온라인 민원신청서비스 및 다산콜센터, 검침용역의 대행업무지원시스템 PDA활용 검침시스템 계량기 검침 및 고지서 송달관련 자료를 검침원이 사용하는 PDA와 Arisu인푀스템에 송·수신하는 시스템 PDA활용 계량기교체시스템 계량기 교체대상 조회 및 교체결과 자료를 교체원이 사용하는 PDA와 대행업무지원·Arisu인포시스템에 송·수신하는 시스템 □ 계약금액 : 금815,000,000원 □ 당월집행예정액(2월분) : 금67,916,000원 - 수선유지비 : 62,057,700원, 정보화시스템취득비 : 5,858,300원 ※ 집행현황 (단위:원) 예산과목 계약금액 기 집행액 집행 예정액(2월분) 집행 후 잔액 수선유지비 815,000,000 744,700,000 67,916,000 62,057,700 67,916,000 62,057,700 679,168,000 620,584,600 정보화시스템취득비 70,300,000 5,858,300 5,858,300 58,583,400 □ 용역업체 : ㈜피엘시스템즈, 오티아이㈜ □ 상주인원 참여인원 : 총 9명(상주 7명, 비상주 2명) 구 분 성 명 업 무 소 속 상 주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수행PM, 공통, 현계 수납 수시분, 체납, PDA관련 조정, 경정, 고지서 수용가, 검침, 자동납부 사이버고객, 대행업무 모바일 전자고지 비상주 지 원 사업총괄책임 사업총괄 책임 디자이너/퍼블리셔 디자인/퍼블리싱 Ⅱ 2021년 2월 월간업무 현황 □ 추진기간 : 2021. 2. 1. ~ 2. 28. □ 추진실적 : 총 41건(정기과업 19건, 수시과업 22건) ? 주요내역 - ETAX사이트 주소기반 고객찾기 기능개선에 따른 관련 기능개선 ? ETAX사이트에서 고객번호 찾기 가능하도록 연계 테이블 고객정보에 구,동, 호, 상세주소를 구분하여 삽입하도록 개선 및 기존 데이터 업데이트 - 대행업무시스템에서 계량기 교체결과 등록 및 승인 시 고객지원의 민원상태 확인 기능 추가 ? 작업배정 후 작업결과 등록시 직권종료 불가능하도록 로직수정 등 개선 - 수도요금 알림 문자 발송내용 변경 및 홍보문구 발송기능 추가 - 계량기교체 PDA에서 교체 대상 자료 다운로드 시 속도 개선 - 검침 PDA시스템 기능개선(고객검색 기능, 검침화면 등) ? 응용시스템별 실적 : [붙임1] 과업처리내역 참조 구분 계 아리수인포시스템 PDA검침/교체 대행업무 사이버 고객 소계 공통 수용가 검침 조정 수납 체납 세입현계 수시분 자동납부 처리건수 41(2) 29(1) 2 7(1) 3 5 3 7 1 1 0 3 2 7(1) 정기과업 19(2) 10(1) 1 4(1) 1 - 1 3 - - - 1 2 6(1) 수시과업 22 19 1 3 2 5 2 4 1 1 - 2 - 1 ? 정기과업 실적 : 19건 관리 번호 시스템 메 뉴 과 업 내 용 완료 기한 처리 일자 21-2-1 아리수인포 공통 [본인확인을 통한 사이버고객센터 상세요금조회 화면 기능구현 요청] 02.28 처리중 21-2-2 아리수인포 체납 체납 분할고지 관련 제약 조건 추가 03.31 02.25 21-2-3 아리수인포 체납 체납 분할고지 취소 시 공문 결재 전 처리되는 문제점 보완 03.31 02.25 21-2-4 아리수인포 체납 체납 분할고지 내역 조회 조건 추가 03.31 02.25 21-2-5 사이버고객센터 사이버고객센터 [앱 전자고지 도입에 따른 관련 안내 페이지 생성요청] 02.28 02.01 21-2-6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GIS에서 전송된 개전통보 내역처리 시 기물정보 표출방식 개선 02.28 02.22 21-2-7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다수의 수전에 대한 수용가 전화번호 일괄변경 기능 추가 02.28 처리중 21-2-8 사이버고객센터 사이버고객센터 개인정보법 75조에 따른 사이버고객센터 보안조치 02.28 02.01 21-2-9 PDA계량기교체 PDA계량기교체 교체PDA에서 계량기 교체대상 자료 다운로드 시 속도 개선 02.28 02.08 21-2-10 대행업무지원 대행업무지원 대행 작업배정 시 고객민원 연계대상 건 엑셀양식 및 목록표기 방식 개선 02.28 02.02 21-2-11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수도요금 알림문자 발송내용 변경 및 홍보문구 발송 기능 추가 02.28 02.04 21-2-12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업종 변경 후 납기생성 시 최종 수정한 날짜의 SEQ로 적용납기 반영되도록 개선 02.28 02.01 21-2-13 사이버고객센터 사이버고객센터 사이버고객센터 회원가입 및 탈퇴회원 정보 조회 기능 보완 02.28 02.01 21-2-14 대행업무지원 대행업무지원 대행에서 계량기 교체결과 등록 및 승인 시 고객시스템의 민원상태 확인기능 추가 02.28 02.24 21-2-15 아리수인포 수납 [불명분소인처리 수시분-다른고지번호 수납처리 오류 개선] 02.28 02.18 21-2-16 사이버고객센터 사이버고객센터 [사이버고객센터 모바일 요금조회에서도 ETAX 납부하기 연계 버튼 생성 요청] 02.28 02.16 21-2-17 사이버고객센터 사이버고객센터 회원정보 일부 항목 수정 시 비밀번호 확인 부분 개선 02.28 02.16 21-2-18 아리수인포 검침 사용량 격증 통보문에 수용가번호 추가 02.28 02.16 21-2-19 아리수인포 공통 [ETAX사이트 주소기반 고객찾기 기능개선에 따른 관련기능개선 요청] 02.28 02.18 구 분 주요 과업 내용 Arisu인포 (수용가) ○ 수용가코드관리에 가압장 소블록 코드 입력 시, 기존 10자리에서 12자리까지 입력될 수 있도록 보완 ○ 임시급수보증금관리 화면에서 보증금등록정보 삭제 버튼을 활성화 되도록 변경 ○ 기초생활수급자 등록시 통보일은 현재 날짜 기준 이후 날짜 입력 못하도록 제한하고, 자격상실 및 전출의 경우 전출일은 현재 날짜 기준 한달까지만 입력가능하도록 제한 Arisu인포 (조정) ○ 일괄요금계산시 요금 고지 데이터 ETAX 전송 시 데이터를 체크하여 이미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만 전송되도록 처리 로직 개선 ○ 일괄고지서 및 청구서 출력에서 납기후 금액이 (-)금액으로 나오는 현상 수정(당초기본금과 정산금을 조정기본금과 정산금으로 조회하도록 수정) ○ 정산금 환부에서 적용납기에 (-)와 (+)정산금이 같이 있어 0원이 되어도 미적용 상태면 정산금 환부가 가능한데 (-)정산금이 환부되지 않도록 적용할 정산금이 0원이면 해당 적용납기의 정산금 상태를 요금계산 시 “적용”으로 반영하도록 개선 Arisu인포 (체납) ○ 체납소유자정보 관리 화면에서 소유자가 여러번 변경된 경우 상단에 소유자명에 최종 소유자명이 나오도록 로직 수정 ○ 조건별 체납조회에서 조건을 주어 체납조회 시 정기성 수시분도 업종표기가 될 수 있도록 보완 ○ 결손처리내역, 결손처리이력 화면에 조회 가능한 범위에 대한 안내 문구 추가 기타 ○ 과오납 및 정산금 환부등록 화면에서 입금계좌를 상수도가상계좌를 선택할 경우, ‘서울시상수도사업본부’ 예금주명으로 입력되도록 개선 및 환부등록 버튼 활성화토록 개선 ○ 검침심사에서 일괄심사 시 처리대상 중 기타특이사항 코드가 ‘04(조례위반 근무보고)’인 경우 처리되지 않도록 기능 적용 ? 수시과업 주요실적 : 전체 22건 ? 시스템 정기점검 결과 : 특이사항 없음 - 요금관련 상용S/W 및 H/W 정기점검 [붙임3] 참조 · Xplatform, 리포팅툴, iMailer, 자가검침 ARS/ACS, PDA 단말기 등 - ? 개인정보 접속기록 점검결과 : 특이사항 없음 - 대 상(3종) : 아리수인포시스템, 사이버고객센터, 검침용 PDA시스템 - 개인정보취급 이력점검, 사용자 권한부여 현황점검 및 고유식별정보 암호화 여부 점검 [붙임4] 참조 Ⅲ 행정사항 □ 2021년 2월분 기성검수 완료 및 기성금 지출 □ 안정된 서비스 지원을 위한 기능개선과 3월 과업수행(정기/수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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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 2021년2월 월간보고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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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 2021 월별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내용_통합.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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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3] 2021년2월 정기점검결과내역.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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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4] 2월분 개인정보 접속기록 점검결과(아리수인포 외 2종).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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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5] 2021년2월 성능보고서.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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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6] 2021년2월 sla평가보고서.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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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7] 2021년2월 출근부.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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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8] 2021년2월 급여이체내역.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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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2021년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용역 운영실적(2월분)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문서번호 전산정보과-2768 생산일자 2021-03-0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선규 (02-3146-1576) 관리번호 D0000042068811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기반시설및인력 > 상수도전산화운영및관리 > 요금관리시스템운영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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