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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지(사회적거리두기2단계 후속조치 및 ‘천만시민 멈춤구간’운영 등에 따른 공직기강확립 철저)

문서번호 급수운영과-14419 결재일자 2020.9.3.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주무관 급수운영팀장 급수운영과장 결 재 이해순 서규석 09/03 이용구 협 조 교육일지(사회적거리두기2단계 후속조치 및 ‘천만시민 멈춤구간’ 운영 등에 따른 공직기강확립 철저) 교육일시 2020.8.27.(목) 교 관 급수운영과장 교육대상 급수운영과 직원 26명(비대면 교육실시, 교육일지 전직원공람) 교육제목 사회적거리두기2단계 후속조치 및 ‘천만시민 멈춤구간’ 운영 등에 따른 공직기강확립 철저 1.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후속조치에따른 서울시 복무지침 준수 (인사과-24748(2020.8.18.)호 관련 ○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공공기관 근무인원 1/2제한으로 강화 - 적용기간 : ’20.8.19(수)~30(일) - 재택근무 등 사무실 밀집도 완화 및 대인 접촉 최소화를 위한 조치 강화 - 부서별 현장점검,휴가,공가,재택근무 등을 포함하여 부서원의 1/2이하 유지 - 현업근무자 제외(기전,설비 유지 등과 관련된 업무) ※ 각 기관장 판단·승인하여 기전·설비유지 등과 관련한 현안업무외 민원 및 행정업무 수행직원에 한하여 재택근무 실시 가능 - 민원근무자의 경우 대민업무에 지장이 없는 범위내 재택근무 - 임신부 및 육아공무원 재택근무 우선 실시 - 시차출퇴근제 등 유연근무 사용으로 출퇴근 혼잡도 완화 ○ 사적?공적 집합, 모임, 행사 금지 : 실내 50인, 실외 100인 이상 ○ 재택근무 유의사항 : 사무실 전화를 본인 휴대폰에 착신하여 전화대응 및 재택근무지 무단이탈금지 ※ 적용기간 내 재택근무자 복무점검 실시 예정(붙임2. 재택근무자 근무관리 안내 참고) ○ 타 시?도 이동금지 및 수도권 외 관외출장 금지 ○ 집합금지 명령 대상 시설 및 고위험시설, 방문?이용 금지 - 집합금지 명령 대상 시설 : 클럽, 감성주점, 콜라텍, 룸살롱 등 모든 유흥시설 - 고위험시설 : PC방, 실내집단운동, 실내스탠딩공연장, 대형학원, 방문판매 등 직접판매홍보관, 노래연습장, 전문뷔페음식점 등 ○ 수도권 교회(서울, 경기, 인천)는 비대면 예배만 허용, 대면 모임, 단체 식사 등의 참여 금지 ※ 위반시 조치 : 자진신고 미조치·지연, 자가격리 환자 생활수칙 미준수 등으로 감염사례 발생·전파시 해당 공무원 엄중 문책 2. ‘천만시민 멈춤기간’ 운영에 따른 공무원 동참 (인사과-25825(2020.8.28.)호 및 감사담당관-15272(2020.8.31.)호와 관련 ○ 서울시는 일주일동안 천만시민 멈춤기간(8.31~9.6)을 시행중에 있으며, 자영업자를 비롯 다수시민의 희생적인 참여와 협조를 요구하는 상황에서 공직자로서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보여주고 이에 동참하기 위해 아래사항에 대해 각별히 유념 ○ 모임등을 자제하고 일찍 귀가하는 등 코로나19 관련 서울시의 강화된 방역조치가 빠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 【특별협조요청사항】 1) 재택근무 적극활용 하되 정위치 근무 - 지정된장소(자택) 무단이탈 및 사적용무금지, 신속한 전화 응대 2) 집합금지 명령대상 시설 및 고위험시설 방문이용 금지 3) 비대면 예배, 대면 모임 및 단체식사 등 참여 금지 3. 공직기강확립 및 청렴도 향상 ○ 청렴도 향상 - 업무추진비 등 부적정 집행 예방 - 공무원 행동강령 실천 생활화 - 청탁금지법 시행 관련 부정청탁 및 선물수수행위 엄금 ○ 공직기강확립 및 복무관리 철저 - 무사안인,근무지이탈, 근무중인터넷쇼핑,관용차 무단사용 금지 - 초과근무 부정행위, 허위출장 등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행위 금지 - 근무시간 중 출장명령(외출허가) 없이 장시간 개인용무 금지 - 중식시간 사무실 보안당번 근무철저 - 보안 및 방화점검부 기재 및 부서장 결재 철저 - 공문서(전자문서) 및 중요문서 불법 유출행위 - 개인용 컴퓨터 비밀번호 등 관리 철저 ○ 소극적 업무추진 근절 - 신규 및 전입직원에게 불공정하게 과도한 업무분장 해위 - 소극적 행정으로 인한 민원 유발 행위 - 특별한 사유없이 민원처리기간 연장 및 늦장처리 행위 ○ 간부 및 직원 24시간 비상연락망 철저 유지 ○ 긴급 누수 및 각종 안전사고 발생시 본부 신속한 동향보고 체계 확립 ○ 비상상황 발생에 대비한 대응태세 구축 ○ 당직근무자 정위치 근무 및 컴퓨터 오락 등 유기행위 금지 4. 2020년 하반기 민원응대[전화,방문] 서비스 품질점검 실시(2020.8.31~9.29) ○ 점검대상 : 전화점검(전체), 방문점검(수도사업소) ○ 점검기간 : 8. 31.(월) ~ 9. 29.(화) ○ 점검분야 : 기관별 전화 5회, 방문 3회 - 전화민원응대 : 맞이태도, 연결태도 등 전체만족도 5개 지표 - 방문민원응대 : 환경, 맞이태도 등 전체만족도 5개 지표 ○ 점검결과 활용 : 본부 자체 경영실적평가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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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지(사회적거리두기2단계 후속조치 및 ‘천만시민 멈춤구간’운영 등에 따른 공직기강확립 철저)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남부수도사업소 급수운영과
문서번호 급수운영과-14419 생산일자 2020-09-03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이해순 (02-3146-4555) 관리번호 D000004073301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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