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환경시민협력과-2550 결재일자 2020. 10. 15.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시민참여기획팀장 환경시민협력과장 최인엽 최철웅 10/15 김연지 「에코마일리지」 와 「승용차 마일리지」 홈페이지 통합 및 운영시스템 기능개선 계획 2020. 10. 환경시민협력과 (환경마일리지팀) 「에코마일리지」 와 「승용차 마일리지」 홈페이지 통합 및 운영시스템 기능개선 계획 에코마일리지와 승용차마일리지시스템의 홈페이지 통합과 운영시스템 기능개선으로 대민 서비스 편의성 및 만족도 향상에 만전을 기하고자함. 1 추진근거 ?? 전자정부법 제23조(전자정부 서비스의 효율적 관리) ?? 서울특별시 에너지절약 마일리지 지원에 관한 조례 ?? 10년간의 에코마일리지 성과분석 및 향후 제도발전 방안 연구용역(’19.6.30) ?? 에코마일리지 2.0 추진 계획(’20.2.25) 2 추진배경 ?? 에코마일리지 시행 10년 경과에 따른 시민 만족도 향상 필요 ?? 개별 운영중인 에코·승용차마일리지시스템과 향후 우리시에서 추진중인 자전거, 1회용품 등 향후 마일리지 통합 관리를 위한 기반 구축 ?? 행정·공공기관 웹사이트 구축·운영가이드(행안부, ’19.12)에 따른 웹사이트 통합을 통한 시민의 정보접근성 향상 및 운영관리 개선 3 문제점 및 개선방향 문제점 개선방향 4 추진계획 ?? 사업개요 ○ 사 업 명 :「에코마일리지」와「승용차 마일리지」홈페이지 통합 및 운영시스템 기능개선 ○ 사업기간 : ○ 소요예산 : - 예산과목 : 시민과 함께하는 에너지 절약, 에너지 시민협력사업 활성화, 에코마일리지제 운영, 전산개발비 ○ 계약방법 : ?? 사업내용 ○ - - 우리 시에서 시행하는 자전거 마일리지제 등에 대한 확대 방안 분석 - 신규 통합메인 서비스를 통한 신규·기존 가입자 및 마일리지 관리 방안 수립 - 에코마일리지시스템 및 승용차마일리지시스템의 콘텐츠 제공방안 수립 - - 가입회원 편의와 정보보안을 위한 통합 로그인(SSO) 및 시스템간 연동 방안 수립 ○ - - 기존 회원정보 및 마일리지의 분류, 통합(합산)을 고려하고, 향후 타 마일리지 정보 확장을 고려하여 서비스 설계 및 적용 ○ - 신규 통합 홈페이지 메인 서비스 구현 ? ? ? ? ? 신규 회원 및 마일리지 관리 기능 ? 통합 배너, 이벤트, 공지사항, 주요 메뉴 퀵링크 관리 기능 ? - 시범운영 ? 시범운영 기간내 서비스 모니터링 수행 및 발생 오류에 대한 수정 보완을 통해 서비스 안정성 확보 ? - 서비스 개발 기본 원칙 ?법률, 정책 등 업무환경 및 IT 기술변화에 따른 시스템 구성 지원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행정안전부 고시, 제2019-69호) 및 개인정보보호법(법률 제16930호)을 준수하여 서비스 개발 ?웹사이트 웹표준 및 웹호환성, 웹접근성을 준수하여 서비스 개발 ○ - 사용자 통합인증 상용 소프트웨어 솔루션 1식 납품·설치 - 사용자 권한관리 제어 제공 - 5 추진일정 ?? ?? ?? 6 기대 효과 ?? 통합홈페이지 구축을 통한 대민서비스 만족도 향상 및 이용자 증대 실현 ?? 에코·승용차 운영시스템 개선으로 회원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 붙임 : 산출내역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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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16053006
본청
환경시민협력과-2550
D00000410108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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