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6043 결재일자 2020.7.11.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마케팅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이은혜 송정아 07/11 김동경 협조 외국어 홈페이지 유지보수 사업 추진 결과 및 지급 계획(2차) 2020. 7.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외국어 홈페이지 유지보수 사업 추진 결과 및 지급 계획(2차) 시 대표 외국어 홈페이지를 통해 우수시정 및 도시브랜드 확산 온라인 마케팅을 추진하고 다음과 같이 2020년도 2차 사업비를 지급하고자 함 Ⅰ 사업개요 ?? 사 업 명 : 외국어 홈페이지 유지보수 ?? 사업기간 : ’20. 2.~12월 ?? 사 업 비 : 금748,000,000원 - 외국어 홈페이지 활성화(사무관리비) : 278,000,000원 - 외국어 홈페이지 유지보수(공공운영비) : 470,000,000원 ?? 사업비 지급(2차) : 금240,100,000원(과업기간 : ’20.4.~6월) - 검색엔진마케팅 수행 : 120,000,000원 - 홈페이지 운영 인건비, 기술료, 제경비 등 : 120,100,000원 Ⅱ 사업 추진 결과 ?? 외국어홈페이지 운영 현황 ? 6개 사이트 운영 연번 구 분 도메인 주소(URL) 운영개시일 1 영 어 english.seoul.go.kr 1996. 7 2 일본어 japanese.seoul.go.kr 2001. 2 3 중국어(간체) chinese.seoul.go.kr 2001. 2 4 중국어(번체) tchinese.seoul.go.kr 2005. 2 5 불어 franch.seoul.go.kr 2005. 2 6 스페인어 spanish.seoul.go.kr 2005. 2 ?? 홈페이지 콘텐츠 제작 및 등록(총 1,565건) ※ 게재목록 : 붙임문서 참조 ? 서울시 실국 주요 정책뉴스 ? 국제/경제 : 감염병 공동 대응 국제기구 설립, 혁신기술 실증 실현 20개 기업 모집 등 ? 복지/안전 : 복지시설 교육로봇 보급, 코로나 피해 청년 월세 지원, 서울 장애인버스 등 ? 핵심 : 안전한 대중교통 이용 방안, 코로나19 대응 브리핑, I·SEOL·U 파트너스 모집 등 ? 환경/에너지 : 나무심기 프로젝트, 태양광 설치 지원, 기후변화 대응 캠페인 등 ? 문화/관광 : 서울미디어랩 개관, 따릉이 홍보대사 위촉, 오월평화페스티벌 등 핵심 : '생활 속 거리두기' 대중교통 이용 방안 문화 : 서울미디어랩 개관 복지 : 코로나 피해 청년 월세 지원 ? 행사 및 이벤트 소식, 도시이미지 홍보콘텐츠 제공 · 월간포토 : 월 4개 테마로 4회 출사(회당 6~8컷) ? 동영상 : 정책 홍보 영상 및 도시매력도 확산 홍보 영상 · 홍보간행물 : 정책 정보, 브로셔 및 안전대책 가이드 등 pdf, e-book 형태로 제공 · 기타 : 배너 제작, 오탈자 및 링크, 이미지 수정, 신규 페이지 제작 등 월간포토 동영상 문화달력 ? 소셜 시장실 정보 제공 · 시장실 소식(Mayor’s News) - 남북공동선언 기념식 참석, CAC 글로벌 서밋 천만뷰 달성, 코로나 19 브리핑 등 남북공동선언 기념식 참석 CAC 글로벌 서밋 천만뷰 달성 ?? 검색엔진마케팅(영문, 중문, 일문 홈페이지) ? 사업목적 - 서울시 영문, 중문(간체, 번체), 일문 홈페이지의 검색엔진마케팅을 통하여 해외 유명 검색사이트 노출을 극대화함으로써 방문자수 증대 및 서울시의 우수 시정 및 도시매력 확산 ? 사업기간 : `20. 2월 ~ 6월 ? 사업내용 - 홈페이지 최적화, 키워드 분석 및 선정 - 주요 정책 글로벌 홍보 지원 - 해외 방문동향 파악을 위한 국가별·페이지별·키워드별 방문자 현황 모니터링 ? 추진성과 구 분 목 표 실 적 달성도(%) 상위 키워드 키워드 2,500개 이상 구글 및 바이두 검색엔진 상위노출 6월 현재 총 2,577개 키워드 구글 및 바이두 검색엔진 상위 노출 103% 총 방문자 수 연간 목표 300만 1월~6월 누적 방문자 633만 달성 211% 검색방문자 수 연간 목표 100만 1월~6월 누적 검색 방문자 123만 달성 123% ?? 시 대표 외국어 e-뉴스레터 제작 및 발송 ? e-뉴스레터 정기호(1회) - 제작언어 : 총4개(영, 중간, 중번, 일) - 발송대상 : 55,083명(대사관 등 관공서, 외신매체, 해외학자 등) - 주요내용 : I·SEOL·U 파트너스 모집, 서울시 ‘태양광 랜드마크’, 코로나 극복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등 ? e-뉴스레터 특별호(총 3회) - 제작언어 : 영어 - 발송대상 및 주요내용 <2020 CAC 글로벌 서밋 개최 안내> <2020 CAC 글로벌 서밋 영상 소개> 발송대상 : 55,863명 발송대상 : 55,600명 발송대상 : 55,083명 Ⅲ 사업비 정산 ?? 지급금액 : 금240,100,000원 ☞ 홈페이지 활성화 및 유지보수 총 사업비 : 748,000,000원 (기지급액 : 117,000,000원) 예산과목 지급액 (단위 : 천원) 정책 단위 세부 통계목 합 계 240,100 시민 자긍심 고취 및 도시 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외국어 매체 활용 시정 홍보 사무관리비 (201-01) 120,000 공공운영비 (201-02) 120,100 ※ 세부 산출내역 : 붙임문서 참조 붙임 : 1. 유지보수비 세부산출내역 1부. 2. 외국어홈페이지 컨텐츠 목록 1부. 3. 홈페이지 접속 및 컨텐츠 조회 현황 1부. 끝.
20766516
20210928181620
본청
도시브랜드담당관-6043
D0000040362181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