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경유) 제목 [민원회신]민원회신방법 관련 안녕하십니까? 께서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답변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기 신청하셨던 민원에 대한 회신방법을 우편으로 요청하였는데 문자로 회신되어 이에 대한 불만사항을 전해주셨습니다. 께서 신청하신 민원에 대해서는 요청하신 민원회신 방법에 따라 문자로 전송되었으며 추가로 요청하신 우편발송도 등기우편으로 발송되었습니다. 답변이 문자로 전송된 것은 시스템상의 알림수신 유형과 관련이 있으며 이는 120다산콜재단 접수 업무와 관련이 있어 다산콜재단에 협조 답변을 요청하였고 아래와 같이 다산콜재단의 답변이 있었음을 알려드립니다. 【120다산콜재단 답변내용】 120다산콜재단에서 응답소 시스템으로 민원을 접수할 때 시스템 상 sms(문자) 수신거부를 선택하여 민원 접수를 할 경우 민원처리 답변 외 민원 접수 및 분배에 대한 알림문자도 발송이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사유로 120다산콜재단에서는 민원인께서 민원 처리결과에 대한 회신을 문자 외 다른 방법으로 요청하실 경우에도 sms(문자) 거부를 선택하지 않고 민원 내용에 민원인이 요청하는 회신 방법을 기재하여 민원 접수를 하고 있고 이는 민원인께 민원 접수 및 민원 분배에 대한 알림 문자가 발송되지 않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귀하께서 민원내용에 언급하신 을 확인 시 당시 귀하와 상담 후 민원접수를 진행했던 120다산콜재단 상담직원은 시스템 상 sms(문자) 수신거부를 선택하지 않고 민원 내용 상 처리결과 회신방법으로 우편회신을 요청하셨음을 기재하여 민원접수를 하였습니다. 120다산콜재단에서 귀하의 민원을 접수하며 sms(문자) 수신거부를 선택하지 않았다 보니 담당부서인 택시물류과에서 응답소시스템에 등재한 답변이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발송된 것으로 이는 귀하께서 요청하신 민원회신 방법과는 무관한 시스템상의 자동 발송 문자임을 알려드립니다. 다만 안타깝게도 귀하께서 민원회신을 문자가 아닌 공문 우편회신을 요청하실 때 당시 귀하와 상담을 진행했던 상담직원이 sms(문자) 수신거부에 대한 내용을 안내 및 선택여부에 대하여 귀하께 문의 후 민원접수를 진행하였다면 귀하께서 이러한 불편을 겪지 않으셨으리라 판단되어 이러한 불편을 드린 점 120다산콜재단 민원담당자로써 사과드립니다. 시민님 댁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택시물류과 유재성 주무관(T.02-2133-2346)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유재성 장애인콜택시팀장 代이태경 택시물류과장 11/03 김기봉 협조자 시행 택시물류과-44082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별관 7층 (서소문동) / 전화 02-2133-2346 /전송 02-2133-1050 / jaesung316@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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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청
택시물류과-44082
D00000411613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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