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글로벌 코로나19 영상 기록 전시’ 참여를 통한 서울시 對중국 온라인 도시홍보 추진계획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5612 결재일자 2020.6.26.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마케팅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전소윤 송정아 06/26 김동경 ‘글로벌 코로나19 영상 기록 전시’ 참여를 통한 서울시 對중국 온라인 도시홍보 추진계획 2020. 6월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글로벌 코로나19 영상 기록 전시 참여를 통한 서울시 對중국 온라인 도시홍보 추진계획 중국 선전부 외문국이 주관하는 ‘글로벌 코로나19 영상 기록 전시’에 참여, 서울의 우수한 S방역 대응 모습을 사진으로 중화권에 전파하여 안전·스마트한 도시이미지를 확산하고자 함 ?? 추진근거 ○ ‘글로벌 코로나19 영상 기록 전시’ 참여 협조 공문 (’20.6.24.) ?? 추진방향 ○ 서울의 우수한 S방역 대응능력을 사진으로 온라인 확산하여 방역 선진국으로서 안전하고 스마트한 도시이미지 구축 - 서울시 S방역 홍보방향에 맞춰 드라이브스루, 워킹스루, 선별진료소, 사회적 거리두기, 착한임대료 등 분야 고화질 사진 13장 엄선 ○ 중국 언론매체 보도를 통해 서울시의 코로나 방역 노하우 확산 - 중국의 당 기관지 인민망. 신화망 및 국영방송국 CCTV를 통한 서울시의 모범 대응사례 2차 확산 ○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중국과의 다양한 분야 온라인 협력방안 모색 행 사 개 요 ? 행사명칭 : ‘글로벌 코로나19 영상 기록 전시’ 온라인 사진전 ? 개최시간 : 2020. 6. 29(월) ~ 12월 말 (6개월) ? 주최기관 : 중국 선전부 외문국(선전부 소속 중국 대외홍보 관리기관) ? 주관부서 : 인민화보사(외문국 소속 사진잡지사) ? 참여국가 : 중국, 한국, 미국, 브라질, 러시아, 스페인, 이탈리아, 페루, 프랑스, 멕시코, 이집트 등 총 11개국 ? 추진채널 : 중국망 http://www.china.com.cn/ ※6.29(월) 오픈 ? 주요내용 - 온라인 사진전 : 코로나19 대응 관련 홍보 사진(국가별 15장 내외) - 온라인 개막식 : 기관장 축사 및 사진작가 스토리텔링 대회 ?? 사업개요 ○ 전시기간 : ’20.6.29.(월) ~ 12월 말 (6개월) ○ 전시형식 : PC, 모바일, SNS 등을 통해 200점 사진 전시 ☞ 우리시는 S방역을 홍보할 수 있는 고화질 사진 13점 참여 디바이스 특징 제공언어 PC 가상현실 효과 가능 한국어, 중국어, 영어, 아랍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모바일 사진첩 형식으로 시각 효과를 극대화 영어, 중국어 ○ 웹페이지 화면구성도 행사개요?참여국가/지역?사진작가 소개?행사소개?주제별 전시 ○ 사진전 주제 및 참여기관 사진전 주제(5개) 참여국가/기관(11곳) ? 갑자기 세계를 덮친 코로나19 ? 고귀한 생명 ? 재난 앞에서 서로 돕다 ? 힘들고 어려운 시기, 거대한 대가 ? 경제 회복을 위해 용감히 나아가다 ※ 200점 사진 전시 ? (한국) 서울특별시, 아주경제 ? (중국) 중국 외문국, 중국사진가협회 ? (러시아) 러시아 가제트 ? (이탈리아) 트레카니그룹, 중국-이탈리아 청년회 ? (이집트) 이집트 신문사 ? (멕시코) 멕시코신문사, 카티메리니 ? (페루) 안데스통신사 ?? 홍보방법 ○ 사전홍보 - 위챗 타임라인(한국판 카카오스토리) 및 중국 포털사이트를 통해 행사 확산 - 서울시 외국어 SNS(웨이보,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한 사전 홍보 ○ 행사기간 홍보 - 중국일보, CCTV망, 해외망, 중국청년망, 환구망, 신경보, 북경주보, 중국보도, 시나, 왕이, 소후, 봉황망, 이디엔즈쉰, 대중망 등을 통해 행사 보도자료 배포 행사 공식 포스터 중국포털 ‘시나’ 홍보현황 ?? 예상효과 ○ 서울시의 스토리가 있는 코로나 대응, 바이러스 속 시민의 삶 등 감성 콘텐츠 확산을 통해 안전서울 마케팅 추진 - 세계 언론의 호평을 받은 코로나19 발생초기 투명하고 신속한 대응능력 및 방역노하우 전파를 통해, 스마트 방역 및 안전도시로 도시이미지 전환 - 향후 서울의 문화관광, 경제투자 등 분야 활성화를 위한 위상 제고 ○ 중국 정부의 코로나19 이후 첫 온라인 국제 행사에 참여하여 대중국 도시마케팅 홍보비용 절감 및 효과 극대화 - 중국 중앙부처 주관 행사 비예산 참여를 통해 주요언론을 통한 우수시정 확산 - 행사 기간 중어권 SNS채널 적극 활용하여 팔로워 확대, 열독률 제고 붙임 : ‘글로벌 코로나19 영상 기록 전시’ 서울시 출품작 13매. 끝. 붙 임 ‘글로벌 코로나19 영상 기록 전시’서울시 출품작 (13매) 코로나19 여파로 한산한 거리(세종대로/명동) 일선 현장에서 헌신하는 의료진 모습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 헌혈하는 서울시민들 사회적거리두기 (온라인 예배) 사회적거리두기 (여의도벚꽃축제 취소) 착한 임대료 운동 방역과 소독에 앞장서는 자원봉사자 경복궁 수문장 교대식 재개 자동차 극장 운영 블루라이트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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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코로나19 영상 기록 전시’ 참여를 통한 서울시 對중국 온라인 도시홍보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5612 생산일자 2020-06-26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전소윤 (02-2133-6196) 관리번호 D0000040256984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외국어매체활용시정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