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0년 서울친환경유통센터 이용학교 만족도조사 결과보고

문서번호 친환경급식과-11591 결재일자 2020. 12. 18.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친환경급식관리팀장 친환경급식과장 박성범 서경란 12/18 최원규 2020년 서울친환경유통센터 이용학교 만족도조사 결과보고 2020. 12. 평생교육국 (친환경급식과) 2020년 서울친환경유통센터 이용학교 만족도조사 결과보고 서울친환경유통센터를 이용하는 서울시 학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관련 애로 사항 및 센터 업무?농수축산물 납품업체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Ⅰ 조 사 개 요 ○ 조사대상: 서울친환경유통센터 이용학교 영양선생님 ○ 조사방법: 구조화된 설문지에 의한 전화 조사 ○ 조사업체: ㈜리서치포유 ○ 조사시기: ’20. 11. 6. ~ 11. 20 ○ 조사내용 - 코로나19 관련 애로사항 및 우선적 추진사항 - 서울친환경유통센터 업무 만족도 및 우선적 추진사항 - 식재료 납품업체 만족도(농?수?축산물 개별 납품업체 조사) ?? 납품업체 식재료 정보 제공 ? 식재료 품질 ? 납품시간 준수 ?? 반품, 교환 및 요구사항 충족 ? 고객응대 ?? 배송차량/기사 위생 및 식재료 온도 관리 ?? 전반적인 업무수행 만족도 등 Ⅱ 조 사 결 과 ? 1,000개 학교 중 942개교 응답(94.2%) 전년 대비 친환경유통센터(85.0%→83.8%) 및 납품업체 전체(92.7점→91.7점) 만족도가 다소 하락하였으나 큰 차이가 없어,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임을 감안할 때 친환경유통센터 및 납품업체의 식재료 공급이 안정적으로 이루어졌다고 판단됨. 다만, 코로나19에 따른 서울시 및 친환경유통센터의 우선적 추진사항에 대해서 안정적 공급을 바라는 의견이(26.7%)로 제일 많아 학교에 안정적으로 식재료를 공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음. ? 코로나19 관련 조사결과 ○ 코로나19로 인한 학교 급식 애로사항 - 갑작스러운 급식 인원 변경이나 일정 변경(56.5%) - 식자재 수급 및 특히 소량 납품 수급이 어려움(33.2%) - 높은 단가 등 가격 변동에 따른 예산 관리 어려움(4.0%) 등 ○ 서울시 및 친환경유통센터 우선적 추진사항 - 코로나19 상황이어도 기존대로 매일 매일 납품하도록 공급을 안정화(26.7%) - 소량이어도 원활한 공급 바람(18.4%) - 일정 변경사항 빠른 공지, 서류 간소화 등 행정절차 개선(14.2%) - 친환경이라 단가가 높으니, 식재료 가격(단가) 조정 필요(13.8%) - 친환경이라 식재료 선택에 제약이 있으니, 다양한 품목 취급 필요(11.4%) 등 ? 서울친환경유통센터 업무 관련 조사결과 ○ 서울친환경유통센터 업무 만족도: 만족 83.8% - 만족(83.8%), 보통(11.5%), 불만(4.4%), 잘 모름(0.3%) - 불만이유: 식재료 가격 결정 및 관리 미흡(19.5%), 식재료 공급업체 선정 불만(12.2%), 식재료 납품업체 선정 불만(9.8%), 식재료 안전성 관리 미흡(7.3%) 등 ⇒ 전년(85.0%) 대비 1.2% 하락 ○ 우수한 식재료 공급을 위한 친환경유통센터 우선적 추진사항(복수응답) - 보다 엄격한 식재료 품질 관리(58.9%), 식재료 가격 결정 및 관리(46.4%), 엄격한 식재료 안전성 관리(36.1%), 우수한 식재료 납품?배송업체 선정(32.4%) 등 ? 납품업체 업무 관련 조사결과 ○ 농·축·수산물 납품업체 전체 만족도: 91.7점 ⇒ 전년(92.7점) 대비 1.0점 하락 ○ 농산물 납품업체 종합 만족도: 92.5점(20개 업체) - 업무처리 차원 만족도(92.7점), 차량?위생 차원 만족도(92.3점) ?? 만족도가 가장 높은 항목: 고객 응대(94.6점) ?? 만족도가 가장 낮은 항목: 식재료 정보 제공(89.6점) ⇒ 전년(94.2점) 대비 1.7점 하락 ○ 축산물 납품업체 종합 만족도: 90.5점(18개 업체) - 업무처리 차원 만족도(89.5점), 차량?위생 차원 만족도(92.5점) ?? 만족도가 가장 높은 항목: 식재료 온도 관리(94.3점) ?? 만족도가 가장 낮은 항목: 전반적 만족도(87.0점) ⇒ 전년(91.2점) 대비 0.7점 하락 ○ 수산물 납품업체 종합 만족도: 92.1점(9개 업체) - 업무처리 차원 만족도(91.8점), 차량?위생 차원 만족도(92.7점) ?? 만족도가 가장 높은 항목: 식재료 온도 관리(93.9점) ?? 만족도가 가장 낮은 항목: 전반적 만족도, 식재료 정보제공(각 89.9점) ⇒ 전년(92.8점) 대비 0.7점 하락 Ⅲ 소 요 예 산 ? 예산액: 14,550천원 ○ 지출내역: 만족도조사 용역비용(1인견적 수의계약) ○ 예산과목 - 친환경급식과, 친환경급식 정책 실현, 친환경급식 운영 지원, 친환경급식 식재료 관리 등 사무위탁, 사무관리비(201-01) Ⅳ 향 후 계 획 ○ 조사결과 센터 전달 및 납품업체 운영평가 반영: ’20.12월 ○ 만족도조사 용역 비용 지급(재무과): ’20.12월 붙임. 만족도조사 결과보고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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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서울친환경유통센터 이용학교 만족도조사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평생교육국 친환경급식과
문서번호 친환경급식과-11591 생산일자 2020-12-1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성범 (02-2133-4151) 관리번호 D0000041517749
분류정보 행정 > 초중등교육 > 초중등교육지원 > 교육활성화지원 > 친환경유통센터설치및운영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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