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 회신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경유) 제목 민원 회신 안녕하십니까? 시정발전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귀하께서 주신 민원사항은 이 자체 검토 후 민원처리에 대한 처리기관/처리부서 확인을 요청한 사항이며, 접수하신 2건의 민원처리는 아래와 같이 진행되었던 것입니다. ㅇ - 열린민원실 서신민원접수(2020.07.31.) -> 민원검토(자치행정과) -> 시스템 등록 및 처리부서 지정(직소민원팀) -> 중구 감사담당관 검토 및 답변처리 완료(2020.08.07.) ㅇ - 열린민원실 서신민원접수(2020.08.07.) -> 민원검토(자치행정과) -> 시스템 등록 및 처리부서 지정(직소민원팀) -> 중구 감사담당관 검토 및 답변처리 완료(2020.08.18.) 아울러 민원문서가 해당기관/부서/과로 이송되는 민원사항에 대해서는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제16조(민원문서의 이송) 제①항에 의하면 ‘행정기관의 장은 접수한 민원이 다른 행정기관의 소관인 경우에는 접수된 민원문서를 소관 기관에 이송하여야 한다.’라고 규정하고 있고,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민원문서의 이송 절차 및 방법 등) 제①항에 의하면 ‘민원실에 접수된 민원문서 중 그 처리가 민원실의 주관에 속하지 아니하는 것에 대해서는 처리주무부서에 이송하여야 한다.’라고 규정하고 있는바, 귀하께서 접수하신 2건의 민원사항은‘민원처리에 관한 법령 절차’에 의하여 처리되고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널리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가정에 늘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이정주 직소민원팀장 김영창 시민봉사담당관 09/09 김정애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21557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www.seoul.go.kr 전화 2133-6048 /전송 2133-0789 / ljj1119@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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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민원 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1557 생산일자 2020-09-0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정주 (2133-6048) 관리번호 D000004077352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