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글로벌 안전도시 서울’ 광고·홍보영상 매체확산 결과보고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3062 결재일자 2021. 4. 16.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조인숙 박옥산 04/16 김동경 ‘글로벌 안전도시 서울’ 광고·홍보영상 매체확산 결과보고 2021. 4.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글로벌 안전도시 서울’ 광고·홍보영상 매체 확산 결과보고 포스트 코로나·뉴노멀 시대를 대비하여 글로벌 안전도시 서울을 소개하는 광고·홍보 영상을 제작하여 해외 디지털 매체를 통해 확산하고 그 결과를 보고함 Ⅰ 추진 개요 ?? 근거 ○ 2020년 서울시 해외홍보 마케팅 추진계획(도시브랜드담당관-11155, ’19.12.16) ?? 추진 방향 ○ 서울의 시민의식과 안전?스마트, 방역, 투자·창업 등 서울 정책의 광고·홍보 영상을 제작, 확산하여 글로벌 리딩도시 서울의 이미지 광고·홍보 ○ 코로나19에 대한 서울시의 대응력을 세계와 공유하고 글로벌 안전도시로서의 서울의 역할과 방향성에 대한 영상제작 ○ 서울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 대상으로 시 대표 글로벌 홍보영상을 온라인 매체를 통해 노출함으로써 시에 대한 관심 및 브랜드 충성도 제고 ○ 지역별 유력 SNS매체를 활용하여 파급력 극대화 ?? 추진 사항 ○ 노출기간 : ‘21. 1. 1 ? 3. 31 ○ 최종 조회수 : (목표:) ○ 노출영상 : 데니스 홍 주연 시 대표 글로벌 홍보영상 3편 ※ 풀영상 (3분), 메인영상(1분30초), 티저(30초) ○ 대상국가 (총 62개국) - 미국, 영국,중국, 일본,인도,브라질,인도네시아,우크라이나,러시아,방글라데시,페루.콜롬비아,아르헨티나 등 ○ 집행 매체 - 페이스북,유투브,트위터,인스타그램 : 영미권, 유럽권 및 동남아시아 등 - 웨이보 : 중국 ※ 중국은 페이스북 등 글로벌 디지털 매체 활용 불가로 중국 내 유력 디지털 매체 웨이보 활용 ○ 집행 전략 - 매체 선정 : 지역별로 가장 이용률 높은 디지털 매체 활용 - 타 겟 팅 : 관심사/키워드 타겟팅, 영상 기조회자 타겟팅 등 타겟그룹 구성 Ⅱ 추진 결과 ○ 유튜브/페이스북 등(영미권, 유럽 및 동남아시아 등) 유튜브 (PC) 유튜브 (모바일) 페이스북 ○ 웨이보(중국) 웨이보 (PC) ?? 집행 결과 분석 목표 4,500,000 13,253,875 - 3,800,000 908,868 - 2,500,000 934,794 ※ 인도 357,640회 (유튜브 조회수 전체 1위) 2,500,000 377,901 2,500,000 807,429 ※ 브라질 224,464회 (유튜브 조회수 전체 2위) 500,000 86,933 16,300,000 16,369,800 권역별 조회수 229,185 2,257,742 - 1,368 - 2,488,295 683,378 2,426,438 4,315 13,253,875 1,795 16,369,800 298.1% 107.4% - 968,850.5% - 657.87% 매체별 조회수 ※ VTR : 노출대비 조회비중(조회수/노출수) ?? 집행 결과 분석 ○ 당초 제안 조회수(1,630만회) 실적조회수(1,638만회) 0.4%초과 달성 ○ 유럽권, 남미권에 비해 중국어권, 아시아권에서 높은 조회수 및 반응 보임 ○ 노출 대비 조회수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웨이보를 통한 확산이 가장 높은 VTR 달성 ○ 웨이보는 중국내 유명 인플루언서이자 블로거를 활용한 영상 업로드를 통해 매우 긍정적인 효과를 보임 ○ 유튜브는 광고를 통한 조회수가 2,257,742회로 실제 조회수 2,426,438회의 93.0%를 차지하였음 ○ 유튜브 국가별 시청은 1위 인도(357,640회), 2위 브라질(224,464회), 3위 인도네시아 (150,821회) 순으로 나타남 ○ 페이스북은 네이티브 광고를 통한 도달수 대비 유입율이 타 매체에 비해 저조함 (※네이티브 광고 : 앱 디자인에 어울리는 광고 노출 위치로 인터페이스와 자연스럽게 어울리게하여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조회수를 극대화시키는 효과) [붙임] 1. 글로벌 안전도시 서울 광고·홍보영상 제작 결과 보고서 1부. 2. 매체 확약서 1부. 3. 글로벌 안전도시 서울 광고·홍보영상 결과 보고서 1부(용역사).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426.82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글로벌 안전도시 서울 광고 홍보영상 추진결과보고 및 준공금 지급계획.hwpx

    비공개 문서

  • 매체확산 확약서(케이시투).pdf

    비공개 문서

  • 글로벌 안전도시 서울 광고 홍보영상 제작 결과보고서_최종(케이시투).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글로벌 안전도시 서울’ 광고·홍보영상 매체확산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3062 생산일자 2021-04-1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조인숙 (02-3488-2144) 관리번호 D000004236968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