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1년 경영실적평가 대비경영실적평가 보고회(2차) 개최 계획

문서번호 행정지원과-20235 결재일자 2020. 11. 10.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북부수도사업소장 이정수 代구명임 송종선 11/10 박동석 협 조 요금과장 서기환 현장민원과장 고채현 급수운영과장 유승효 시설관리과장 이승완 2021년 경영실적평가 대비 경영실적평가 보고회(2차) 개최 계획 2020. 11. 북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2021년 경영실적평가 대비 경영실적평가 보고회(2차) 개최 계획 자체 경영실적평가 2차 중간보고회를 실시하여 금년 주요사업에 대한 추진실적을 평가하고 적극적인 업무추진 독려로 ’20년 경영실적 목표 달성에 차질이 없도록 하고자 함 1 평 가 개 요 ?? 추진근거 ○「서울시 업무 등의 평가에 관한 규칙」 ○「사업소 성과평가 제도 개선계획(시 심사06000-1116, 2003.11.15.) ?? 실적기간 : 2020.1.1. ~ 2020.12.31. ※ 평가시기 : 2021년 4월 ~ 5월 (연 1회) ?? 평가부서 : 본부 총무과(총괄), 본부 각 부(항목별 평가) ?? 평가방법 : 평가지표별 실적에 대한 표준화점수 최종합산 ?? 평가지표 : 3개 대분류 지표, 6개 중분류 지표, 37개 평가항목 수 도 사 업 소 평가지표(대분류) 항목 배점 계 37 100 원활한 수돗물 공급 11 25 · 상수도관 관리, 시설물 안전관리 최상의 고객서비스 제공 12 32 · 수돗물 음용률 향상, 고객만족도 향상 경영의 효율화 14 43 · 경영효율성 제고, 경영효율성과 가?감점 우수 사례(가점) 2, 홍보 보도실적 3, 본부장 평가(가점)5 ?? 기 추진사항 : 2020.9.17.(목) 1차 성과평가보고회 개최 2 평가지표 주요 변경사항 지 표 평 가 항 목 배점 주요 변경사항 원활한 수돗물 공급 (11항목 25점) 송배수관 정비 2 - 노후배급수관 정비 3 - 불용관 정비 2 평점부여 방식 내용 단순 추가 누수탐지 2 80mm이상 대형관 탐지 가점 삭제 기존관 철거 2 - 유량계 유지관리 2 연중 상시적으로 지적사항을 감점 처리 고장 및 노후밸브 정비 3 - 기전설비 유지관리 2 기전설비 유지관리 지표 일부 보완 상수도 시설물 순찰·점검 및 유지관리 2 사업소 자체적으로 평상시 시설물 관리 강화 공사현장 및 시설물 안전관리 3 지표 내용 구체화 상수도시설물(배수지·아리수올림터)안전점검 및 정밀안전진단 관리실태) 2 지적사항에 대한 보수·보강 조치 비중 확대 최상의 고객 서비스 제공 (12항목 32점) 매스미디어 활용 홍보 2 - 홈페이지 콘텐츠 관리 1 - 시민참여 아리수 홍보 3 - 아리수 품질관리제 추진실적 5 세부 실적항목 현실화 옥내 노후급수관 개량비 지원 3 예산 집행율 향상과 불용액 발생 방지 학교 음수대 설치 3 - 저수조 위생관리 실태점검 2 지표명칭 변경 및 건축물 규모별 실적 세분화 전화친절도 3 지표의 평가 정확성 향상 및 변별력 강화 불친절민원 감축 2 지표명칭 변경 및 실적 평가내용 수정 고객지원시스템 운영실적 3 기관별 점수편차 확대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률 4 - 역류방지밸브 설치실적 1 - 경영효율화 (14항목 43점) 기관장 리더십 3 점수가 낮은 기관 관리 신속집행 추진실적 1 자체 목표치 변경 반영(60%→56.5%) 예산집행 추진실적 1 발주지연으로 인한 사고이월 방지 업무개선활동 추진실적 2 - 상수도 직무전문교육 이수율 4 전 직원의 고른 교육 참여 합리적인 공사원가 계산서 작성에 의한 예산절감 4 기관별 점수편차 축소 청렴도 5 ‘공무원 금품수수 감점부여’와 통합 음주운전,성폭력,금품수수 감점 확대 과년도 체납징수율 6 배점 조정(5점→6점) 자동납부 및 전자고지 가입률 2 배점 조정(3점→2점) 교체장애 수전정비 2 정비가 어려운 수전 정비 유도 수도계량기 교체실적 1 교체실적률에 대한 명확한 기준 마련 유수율 6 유수율이 낮은 사업소 유수율 향상 동기 부여 GIS 운영실적 5 - ISO 22000 인증 유지관리 1 - 합 계 100 가·감점 (3항목 10점) 우수사례 2 - 홍보 보도실적 3 - 본부장 평가 5 - 3 제2차 자체 경영실적 검토(보고) 회의 추진 계획 ?? 개최일시 : 2020. 11. 23.(월) 14:00 ?? 장 소 : 1층 회의실 ?? 참석대상 : 소장, 과장, 주무팀장, 사업 담당자 ?? 보고회의 내용 : 항목별 실적 및 추진 현황, 목표 달성 방안 ○ 평가지표별 최근 실적(2020.10.31.기준) 및 사업 추진 현황 발표 ○ 각 지표별 연내 목표 달성 방안 및 업무추진 개선 방안에 대하여 논의 ?? 사업소 공통업무 평가항목 및 평가방법 평 가 항 목 평 가 방 법 참여대상 전화친절도 ? 2020년 전화친절도 평가점수(사업소 상대평가) ? 전화민원응대서비스 품질점검 본청(연2회)와 본부(1회) 전직원 상수도직무전문교육 이수율 ? 연 14시간 교육 이수한 직원비율 (기관별 교육시간 14시간 이수한 직원 수/ 현원) ? 서울물연구원 직무교육, 기전분야 및 시설물안전관리 분야 외부위탁교육, 상하수도협회 상수도 전문교육, e-상수도 행정, e-Arisu 인포시스템 전직원 업무개선활동 추진실적 ? 연간 업무개선활동 실적 전직원 청 렴 도 ? 기관장 전직원 교육 및 자체 청렴계획 수립 ? 직원 청렴교육(연간 5시간 이상) 실적 ? 징계 건당 10점, 훈계(경고) 건당 3점 감점 ? 공직기강 점검 시 지적 건당 1점 감점 ? 음주운전, 성폭력, 금품수수 건당 20점 감점 전직원 불친절민원 신고건수 감축 ? 2020년 불친절(업무처리 미숙) 민원 유발건수 전직원 고객지원시스템 운영실적 ? 처리 기간내 처리율 민원처리 담당자 신속집행 추진실적 ? 신속집행 자체 목표(56.5%) 달성률에 따른 점수 부여 ? (원인액 / 신속집행목표액) × 100 ※ 이월예산 제외 전직원 예산집행 추진실적 ? 평점(A) : 기본점수 50점(사고이월 발생 건당 10점 감점) ? 평점(B) : 전년도 이월사업 집행실적 50점 (이월예산 집행액 / 이월예산액) × 50 ※ 전년도 이월사업이 없는 경우 만점 부여 전직원 ?? 평가지표별 부서 현황 대분류지표 중분류지표 평가항목 배점 담당부서 Ⅰ 원활한 수돗물 공급 (25점) Ⅰ-1 상수도관 관리 (13점) 1. 송배수관 정비 2. 노후배급수관 정비 3. 불용관 정비 4. 누수탐지 5. 기존관 철거 6. 유량계 유지관리 Ⅰ-2 시설물 안전관리 (12점) 1. 고장 및 노후밸브 정비 2. 기전설비 유지관리 3. 상수도시설물 순찰·점검 및 유지관리 4. 공사현장 및 시설물 안전관리 5. 상수도시설물(배수지·아리수올림터) 안전점검 및 정밀안전진단 관리실태 Ⅱ 최상의 고객 서비스 제공 (32점) Ⅱ-1 수돗물 음용률 향상 (19점) 1. 매스미디어 활용 홍보 2. 홈페이지 콘텐츠 관리 3. 시민참여 아리수 홍보 4. 아리수 품질관리제 추진실적 5. 옥내 노후급수관 개량비 지원 6. 학교 음수대 설치 7. 저수조 위생관리 실태점검 Ⅱ-2 고객만족도 향상 (고객서비스체계확립) (13점) 1. 전화친절도 2. 불친절민원 감축 3. 고객지원시스템 운영실적 4.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률 5. 역류방지밸브 설치 실적 Ⅲ 경영효율화 (43점) Ⅲ-1 경영효율성 제고 (20점) 1. 기관장 리더십 2. 신속집행 추진 실적 3. 예산집행 추진 실적 4. 업무개선활동 추진실적 5. 상수도 직무전문교육 이수율 6. 합리적인 공사원가 계산서 작성에 의한 예산절감 7. 청렴도 Ⅲ-2 경영효율성과 (23점) 1. 과년도 체납징수율 2. 자동납부 및 전자고지 가입률 3. 교체장애 수전정비 4. 수도계량기 교체실적 5. 유수율 6. GIS 운영실적 7. ISO22000 인증 유지관리 합 계 가·감점 우 수 사 례 홍보 보도실적 본부장 종합평가 ?? 평가항목별 부서 및 담당자 현황 연번 담당부서 평가항목 배점 담당자 비고 1 행정지원과 (13건) 매스미디어 활용 홍보 2 홈페이지 콘텐츠 관리 3 시민참여 아리수 홍보 4 아리수 품질관리제 추진실적 5 전화친절도 6 불친절민원 감축 7 고객지원시스템 운영실적 8 기관장 리더십 9 신속집행 추진 실적 10 예산집행 추진 실적 11 업무개선활동 추진실적 12 상수도 직무전문교육 이수율 13 청렴도 14 요금과 (3건) 과년도 체납징수율 15 자동납부 및 전자고지 가입률 16 유수율 17 현장민원과 (4건) 옥내 노후급수관 개량비 지원 18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률 19 교체장애 수전정비 20 수도계량기 교체실적 21 급수운영과 (7건) 송배수관 정비 22 노후배급수관 정비 23 불용관 정비 24 누수탐지 25 기존관 철거 26 합리적인 공사원가 계산서 작성에 의한 예산절감 27 GIS 운영실적 28 시설관리과 (10건) 유량계 유지관리 29 고장 및 노후밸브 정비 30 기전설비 유지관리 31 상수도시설물 순찰·점검 및 유지관리 32 공사현장 및 시설물 안전관리 33 상수도시설물(배수지·아리수올림터) 안전점검 및 정밀안전진단 관리실태 34 학교 음수대 설치 35 저수조 위생관리 실태점검 36 역류방지밸브 설치 실적 37 ISO22000 인증 유지관리 4 행 정 사 항 ?? 자체 경영평가 추진실적 자료 제출 ○ 제출기한 : 2020. 11. 13.(금)까지 ○ 제출서류 : 자체 경영실적 평가 항목별 실적(붙임3) ※ 각 평가지표별 담당자는 2020.10.31.자 기준 추진실적을 작성하여 제출 ※ 회의 참석자는 평가항목별 추진현황 작성자료 지참 후 회의 참석 ○ 사회적거리두기 계속 시행에 따라 1차 보고시와 마찬가지로 부서별 보고 붙임 1. 2020년(2019년 실적) 평가 매뉴얼 1부 2. 2020년(2019년 실적) 평가 신구대조표 1부 3. (양식) 자체 경영실적평가 항목별 실적보고 제출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441.24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1. 2020년(2019년 실적) 평가 매뉴얼.pdf

    비공개 문서

  • 2. 2020년(2019년 실적) 평가 신구대조표.pdf

    비공개 문서

  • 3. (양식) 자체 경영실적 평가 항목별 실적.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021년 경영실적평가 대비경영실적평가 보고회(2차) 개최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북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20235 생산일자 2020-11-1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정수 (3146-3212) 관리번호 D000004120982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성과평가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