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 바우처택시 아침시간대 낮은 콜응답 개선 요청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바우처택시 아침시간대 낮은 콜응답 개선 요청 안녕하세요? 바우처택시 차량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서울시 바우처택시는 콜택시회사(나비콜,엔콜)와 협약을 맺고 이용요금의 75%을 지원해드리고 있으나 바우처택시 콜만 전담 처리하는 것이 아닌 일반 콜도 수락하고 거리 운행 중에 승객을 태우기도 합니다. 콜 응답비 1천원은 콜택시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이용료에 포함되어 부과되는 것이며, 운전원이 바우처택시에 대해 수락을 했기 때문에 지급하는 것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다만 서울시는 바우처택시의 콜 수락을 높이기 위해 바우처택시 콜 수락을 할 경우에 보조금 을 지급하고 있습니다만, 출퇴근 시간대에 바우처택시 콜 수락을 높일 수 있게 하는 데에는 부족함이 있습니다. 이는 출퇴근 시간대의 교통체증으로 인해 거리에서 바로 탑승하는 승객을 태우는 것이 더 수월하기 때문인 것으로 판단되며, 바우처택시 뿐만 아니라 일반 콜 호출도 응답률이 높지 않은 상황임을 알려드리며, 병원 방문을 목적으로 하는 이용자를 태우는 것이 귀찮아서 바우처택시 호출을 받지 않는 것은 아닌 것으로 생각됩니다. 출퇴근시간대에 나비콜사 상담원 연결이 쉽지 않은 것과 관련하여 나비콜사에 확인한 바, 나비콜사는 24시간 상담서비스를 운영함에 따라 시간대별로 상담인력이 나뉘어 근무하고 있고, 출퇴근 시간대 전화 호출이 더 많이 몰리는 것을 모두 처리하기 어려운 면이 있어 부족한 상담인력을 보충하기 위하여 자체적으로‘바우처택시 전용 어플’을 개발,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담원과 통화가 어려울 때에는 앱을 통한 바우처택시 접수도 고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시는 바우처택시 콜 응답률을 높이는 등으로 이용자의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다 이용하기 편리한 바우처택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장애인자립지원과(02-2133-7451)로 연락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가정에 늘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노경희 장애인재가복지팀장 유정심 장애인자립지원과장 07/06 이병욱 협조자 시행 장애인자립지원과-13001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7451 /전송 02-2133-0839 / kant1724@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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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회신] 바우처택시 아침시간대 낮은 콜응답 개선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복지정책실 복지기획관 장애인자립지원과
문서번호 장애인자립지원과-13001 생산일자 2020-07-0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노경희 (02-2133-7451) 관리번호 D0000040318217
분류정보 복지 > 장애인생활안정지원 > 장애인복지시설관리 > 장애인복지시설운영지원 >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운영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