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0년 하반기 외래고객 만족도 조사 추진계획

문서번호 원무과-14011 결재일자 2020. 11. 18.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원무팀장 원무과장 어린이병원장 목명희 이철우 임재선 11/18 최진숙 협 조 진료부장 송우현 간호부장 박경옥 약제과장 박미현 간호1과장 代문경미 2020년 하반기 외래 고객만족도 조사 추진 계획 2020. 12.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2020년 하반기 외래 고객만족도 조사 추진계획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20년 하반기 외래 이용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고객서비스에 대한 만족수준과 불만 요인을 파악하고 향후 의료서비스 개선자료로 활용함으로써 고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함. Ⅰ 조사개요 추진근거 :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환자서비스헌장 연 2회 실시 : 상반기(코로나19로 인하여 미실시) 하반기 12월 조사목적 자료수집 : 이용고객의 불편 및 건의사항 파악 운영참고 : 의료서비스 증대 및 의료환경 개선 Ⅱ 설문조사 기 간 : 2020. 12.14.(월)~12.24.(목) / 11일간 (기간은 설문 회수량에 따라 유동적 운용) 대 상 어린이병원 외래 진료 환자 및 환아 보호자 100여명 방 법 병원 이용환자 중 단순 무작위 추출 조사 응답자 자기 기입 방식(Self administrated Survey) 각 진료과별 설문지 비치 ― 원무과 수납?접수 창구 및 안내 ― 정신건강의학과, 재활의학과, 치과 진료실 접수 ?발달센터 및 재활센터 각 치료실 설문 조사자 코로나19로 비대면 접촉을 위하여 각 진료과별 비치 조사 객관성 및 신뢰성을 위해 병원 직원 조사 배제 설문내용 외래환자(41개 문항) 설문지 구성 ? 병원 이용동기 관련사항 ------------------------ 2문항 ? 병원 시설 관련사항 ---------------------------- 9문항 ? 의료진 관련사항 ------------------------------- 5문항 ? 직원 친절관련 사항 ---------------------------- 16문항 ? 병원이용과 관련사항 --------------------------- 3문항 ? 병원평가 관련사항 ------------------------------ 5문항 ? 기타 의견(의료사회복지관련) -------------------- 1문항 Ⅲ 추진일정 설문조사 계획수립 및 준비: 2020. 12. 6.~12. 13. 설문조사 실시 : 2020. 12. 14.~12. 24. 설문조사 분석 및 결과보고: 2020. 12. 28.~12. 31. 개선사항 및 조치사항 마련: 2021. 1. 2.~1. 17. Ⅳ 조사결과 활용 조사결과 만족사항은 전부서에 수범사례로 전파하고 불만족 사항에 대하여 해당부서의 개선방안 수립 검토 병원이용자 및 환자들로부터 의료서비스 요구사항 및 의료 서비스 변화를 파악하여 병원 운영에 반영 Ⅴ 행정사항 각 진료과별 직원들에게 설문지 작성 방법 안내 조사기간 동안 원활한 조사를 위하여 각 부서 전직원 협조 붙 임 외래환자용 설문지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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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하반기 외래고객 만족도 조사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어린이병원 원무과
문서번호 원무과-14011 생산일자 2020-11-1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목명희 (570-8031) 관리번호 D000004127402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업무계획및보고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