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 회신(고급택시 관련)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경유) 제목 민원 회신(고급택시 관련) 님 안녕하십니까? () 님께서는 타다가 모범택시와 달리 갓등도 없이 요금을 이원화하여 받고 있으니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하셨습니다. 타다 플랫폼사에서는 '타다프리미엄'이라는 이름으로 고급택시를 중개하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관련 법령상 고급택시는 갓등, 빈차등, 미터기 등 내외부 장치의 부착의무가 면제되었으며 요금도 택시사업자가 자율적으로 요금 및 요율기준을 정해 관리관청에 신고하고 요금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현재 '타다프리미엄'의 요금체계는 기본요금 5,000원/2km, 거리요금 100m당 122원, 시간요금 30초당 154원이고 택시이용 수요 및 공급상황에 따라 0.8~4배의 탄력할증을 적용하는 것으로 신고하여 적용중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담당자(2133-2317)에게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댁내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이호상 택시정책팀장 윤정회 택시물류과장 06/25 김기봉 협조자 시행 택시물류과-25402 ( ) 접수 ( ) 우 / 전화 02-2133-2319 /전송 02-2133-1050 / hossang@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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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민원 회신(고급택시 관련)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실 교통기획관 택시물류과
문서번호 택시물류과-25402 생산일자 2020-06-2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호상 (02-2133-2319) 관리번호 D000004024885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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