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글로벌 안전도시 서울 광고 홍보영상 추진결과보고 및 준공금 지급계획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10590 결재일자 2020. 12. 23.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조인숙 박옥산 12/23 김동경 ‘글로벌 안전도시 서울’광고·홍보영상 제작 결과보고 및 준공금 지급계획 2020. 12. 도시브랜드담당관 ‘글로벌 안전도시 서울’광고·홍보영상 제작 결과보고 및 준공금 지급계획 국내·외 행사 및 해외인사 교류, SNS 등을 통해 전세계에 서울시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포스트 코로나·뉴노멀 시대를 대비하여 글로벌 안전도시 서울을 소개하는 광고·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그 결과를 보고함 Ⅰ 추진 개요 ?? 근거 ○ 2020년 서울시 해외홍보 마케팅 추진계획(도시브랜드담당관-11155, ’19.12.16) ○ 포스트 코로나 · 뉴노멀시대 대비 -‘글로벌 안전도시 서울’ 광고·홍보영상 제작 용역 발주계획(도시브랜드담당관-7012. ‘20.8.14) ?? 제작 방향 ○ 서울의 시민의식과 안전?스마트, 방역, 투자·창업 등 서울 정책의 광고·홍보 영상을 제작, 확산하여 글로벌 리딩도시 서울의 이미지 광고·홍보 - 서울시 우수정책과 연계하여 지속발전가능성이 있는 동시에, 글로벌 시민들 이 동참하고 공감하는 방향으로 추진 ○ 코로나19에 대한 서울시의 대응력을 세계와 공유하고 글로벌 안전도시로서의 서울의 역할과 방향성에 대한 영상제작 - CAC 글로벌 서밋 2020의 성공적인 개최, 코로나19의 선제대응 능력 등 서울 리더십을 전 세계에 확산 시킬 수 있는 광고·홍보영상 제작으로 「글로벌 안전도시 서울」 해외확산 Ⅱ 영상 제작 내용 ?? 영상 주제 및 컨셉 ○ 영상 주제 : 글로벌 안전?과학 도시 서울 ○ 영상 컨셉 : 안전도시의 이미지와 뉴노멀 시대에 대비하는 미래지향적 글로벌 과학 도시 서울 ?? 영상 전개 방식 ○ 세계적인 로봇 공학자 데니스홍이 생각하는 과학과 안전의 주체는 시민임을 방역, 소방, 교통 등의 에피소드를 통해 유쾌하게 표현 ○ 키메세지 : 서울의 안전, 과학에서 찾다! 사람에서 찾다! ○ 구성주제 : 안전도시 서울은 과학을 통해 만들어지며 안전도시와 과학모두 서울시민이 주체임을 유쾌하게 전달 ?? 음악 ○ 메인테마곡 : Frontier (뉴에이지음악가 양방언 ) ○ 국악에서 재즈 피아노로 변주되어 스토리 전개고조 ○ 동서양의 조화를 이뤄낸 친숙한 멜로디로 해외 시민에게 글로벌 안전도시로서의 새로운 이미지 제고 구 분 음 악 장 르 주요 촬영 스팟 프롤로그 Frontier - 양방언 서울의료원 #1 SCIENCE SEOUL 서울의 안전, 과학에서 찾다 광화문 광장, 청계천 입구, DDP #2 HUMAN SEOUL 서울의 안전, 사람에서 찾다 광화문 광장, 한강, 경복궁, 경회루 에필로그 광화문 & 경복궁 ?? 영상 주요 장면 서울의료원 내부 서울의료원 응급의료센터 청계천 입구 광화문 광장 세종대왕상 DDP 경회루 경복궁 수문장 한강 Ⅲ 제작 결과 ?? 영상 개요 ○ 제작 편수 : 총 3편 ○ 제작 언어 : 한국어,영어, 중국어(간체/번체), 일어,스페인어, 불어 ○ 제작 용도 : 국제행사 및 해외교류, SNS 노출 구 분 용 도 길 이 편 수 오프라인용 국제행사(포럼, 전시, 축제 등) 및 해외인사 교류시 상영 3분 1편 온라인용 유튜브,페이스북 등 글로벌 SNS 채널로 확산 및 글로벌 영상 미디어 등 매체 노출용 10초~1분 2편 ?? 영상 촬영 및 제작 ○ 제작 일정 - 메인모델 사전 미팅 : 11.16(월) - 메인모델 데니스홍 촬영 및 후시녹음 : 11.18(수) ~ 11.21(토) - 편집, CG, DI작업 등 : 11.23(월) ~ 12. 09(수) ○ 1차 시사회(대면) : 12. 10(목) - 참석자 : 도시브랜드담당관, 브랜드기획팀장, 소통전략팀장 외 2명 ○ 2차 시사회(비대면) : 12.18(금) - 부서를 중심으로 기존 참석자들이 영상 감상평 대행사 의견전달 ○ 최종 시사회(대면) : 12.22(화) - 수정 및 권역별 버전 제작 ?? 촬영 현장 서울의료원 서울의료원 서울의료원 (광화문광장) 주행로봇 테스트 (경복궁) 수문장 교대의식 촬영 (여의도 한강) ‘아이서울유’ 조형물 (여의도) 더빙 현장 (DDP) 야간 촬영 Ⅳ 향후 계획 ○ 매체별 확산 실적확인 및 목표 조회수 달성 - 중국 : 웨이보, 투도우, 웨이신 등 - 동남아시아, 북미, 남미 : 페이스북,유투브, 인스타그램 등 ○ 시 각 실국 배포 및 활용 - 시 각 실국, 본부, 사업소, 투출기관 등에 배포하여 국제인사 교류, 각종 행사 시 활용 유도 - 영상 사용 신청서 작성 후 배포함으로써 무분별한 편집 사용 방지 ○ 뉴미디어 등 각종 매체 활용 글로벌 확산 - 시 외국어 홈페이지 및 SNS 등 뉴미디어 확산 - 옥외 전광판 등 외국인이 접하기 쉬운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확산 Ⅴ 행정사항 □ 용역현황 ○ 용 역 명 : - 포스트 코로나 · 뉴노멀시대 대비 -‘글로벌 안전도시 서울’ 광고·홍보영상 제작 용역2020 도시마케팅 용역 ○ 용역기간 : 2020.10.20 ~ ’20.12.31. ○ 용역업체 : ㈜케이시투, 대표 유수영(협상에 의한 계약) ○ 과업내용 : 글로벌 인지도가 있는 셀럽 및 인플루언서 등을 활용한 안전도시 서울의 모습을 담은 해외 광고·홍보 영상 제작?운영 등 ○ 사 업 비 : ?? 사업비 집행내역 ○ 예산내역 (단위 : 원) 예산액 집행액 집행 후 잔액 비 고 합 계 기성금(선금포함) 청구액(준공금) - 선금 기지급 ○ 항목별 집행내역(청구액) (단위 :천원) 항목별 지출금액 비고 모델출연료 관련비 영상제작 영상확산홍보 합 계 일반관리비, 이윤 총 사업비 부가세 총 계(백만원 이하 절사) ?? 금회 지급비용 : 137,940,000원(금일억삼천칠백구십사만원정) 구분 금액(원) 지급일 비고 선 금 ’20. 10. 29. 지급완료 준공금 ’20. 12월중 금회 지급액 계 ○ 예산과목 - 시민 자긍심 고취 및 도시 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201-01) 붙임 1. 제작영상3편 (full영상 외 별첨) 2. 준공신공서 1부l 3. 사업비 정산서 1부. 4. 세부 정산내역(증빙서류) 1부.(별첨)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13.35 M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붙임2-준공신고서.pdf

    비공개 문서

  • 붙임3-사업비정산(세부산출내역).pdf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글로벌 안전도시 서울 광고 홍보영상 추진결과보고 및 준공금 지급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10590 생산일자 2020-12-2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조인숙 (02-3488-2144) 관리번호 D0000041556123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해외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