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 회신

시민의 눈으로 행정을 살피고, 시민의 마음으로 바로잡겠습니다.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 회신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국민신문고에 2020. 7. 20. 신청한 민원( )에 대해 확인 및 검토한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서울스마트불편신고 앱으로 불법주정차 과태료부과 요청한 건과 관련하여 서울시 담당자의 해당 직무능력에 대한 신뢰가 떨어져 해당 부서장과의 통화를 요청하였으나 연결되지 않았고, 총 일곱 차례의 민원을 담당자 임의로 종결 처리한 것이 적정한지 감사부서에서 확인 바란다.”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귀하의 민원사항에 대한 우리 위원회 검토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서울시(교통지도과)에서는 서울스마트불편신고 앱을 통해 신고된 불법주·정차 차량에 대하여 담당 직원들이 신고내용을 확인·검토하여 불법주·정차 여부를 판단하고 있으며, 각 담당자별 직무능력 또는 숙련도에 따라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는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에 대하여는 해당부서의 지속적인 교육으로 직무능력 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됨을 알려드립니다. ○ 그리고 담당자와 통화중 동일 장소 다른 각도의 사진을 보여주었으나 명확한 답변을 회피하며, 본인 업무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직원이 처리할거다라고 하는 등 업무 미숙이 의심되어 귀하께서 수차례 민원으로 부서장 등과의 통화를 요청하였음에도 담당자가 민원을 임의 종결처리한 것은 부적정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이에 대하여 우리 위원회에서는 교통지도과장에게 2020. 5. 28. 접수된 민원(2건) 내용과 동일민원이 아닌 2020. 6. 3. 이후 접수된 민원(7건)에 대해 민원 회신할 것과 향후 접수민원에 대한 내용을 신중히 판단하여 종결처리에 관한 불만 민원이 재발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 업무를 처리할 것을 권고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우리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02-2133-3138 이상구 조사관)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라며, 귀하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조사관 이상구 고충민원조사1팀장 임상수 위원장 08/06 박근용 협조자 시행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11097 ( ) 접수 ( ) 우 04514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24 4층 (서소문동) / 전화 02)2133-3138 /전송 02)768-8846 / lotosflower@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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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민원 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문서번호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11097 생산일자 2020-08-0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상구 (02)2133-3138) 관리번호 D000004054475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감사 > 고충민원점검및해소 > 고충민원조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