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0년 상반기 120다산콜재단 시구 운영협의회 개최 결과보고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5441 결재일자 2020.6.29.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민원기획팀장 시민봉사담당관 강연태 박성규 06/29 김정애 협조 2020년 상반기 120다산콜재단 시구 운영협의회 개최 결과보고 2020. 6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2020년 상반기 120다산콜재단 시구 운영협의회 개최결과 보고 120다산콜재단 운영 관련 2020년 상반기 120다산콜 운영협의회를 개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 개최개요 ○ 일 시 : 2020. 6. 25(목) 15:00 ○ 장 소 : 서울시청 1간담회장(8층) ○ 참 석 자 : 총 40여명 - 시민봉사담당관, 민원기획팀장, 자치구 120 관계부서(23개구 참석, 용산·강동 불참) - 120재단 관계자운영본부장, 기획홍보팀장, 운영팀장 외 ○ 회의내용 - 2019년 자치구 분담금 정산(안) 심의 의결 - 120 운영 활성화 등을 위한 협조사항 토의 ?? 의결사항 ○ 2019년 자치구 분담금 정산(안) : 원안가결 - 집행정산 결과 ‘19년 565,143천원, ’18년 419,798천원 감액 조정분이 발생하여 ‘20년 미부과분 433,447천원을 합산하여 총 551,494천원을 ’21년 분담금 산정시 감액함 【정산내역】 (단위:천원) ‘19년 기본분담금 (④=①+②+③) ’17년 정산금 (⑤) ‘19년 부과 운영분담금 (⑥=④-⑤) ‘19년 정산금(감액) ⑦ ‘18년 정산차액 (감액) ⑧ ‘20년 미부과액 (증액) ⑨ ‘21년 정산부과액 ⑩ = ⑦+⑧+⑨ 7,792,309 619857 7,172,452 -565,143 -419,798 433,447 -551,494 1) 2019년 시?구 공동 운영분담금 정산내역 ○ 정산방식 : (공동부담액 - ‘19년 집행금액)×40% - 정산자료 : 2019년 120다산콜재단 집행정산 결과 및 시비집행 내역 ○ ’19년 정산금액 : 565,143천원 (감액) 【 ‘19년 정산 내역 】 (단위:천원) 목(세목) 산출내역 부과기준액 집행액 출연금 소 계(①) 18,979,643 17,646,550 ○ 인건비, 제경비, 사업비 등 18,979,643 17,646,550 공공운영비 소 계(②) 501,129 421,365 ○ 시스템 유지보수, 서비스이용료 등 501,129 421,365 합계(①~②) 19,480,772 18,067,915 ? 기본분담금(공동부담액 X 40%) 7,792,309 7,227,166 정산금(기본분담금 감액) 565,143 2) 2018년 시?구 공동 운영분담금 정산내역 ○ 정산방식 : (공동부담액 - ‘18년 집행금액)×40% - 정산자료 : 2018년 120다산콜재단 출연금 및 시비집행내역 ○ ’18년 정정 정산금액 : 419,798천원 (감액) - 정산 정정 사유 : ‘18년 정산시 ’17년 이월금이 지출액(1,049,494천원)에 포함되어 이를 제외하여 재정산 【 ‘18년 정산 정정 내역 】 (단위:천원) 목(세목) 산출내역 부과기준금액 (기본분담금 산출기준) 집행액 기 존 정 정 출연금 인건비 및 경비 17,302,292 17,358,812 16,309,318 ○ 인건비(기본급여, 수당 등) ○ 사업비 및 제경비 17,302,292 17,358,812 16,309,318 공공 운영비 소 계(⑤) 1,071,403 1,013,732 1,013,732 ○ 정보시스템 유지보수, 서비스이용료 등 1,071,403 1,013,732 1,013,732 합계(①~⑤) 18,373,695 18,372,544 17,323,050 ? 기본분담금(공동부담액 X 40%) 7,349,478 7,349,018 6,929,220 정산금(기본분담금 차액) 460 420,258 정정 정산금액(감액) 419,798 ?? 토의사항 ○ 코로나19 비상대응 운영 현황 - 코로나-19 전담 상담코드 ‘0번’ 신설하여 운영 -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한 청사 방역 주 1회 시행 - 1차 재택근무 도입 및 시청(서소문청사) 분산근무 시행(‘20.3.16.~’20.5.5.) - 2차 재택근무 재도입(2020.6.8.~2020.6.30.) - 자동화기술 접목하여 코로나 상담 대응(2020.4.3.~) ○ 120다산콜센터 시민상담 집중 협조 - 민원처리 과정에 발생되는 타 기관 및 부서와의 협의사항은 각 기관에서 관련 기관과 협의하여 처리 - 120다산콜센터는 응답소 통합민원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지 않기에 처리기한 연장 및 민원종결 등은 할 수 없음을 양해 구함 ○ 120다산콜센터 이해 및 협력체계 정례화 - 120다산콜센터의 상담영역?상담채널?전화번호안내 그룹 등 운영 이해 - 120다산콜센터가 시정(서울시 행정, 수도)과 25개 구청 및 보건소의 모든 업무를 상담하고 있는 현실 이해도 제고를 위해 현장투어 실시 - ‘19년 12월부터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 15:00 ~ 17:00(2시간)부터 운영하려했으나 코로나 사태로 인해 잠정보류 【운영계획(안)】 ?운영장소 : 120다산콜재단 5층 대교육장 ?대상기관 : 서울시 및 25개 구청 ?참여인원 : 회당 50명 ※ 필수 참석으로 운영 - 필수참석으로 운영, 참석자는 2시간 학습시간 인정 ?운영내용 - 120다산콜센터 소개(자치구 대표전화 상담 운영체계 등) 및 현장견학 - 표준상담DB 현행화 관리체계 및 교육 기타 건의 의견 ○ 서초구 외 일부 자치구 - 분담금 산정시 자치구콜량 산정 기준을 자치구 대표번호를 통한 인입콜량을 기준으로 하기보다는 실제 문의내용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 필요하지 않은 지? 답) 자치구 인입콜량 산정은 객관적인 기준이 필요하므로 자치구 대표번호를 통해 인입되는 콜수를 기계적인 장치에 의해 집계하고 있음. 문의내용을 기준으로 산정할 경우 분류기준에 주관이 개입될 수 밖에 없고 시·구정 및 자치구간 복합적인 문의의 경우 어느 한 자치구로 분류하기가 어려워 객관적인 산정기준으로 삼기는 적절하지 않은 점이 있음 ?? 향후계획 ○ 2020년 하반기 120다산콜재단 시구 운영협의회 개최 : ’20. 11월 - ‘21년 운영분담금 부과(안) 심의 의결 등 ?? 회의장면 붙 임 : 1. 의결서 및 참석부 각 1부. 2. 회의자료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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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2020년 상반기 120다산콜재단 시구 운영협의회 개최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5441 생산일자 2020-06-2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강연태 (02-2133-6542) 관리번호 D000004026400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