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9126 결재일자 2020. 12. 17.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응답소팀장 시민봉사담당관 박은미 김기현 12/17 김정애 협조 주무관 김정호 응답소 홈페이지 휴대폰 본인인증서비스 이용요금 변경 보고 2020.12.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 응답소 홈페이지 -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 이용요금 변경 보고 응답소 홈페이지 비회원 본인인증을 위해 도입한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의 계약업체로 부터 이용요금 변경 요청이 있어 검토 보고함 ? 추진배경 ○ 응답소 홈페이지에서 안전하고 정확한 본인확인을 위한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를 도입 사용 ○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 계약업체의 요금정책 변경 통보에 따른 서비스 재계약 검토 필요 - 관련문서 :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 이용료 변경 협조의 건 - 변경사유 : ’20. 7월 이후 이동통신사의 수수료 인상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 ? 이용현황 ○ 적용 서비스 : 응답소 홈페이지 비회원 문자인증 본인확인 ○ 서비스 도입 : 2017. 12월 ○ 계 약 업 체 : ○ 현재 이용요금 : ○ 이용 현황( ’19 ~ ’20.11.) 구분 조회 성공건수(건) 이 용 료(원, 부가세별도) 비 고 계 월평균 계 월평균 ? 변경 요금정책 ○ 요금산정 대상 변경 : 성공건 기준 → 조회건 기준 ※ 타사 요금 정책 비교 ? 검토결과 ○ 시장가격 조사 결과 타사도 본인확인 성공건수가 아닌 조회건수를 기준으로 이용료 산정 ○ ’20년 월평균 본인확인 조회 건수가 4,283건이나 월별 편차가 심하여 기본 제공건수 이용보다 월 조회 건수로 이용료를 산정하는 것이 경제적 ※ 최소 : ’20.10월 2,587건 / 최대 : ’20. 7월 6,500건 ? 행정사항 ○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 변경 신청 : ’20.12. 붙임 1. 휴대폰본인확인서비스 이용료 변경 협조 문서 1부. 2. 견적서 2부.
21848762
20210928042042
본청
시민봉사담당관-29126
D0000041507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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