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효율적인 자가격리자 관리를 위한 AI 콜서비스 도입 추진 1. 상황대응과-12102('20.08.25.), 12866('20.09.08), 13367('20.9.17)호와 관련입니다. 2. 우리시는 모니터링 전담공무원의 업무 피로도를 완화하고, 효율적인 자가격리자 모니터링을 위해 AI를 활용한 콜서비스를 SK텔레콤(주)와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3. AI 콜서비스를 신청한 자치구는 아래 지침을 준수하여 조속히 추진하여 주시고, 신청을 하지 않은 자치구도 AI 콜서비스 추진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AI 콜서비스 협약 개요 - 협약기간 : '20.09.21.(월) ~ '21.09.20.(월), 1년(무상) - 협약 대상 및 내용 : 서울시 및 산하기관, 협약기간 중 수요신청에 의해 서비스 추진 ※ 1차 수요신청 : 광진, 동대문, 성북, 강북, 도봉, 마포, 금천, 영등포, 강남, 양천구 - 협약범위 : 자가격리자, 능동감시, 홍보 등 - 추진방법 : '20.9.18.(금)부터 SKT(주) 관계자가 자치구 방문하여 서비스방법 안내 등 ○ 자가격리자 AI콜 대체 모니터링 시 자치구 담당자 조치사항 - (당초) 1일 2회 전화 또는 앱 + 전화 → (변경) 1일 2회 전화 또는 앱 + AI콜서비스 < 모니터링 담당자 조치사항 > ① 최초 앱설치 전화통화시 격리자에게 콜서비스 사전 안내(응답율 제고) ② 콜서비스 결과 무응답과 전화거부, 유증상자는 반드시 당일 후속조치(전화 등 확인) ③ 자가격리 모니터링 담당자는 격리 기간 중 3회 전화 (기존) 앱 또는 전화 모니터링(일 2회) + 매일 1회 불시전화 → (변경) 앱 또는 전화모니터링(일 2회) + 격리 기간 중 3회 전화 + AI 콜서비스(일 1회) ⅰ) 1일차 앱설치 독려 및 콜서비스 안내, ⅱ) 해제 전날 해제일 안내, ⅲ) 자가격리 기간 중 불시 1회 ※ 기타 증상 확인, 이탈확인, 민원전화, 물품전달 등 사유로 인한 전화는 별도 실시 ※ 능동감시자, 홍보 등 활용시에는 자치구별 대상자 선정하여 서비스 운영 붙임 1. AI 콜서비스 도입 계획 1부 2. AI 콜서비스 협약체결 계획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자치구 자가격리전담부서 주무관 구자숙 재난관리총괄팀장 황동연 상황대응과장 09/18 이용우 협조자 시행 상황대응과-13396 ( ) 접수 ( ) 우 04520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10층 / 전화 02-2133-8523 /전송 02-768-8905 / minervakoo@seoul.go.kr / 부분공개(5)
21229634
20210928142953
본청
상황대응과-13396
D0000040844149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