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서울시내버스운송사업조합, 경성여객 등 시내버스 65개사 대표이사 (경유) 제목 2020년 교통약자 버스예약시스템 운영실태 평가기준 안내 1. 서울시 버스정책과-27275(2019.9.4.)호 관련입니다. 2. 「2020년 시내버스회사 평가 매뉴얼」시정협조도 항목에 근거하여 각 운수회사의 교통약자 버스예약시스템 운영실태 평가점수가 아래와 같이 변경되오니 업무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가. 변경내용 ○ 평가 총점이 2,000점에서 1,000점으로 변경됨에 따라 감점 점수도 50% 조정 나. 평가기준 ○ 버스예약시스템과 관련하여 지적사항 발생 시 1차례 시정권고, 2회 이상 지적 시 건당 감점 처리(세부 기준은 붙임 자료 참고) 구분 지적사항 감점 2019 2020 정기 주간(첫차~18:00) 예약전화 3차례 이상 미수화 0.5 0.25 야간(20:00~막차) 예약전화 3차례 이상 미수화 1 0.5 배차실 직통전화 미설치(ARS 대체) 2 1 배차실 전화번호 변경 후 조합 및 시에 미통보 1 0.5 버스운전자의 교통약자 대상 현장서비스 미흡 0.5 0.25 수시 버스예약시스템 관련 민원 유발 0.5 0.25 ※ 지적횟수는 누적되며 매년 1월 1일 갱신, 연간 총 감점은 최대 10점을 초과할 수 없음 다. 평가방법 ○ 정기 점검 - 월 1회 전 운수회사 배차실의 주?야간 예약전화 접수실태 및 전화번호 변경 여부를 점검(점검 결과 사후 통보) - 민원유발, 전화접수 부실 노선을 대상으로 분기별 1회 주?야간 현장서비스 실태 점검(점검 기간 별도 통보) ○ 수시 점검 - 정기점검 외 민원접수 등을 통해 시스템 운영이 미흡한 것으로 드러날 경우 적발 건수에 따라 수시 감점 붙임 교통약자 버스예약시스템 운영실태 평가기준 1부. 버스예약시스템 운수회사 응대 매뉴얼(개정)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오동석 버스정책팀장 이형규 버스정책과장 06/02 지우선 협조자 시행 버스정책과-16281 ( ) 접수 ( ) 우 / 전화 02-2133-2265 /전송 / ods723@seoul.go.kr / 부분공개(7)
22355477
20210927224228
본청
버스정책과-16281
D0000040075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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