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현장 민원사항 공유 및 협조요청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현장 민원사항 공유 및 협조요청 1.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원활한 지급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 해주시는 자치구에 감사드립니다. 2. 정부 긴급재난금 관련 현장 민원사항이 제기되어 전 자치구에 공유하니 불필요한 민원으로 주민센터 직원들의 사기가 저하되지 않도록 주민센터까지 공유하여 주시기 바라며, 각 자치구에서는 주민센터의 업무경감 및 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한 대책을 마련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주요 민원 제기사항 1. 이의신청 시 담당자가 결과를 추측하여 안내, 신청인이 그 안내를 심사결과로 오해하는 사례 ⇒ 지침상 이의신청 사유가 아닐 경우 해당 지침을 정확히 설명하거나, 지침이 명확하지 않은 경우 심사결과를 통보하되 주민센터 담당자 의견으로 안내 지양 2. 오프라인 신청기간 및 이의신청 기간에 대한 문의시 담당자 미숙지 사례 ⇒ 행안부 사업지침에 대한 정확한 숙지 필요 특히, 행안부 사업지침이 변경되는 경우가 발생함으로 자치구에서는 변경 지침을 주민센터까지 신속히 안내 필요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자치구 자치행정과 주무관 최충일 행정팀장 배종은 자치행정과장 05/20 곽종빈 협조자 시행 자치행정과-11121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전화 02-2133-5803 /전송 02-2133-0777 / noise@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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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현장 민원사항 공유 및 협조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행정국 자치행정과
문서번호 자치행정과-11121 생산일자 2020-05-20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최충일 (02-2133-5803) 관리번호 D000003998925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보안및비상대비(서무) > 비상대비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