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행정지원과-12963 결재일자 2020.9.8.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강동수도사업소장 이윤서 이영경 代이영경 09/08 안병희 협 조 요금과장 백대현 현장민원과장 김인웅 급수운영과장 代임인택 시설관리과장 김종원 2020년 자체경영실적평가 추진상황 1차 검토회의 결과보고 2020. 9. 강동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2020년 자체경영실적평가 추진상황 1차 검토회의 결과보고 2021년 본부 경영실적평가 대비 2020년 현재 항목별 추진현황을 점검하기 위하여 자체 검토회의를 개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Ⅰ 회의개요 □ 개 최 일: 2020. 9. 8. (화) 10:00~11:30 ※ 당초 9.4. 개최예정이었으나, 위례지구 수질사고 발생(9.3.)으로 연기함 □ 장 소: 청사 내 2층 회의실 □ 참석대상: 소장, 부서장, 주무팀장 등 12명(코로나로 참석인원 최소화) □ 검토내용: ’20년 경영평가 항목별 추진현황(문제점 및 개선사항) ※ 실적 작성 기준일: ’20.8.21.을 기준으로 하되, 불가한 경우 가장 최근 실적으로 대체 □ 평가항목: 37개 사업(※ ’21년 본부 경영실적 평가대상) Ⅱ 항목별 보고사항 □ 부서별 보고사항은 회의자료로 갈음함 Ⅲ 소장님 요청사항 ① 행정지원과 담당 항목 연번 사업 요청사항 사업실태 2 홈페이지 콘텐츠 관리 ○ 사업소 기본 홈페이지이지만, 시민의 접근성 향상을 고려하며 실적을 관리할 것 양호 3 시민참여 아리수 홍보 ○ 집합행사가 불가능한 코로나 시국을 고려하여 평가지표 개선을 건의할 것 ○ 타사업소 사례를 참고하여 무리한 집합행사를 추진하지 않는 선에서 실적 관리에 철저할 것 부진 5 전화친절도 ○ 사업소 업무 특성상 불만을 제기하는 민원인을 응대해야 하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2019년 친절도 평가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한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함 양호 6 불친절민원 감축 ○ 친절하게 민원인을 응대하되 법과 규정에 따라 안내하는 것이 우선임을 생각하고, ○ 첫머리효과를 생각하며 민원인에게 좋은 첫인상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 ○ 코로나 시국이라는 어려운 상황에서 사업소에 문제 해결을 위해 전화하는 민원인들의 현실을 고려하여 응대할 것 양호 7 고객지원시스템 운영실적 ○ 각 부서 민원 총괄이 1일 1회 이상 확인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 담당자와 그 대직자는 수시 확인하여 기한 내에 민원인에게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할 것 양호 8 기관장리더십 ○ 코로나 시국을 고려하여, 소통을 위한 대규모 행사를 축소하여 진행할 것(예: 계량기 검침원들과의 오찬, 신규직원과의 간담회 등으로 대체) ○ 11월 중 2차 검토회의 개최하여 연내 항목별 사업실적을 점검할 것 양호 10 예산집행 추진실적 ○ 사고이월된 공사들을 마무리지을 것 ○ 집행률이 부진한 원인의 특성과 사업진행도를 함께 고려하여 예산 집행률을 평가할 수 있도록 지표 개선을 건의할 것 부진 11 업무개선활동 추진실적 ○ 사업을 담당하는 공사부서에서 업무개선 아이디어를 시스템에 적극 등록해줄 것 ○ 지식공유시스템의 존재유무를 몰라 업무개선실적이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전 직원에게 해당 정보를 안내할 것 양호 12 상수도 직무전문교육 이수율 ○ 직무교육은 직원의 직무능력 향상 및 자기계발을 위한 것이라는 마음을 함양하고, ○ 행정지원과에서는 직원이 교육 미이수로 인사상의 불이익을 입는 일이 없도록 인사기간 2개월 전부터 개별 직원 교육이수여부를 별도로 관리하고 해당 직원에게 안내할 것 양호 13 청렴도 ○ 민간업체와의 업무협의 중 비위사실 및 코로나 감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직원 개개인이 각별히 조심하고 노력할 것 양호 ② 요금과 담당 항목 연번 사업 요청사항 사업실태 14 과년도 체납징수율 ○ 사업소마다 여건이 다르지만 관내에 자영업자의 비율이 높지 않은 우리 사업소 특성상, 타사업소보다 특별히 어려운 여건이라고는 할 수 없음 ○ 요금 징수는 우리 사업소의 주요업무라는 점을 항상 고려하며, 고질적 민원을 각별히 신경 써서 처리할 것 부진 15 자동납부 및 전자고지 가입률 ○ 1세대 1계량기인 구축 아파트에는 관리사무소에 적극 협조를 요청할 것 ○ 민원인이 자동납부를 신청 시 요금징수 담당 직원들의 업무가 경감되는 등의 장점이 많은 업무이므로 여러 유의사항을 고려하되, 실적 향상에 적극 노력할 것 부진 16 유수율 ○ 현재 이후 유수율 감소추이가 예상되므로 이 점을 유의하며 사업을 추진할 것 ○ 공급계통 관리와 관련하여, 위례 배수지 사용 전후 공급량 변화를 비교분석하여 보고할 것 양호 ③ 현장민원과 담당 항목 연번 사업 요청사항 사업실태 17 옥내 노후급수관 개량비 지원 ○ 사업소 예산 지원과 무관한 시민의 자체 교체건수도 실적에 포함될 수 있도록 지표 개선을 건의할 것 ○ 내년 다량의 급수관 교체 지원 물량 발생이 예상되므로 철저히 준비할 것 부진 18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률 ○ 2019년은 평년보다 따뜻한 겨울로 동파 문제가 심각하게 발생하지 않았음 ○ 2020년 계획 수립 및 사업 추진에 철저할 것 양호 19 역류방지밸브 설치실적 ○ 시설관리공단과의 협업이 중요한 업무로, 게량기반 직원들의 실적 독려를 위해 노력할 것(예: 기관장과의 오찬 등) 부진 ④ 급수운영과 담당 항목 연번 사업 요청사항 사업실태 22 송배수관 정비 ○ 2건의 송배수관 공사를 신속하게 진행하여 기한 내에 완료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부진 24 불용관 정비 ○ 불용관은 누수의 요인이 되기도 하므로, 불용관 발견 및 폐쇄 등 정비에 철저할 것 양호 25 누수탐지 ○ 해당 사업실적 향상과 더불어 누수 탐지 후 누수복구에도 만전을 기할 것 양호 26 기존관 철거 ○ 배급수관 공사를 진행할 때 기존관 철거를 놓치고 지나가는 일이 없도록 유의할 것 부진 ⑤ 시설관리과 담당 항목 연번 사업 요청사항 사업실태 32 상수도 시설물 순찰점검 및 유지관리 ○ 지적건수가 별로 없는 것이 실적평가 상으로 감점이 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발생하므로, 지표 개선을 건의할 것 부진 36 저수조 위생관리 실태점검 ○ 10월말~11월에 대상 저수조의 위생 점검을 완료할 것 부진 붙임: 회의자료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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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8145449
본청
행정지원과-12963
D0000040764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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