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소비자보호 상담·중재센터 운영계획

문서번호 공정경제담당관-25921 결재일자 2020. 12. 2.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소비자보호팀장 공정경제담당관 노동민생정책관 이명호 문주택 박주선 12/02 서성만 소비자보호 상담·중재센터 운영계획 2020. 12. 노동민생정책관 공정경제담당관 -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에 따른 소비자 분쟁해결 대책으로 - 소비자보호 상담·중재센터 설치계획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및 서울형 강화조치에 따라 소비자피해가 발생하여 분쟁해결 대책으로 「소비자보호 상담·중재센터」를 설치·운영하여 소비자 권익증진에 기여하고자 함 ?? 설치개요 ○ 운영기간 : ’20. 12.1. ~ 별도시 까지(사회적 거리두기단계 하향 시) ○ 운영장소 : 소비생활센터 내(서소문 제2청사 4층) ○ 운영목적 : 소비자피해 발생 시 상담·중재를 통해 분쟁해결 ○ 운영개요 - 중재상담 인력 ? 소비자단체가 추천하는 전문 상담원 1명(일일 1명 근무) - 근무시간 : 10:00 ~ 17:00(토/일 및 공휴일 휴무) - 상담분야 : 예식업 등 소비자분쟁 - 상담방법 : 전용상담창구를 개설하여 비대면 상담진행(☎2133-4864) - 상담 및 중재 절차 ① 개정된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안내(감염병 발생 시 분쟁조정규정 신설) ② 전문 상담사가 소비자피해상담 및 중재(거리두기 격상에 따른 분쟁상담·중재) - 상담사례비 지급 ? 예산과목 : 편리하고 안전한 시민생활경제 환경 조성, 소비자 권익 보호, 소비생활센터 운영, 일반보상금, 기타보상금 ? 지급기준 : 74,200원(사례비)×근무일수, 6,500원(중식비)×근무일수 ?? 추진사항 ○ 소비자분야 전문 상담원 추천(소비자단체) ※ 코로나19 확산 및 단계 조정에 따라 연장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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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 상담·중재센터 운영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노동민생정책관 공정경제담당관
문서번호 공정경제담당관-25921 생산일자 2020-12-02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이명호 (02-2133-5364) 관리번호 D0000041372577
분류정보 경제 > 소비자보호 > 소비자관련지원 > 소비자보호및활동지원 > 소비자시책수립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